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투병’ 팀 켈러 “병세 호전… 하나님께서 시간 더 주셔”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6월 한 달간 면역요법 진행 예정

▲팀 켈러 목사. ⓒTGC 제공

▲팀 켈러 목사. ⓒTGC 제공

미국 리디머장로교회 팀 켈러 목사가 췌장암 병세가 호전됐다는 소식을 전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팀 켈러 목사는 최근 자신의 SNS에 “췌장암 진단을 받은 지 2주년이 되었다”며 “화학요법으로 4기 암이 감소됐고, 하나님께서 내게 더 많은 시간을 주는 것이 적절하다고 보셨다”는 글을 남겼다.

켈러 목사는 “6월 1일부터 메릴랜드주 베데스다에 있는 국립암센터에서 면역요법 시험을 진행한다. 이것은 한 달간의 엄격하고 힘든 프로그램이지만, 잠재적으로 암을 치료할 수 있는 큰 가능성을 보여주었다”고 했다.

켈러 목사는 자신과 자신의 가족을 위한 기도를 요청하며 “입원을 해야 하기 때문에 집을 떠나 아내 캐시와 떨어져 있게 된다”며 “치료의 기적적인 효과와 최소한의 부작용을 위해 계속 기도해 달라”고 요청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노화 회춘 불로초 저속노화 안티에이징 아기 역변 정변

“저속노화? 안티에이징? 질문을 바꿀 때”

작은 세포 통해 큰 인생 배운다 어떻게 하면 나이 들지 않을까? 벗어나 건설적 질문 던질 차례 세포처럼 나이 들 수 있다면 김영웅 | 생각의힘 | 260쪽 | 18,800원 “늙는 게 아니라, 성숙…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감리교  ‘대선을 위한 기도회’

감리교 3개 단체, ‘자유민주 수호 대통령 선출’ 위한 기도회

감리교회바로세우기연대(감바연), 감리회거룩성회복협의회(감거협), 웨슬리안성결운동본부(웨성본)가 4월 21일부터 오는 6월 3일 조기 대통령 선거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전 서울 종로 감리회 본부 앞에서 ‘대선을 위한 기도회’를 진행한다. 이들은 이번 기도회…

CECD연구소

“성경 암송, 말씀으로 자녀 양육하는 가장 좋은 길”

오감으로 습득 성경 파노라마 교리 알려주는 소요리문답도 5개월 만에 500여 구절 암송 어린이 위주이지만 어른들도 사복음서 중심 한국형 쉐마교육 ‘쉐마 성경암송 아카데미(이하 아카데미)’가 지난 3월부터 매주 토요일 서울 종로구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4…

서울연회 감독 초청 선교사 예배’

“수고에 늘 빚진 마음”… 감리교 서울연회, 해외 선교사들 위로

기독교대한감리회 서울연회(감독 이광호 목사)는 21일 오후 6시, 서울 중구 꽃재교회에서 해외 선교사들을 초청해 ‘서울연회 감독 초청 선교사 예배’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연회가 주관하고 꽃재교회(담임 김성복 감독)가 장소와 실무를 맡아 진행했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