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태 실상 알린 영화 ‘언플랜드’, 사랑의교회서 상영

송경호 기자  7twins@naver.com   |  

온누리교회, 선한목자교회 등에서도 릴레이 예정

▲영화 언플랜드가 생명주의 캠페인 ‘언플랜드 릴레이’의 일환으로 14일(토) 오전 9시 사랑의교회 본당에서 상영됐다.

▲영화 언플랜드가 생명주의 캠페인 ‘언플랜드 릴레이’의 일환으로 14일(토) 오전 9시 사랑의교회 본당에서 상영됐다.

▲낙태 관련 입법 공백기의 대한민국에 전 국민적 의식 개선을 통해 현실적이고 바른 낙태관련법이 입법되기를 소망하며, 한국가족보건협회(대표 김지연)에서 ‘언플랜드 릴레이’를 기획했다.

▲낙태 관련 입법 공백기의 대한민국에 전 국민적 의식 개선을 통해 현실적이고 바른 낙태관련법이 입법되기를 소망하며, 한국가족보건협회(대표 김지연)에서 ‘언플랜드 릴레이’를 기획했다.

낙태의 실상과 생명의 소중함을 알리는 영화 언플랜드가 14일(토) 오전 9시 사랑의교회 본당에서 상영됐다. 생명주의 캠페인 ‘언플랜드 릴레이’의 일환이다.

‘언플랜드 릴레이’는 현재 낙태 관련 입법 공백기의 대한민국에 전 국민적 의식 개선을 통해 현실적이고 바른 낙태관련법이 입법되기를 소망하며, 한국가족보건협회(대표 김지연)에서 기획했다.

첫 번째 영화 상영 릴레이에서 한가협 김지연대표는 “생명주의 운동 컨텐츠가 부족했던 국내 현실 속에, 이 영화가 교계를 중심으로 상영되게 되어 감사하다”며 “전 세계적으로 바른 낙태 입법에 강력한 영향을 주고 있는 언플랜드가 국내에도 확산되기를 소망하며 많은 성원과 협조가 필요하다”고 했다.

‘언플랜드’ 영화는 종교와 상관없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주제와 사실을 기반으로 구성됐다. 개봉 당시 많은 상영관에 걸리진 못한 아쉬움을 뒤로하고 사랑의교회에 이어 온누리교회, 선한목자교회 등에서 먼저, 이후 추가적으로 요청이 있는 교회에서 릴레이 상영이 될 예정이다.

사랑의교회 오정현 목사는 “말 그대로 뜻밖의(unplanned) 릴레이를 그간 생명주의 운동에 관심이 큰 교회들을 중심으로 시작하게 되어 감사하다”며 “현재 입법 공백 상태에 있는 낙태죄가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방향으로 만들어질 수 있도록 더욱 기도하고 행동해야 할 시기이므로 영화 상영을 모든 교회에 추천한다”고 전했다.

관람을 마친 성도는 “놀라웠다. 영화 한편으로 태아가 세포 덩어리에 불과하다는 주장이 틀렸다는 것과 태아가 귀한 생명임을 명백히 알 수 있다. 나 역시 낙태에 관대했던 내 태도를 바꾸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다른 성도는 “내가 보았던 기독교 영화 중에 최고의 영화”라며 “이 영화를 통해서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시는 메시지를 나만 알고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웃들에게 전하여 바른 낙태 관련 입법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영화 ’언플랜드‘는 ‘신은 죽지 않았다2’를 감독한 캐리 솔로몬, 척 콘젤만 감독이 만들었고 애슐리 브래처가 주연을 맡았다. 생명주의 캠페인에 동참하고 싶은 교회나 단체는 한국가족보건협회(kafah7100@naver.com)로 문의하면 된다.

ⓒ한가협

ⓒ한가협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기독교대한감리회 전국원로목사연합회(회장 김산복 목사)가 3월 31일 오전 감리교 본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감리교 내 친동성애적·좌파적 기류에 대해 심각히 우려하며 시정을 촉구했다.

감리교 원로목사들, 교단 내 친동성애적·좌파적 기류 규탄

총회서 퀴어신학 이단 규정한 것 지켜야 요구 관철 안 되면, 감신대 지원 끊어야 좌파세력 준동 광풍 단호히 물리칠 것 기독교대한감리회 전국원로목사연합회(회장 김산복 목사)가 3월 31일 오전 감리교 본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감리교 내 친동성애적·좌파…

꾸란 라마단 이슬람 교도 이슬람 종교 알라

꾸란, 알라로부터 내려온 계시의 책인가?

이슬람 주장에 맞는 꾸란이 없고, 꾸란 주장 맞는 역사적 증거 없어 3단계: 꾸란은 어떤 책인가요? 이슬람의 주장: 꾸란은 알라의 말씀입니다. 114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꾸란은 하늘에 있는 창조되지 않은 영원하신 알라의 말씀이 서판에 있는 그대로 무함마드…

한교봉, 산불 피해 이웃 위한 긴급 구호 활동 시작

한교봉, 산불 피해 이웃 위한 긴급 구호 활동 시작

한국교회봉사단(이하 한교봉)이 대규모 산불 피해를 입은 영남 지역을 대상으로 1차 긴급 구호 활동에 나섰다. 한교봉은 이번 산불로 피해를 입은 교회와 성도 가정을 직접 방문하며, 무너진 교회와 사택, 비닐하우스와 농기구 등으로 폐허가 된 현장을 점검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