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블포털, 6월 9일까지 신청 접수 중
“기독교 어플 시장 이단들 득세 안타까워”
성경 번역본과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는 바이블포털(bibleportal.co.kr)이 중소형교회와 선교회를 위한 ‘무료’ 안드로이드 모바일앱 개발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은 5월 10일(화)부터 다음 달 9일(목)까지 1개월 동안이다.
바이블포털은 “모바일앱 제작을 위해선 비용과 전문성이 소요되는데, 장기화된 코로나19 사태로 많은 중소형 교회와 선교회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 같은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고 전했다.
해당 서비스는 기존에 제작된 모바일웹을 애플리케이션으로 개발하여 구글 플레이스토어 마켓에 등록해 주는 서비스다. 앱으로 제작되면 옵션에 따라 푸시 알림 기능을 통해 성도들에게 주일예배 영상 다시보기 등의 알림 메시지를 일괄 발송할 수 있다.
제작된 앱은 국내 주요 포털 등에 등록된다. 한국갤럽에 따르면 2021년 우리나라 인구의 95%가 스마트폰을 사용 중이며, 그 중 안드로이드가 약 76% 정도다. 앱에 등록되면 자동적인 브랜딩과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바이블포털 측 설명이다.
신청 자격은 ▲기존에 모바일웹이 있어야 하며 ▲등록교인 수가 1천 명 이하이고 ▲이단·사이비로 규정되지 않고 정식 교단에 가입된 교회에 한정된다.
바이블포털 측은 “구글 앱스토어에서 ‘기독교’, ‘선교회’ 키워드 검색 시 한 페이지에 노출되는 250여 개의 어플 검색 결과 중 16.4%를 이단·사이비 단체로 지정된 곳이 차지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안타까워했다.
그러면서 “잃어버린 양들이 잘못된 길로 빠지지 않고 교회들이 건강하게 설 수 있도록, 플랫폼을 제공해 주고 상생할 수 있는 모델을 확립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프로모션 상세보기 https://me2.kr/a9gz4
신청서 https://me2.kr/rz8pv
문의 holybibleportal@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