팝페라테너 임형주(36, 로마시립예술대학 성악과 석좌교수)가 ‘스승의 날’인 오는 15일 일요일 저녁 7시 30분 서울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에서 ‘Respect You(당신을 존경합니다)’라는 제목을 달고 특별한 기념 독창회를 가질 예정이다.
임형주는 ‘팝페라테너’가 아닌 ‘정통 레지에로테너’로서, 이번 독창회에서 슈만의 대표작 ‘시인의 사랑’ 중 ‘Im wunderschönen Monat Mai(이렇게 아름다운 5월에)’ 및 슈베르트의 ‘Ave Maria(아베 마리아)’와 같은 독일가곡을 비롯해 포레의 프랑스가곡, 고전 성가곡 거기에 ‘님이 오시는지’, ‘못잊어’ 등과 같은 우리 한민족의 한과 얼이 담긴 한국가곡까지 총망라한 대표 성악 레퍼토리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공연의 반주는 임형주의 예원학교 및 줄리어드음대 예비학교 후배이자 뛰어난 음악성을 바탕으로 요즘 음악계의 ‘떠오르는 샛별’이자 전천후 음악가로 크나큰 주목을 받고 있는 피아니스트 에드윈 킴(본명:김성필)이 담당한다.
또 국내 정상급 중견 소프라노인 이숙영이 특별출연한다. 임형주와 7년 만에 호흡을 맞추는 것. 이숙영은 스승과 제자의 감동스러운 하모니를 관객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스페셜 게스트로 임형주의 예원학교, 줄리어드음대 예비학교 성악과 직속후배이자 미국의 ‘뉴욕타임스’와 ‘월스트리트저널’ 등의 극찬을 한몸에 받은 현재 세계 오페라계의 ‘차세대 디바’로 떠오르고 있는 소프라노 조수아(본명:조푸름) 및 최근 이탈리아의 오랜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국제음악제 중 하나인 ‘산레모 신인가요제’에서 올해 역대 동양인 최초 우승 및 2관왕을 기록하며 관심을 모았던 신예 팝페라테너 박종수(HUNK TENOR)가 함께 출연한다.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이하 한국교총) 회원 교직원 및 가족들에 한하여 30% 특별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공연의 티켓수익금 전액은 저소득층 예술영재지원사업 프로젝트에 전액기부 될 예정이다.
한편 임형주는 최근 5년 만에 팝페라 정규 7집 앨범 ‘로스트 인 타임(Lost In Time)’을 발표했다. 임형주는 코로나19 사태 당시 “정말 오직 예수님을 향한 진정한 믿음 및 신앙이 무엇인지 다시 한 번 진지하게 성찰할 때인 것 같다”며 마태복음 12장 34~35절을 공유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