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없이 문 앞에 있는 7년 환난을 준비하라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SH 쉐마교육 세미나, 6월 말부터 4주간 대면/비대면으로

한국교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나아갈 방향을 잃은 지 오래다. 그러던 중 코로나 사태를 맞이하여 10-20년 후에나 있을 것 같던 7년 흉년을 거의 눈앞에 맞이하게 되었다.

곧 있을 흉년을 대비하는 해법은 단순하고 명확하다. 성경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교회 부흥을 아무리 외쳐도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의 분부에 붙잡히지 않으면 흉년에 붙잡히고 말 것이다. 부흥과 성공의 신학에 매달리고 밑도 끝도 없이 ‘예수 천국 불신 지옥’을 외치면 더욱 수렁에 빠질 뿐이다.

기독교 교육의 목적은 언제라도 변하지 않는다. 그것은 ‘예수 믿고 구원 받으라’가 아니고, ‘하나님의 형상 회복’이다. 그럼에도 한국교회에서 하나님의 형상 회복과 관련된 교육과 기도가 있어 왔는지는 생각해 볼 일이다.

본 세미나는 방향을 상실한 목회자, 후회 없는 사역을 바라는 목회자, 다음 세대를 준비코자 하는 목회자, 목회에 지친 목회자, 가정교회를 지향하는 목회자, 개척을 준비하는 목회자, 교회 성장의 멍에에서 벗어나고 싶은 목회자를 위해 마련됐다.

SH 쉐마교육협회장 오경남 회장은 “SH 쉐마교육은 하나님의 교육 명령인 신명기의 쉐마를 하나님의 형상 회복의 관점에서 접근하고 있다. 어떤 교회는 하나님의 형상 회복이라는 쉐마의 원리를 외면한 채 하브루타, 학가다에 열심을 내기도 한다. 유대인들이 하브루타와 학가다를 했기에 성공적인 민족이 되었다는 주장은 한참 웃어도 부족한 넌센스”라고 했다.

오 회장은 “지금까지 참여했던 세미나 중에 으뜸이란 얘기를 수없이 들어 왔다. 본 교육은 간식비 등 품위 유지비 외에는 세미나 참여 비용을 받지 않는다. 언제까지일지 알 수는 없지만 녹록지 않은 상황에 놓여 있는 한국교회를 섬기기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세미나의 이모션(정서편) & 지침서 내용은 △하나님 나라의 정서 △감정을 인식하라 △감정을 이해하라 △감정을 활용 관리하라 △파괴적 정서, 치유함을 받으라 △SH 쉐마교육 방식의 QT △천국의 정서를 위해 기도해라 등이다.

디바인 네이처 & 지침서 내용은 △하나님의 새 창조 △성품 훈련에 대한 이해 △성격의 인식, 이해 △영적 메타인지 △정서지능과 성품 △하브루타 △소통 △기억, 습관, 공동체 등이다.

SH 쉐마교육 세미나는 대면, 비대면으로 동시에 진행되는데 대면은 6월 20일(월)부터 4주간, 비대면은 6월 22일(수)부터 4주간이다.

세미나에 사용될 ‘이모션(Emotion)’ 교재와 지침서는 교보문고에서 구입하거나 세미나 진행자(010-8744-1502)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월드와치리스트, 기독교 박해지도

오픈도어선교회, 2025 기독교 박해국 목록 발표

오픈도어선교회가 15일 서초동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기독교 박해국 목록’(World Watch List)을 발표했다. 이날 오픈도어 김경일 사무총장은 “기독교 박해국 목록이 기독교인들에게 영적인 도전을 주고, 오늘날 더욱 적대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선교 환…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기총 “공수처, 무리한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 불법 멈추라”

대통령 기소, 절차·방법 모두 적법해야 불법 기반 결과, 결코 신뢰할 수 없고 불합리하고 불법적 행위만 양산할 뿐 적법 절차와 과정 통해 수사·기소·재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15일 ‘수사권 없는 공수처의 무리한 대…

세이브코리아, 수기총

“카톡 계엄령 즉각 해제하고, 현직 대통령 국격 맞게 대우해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수기총) 등 1200개 단체들이 15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즉각 카카오톡 계엄령을 해제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이들은 민주당의 최근 온라인 플랫폼 ‘민주파출소’를 설치하…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권영세 국힘 비대위원장, 한교총 김종혁 대표회장 예방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월)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방문해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와 환담했다. 김종혁 대표회장은 “나라와 민족을 섬기는 귀한 사명에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길 바란다”며 “한국교회는 전통적으로 새벽…

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첫날

“북, 코로나 후에도 계속 교회 성장… 말씀은 매이지 않는다”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 주제로 첫 3일 동족구원 위해 금식기도 전국과 해외에서도 유튜브 참석 제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가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1월 13일 오후 5일간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성회 주제는 ‘분단 80년, …

김동식 피랍 순교

“순교 못할망정, 순교자 잊는 죄 범하지 말자”

美 국적 한인 선교사 돌아왔는데 대한민국 선교사들만 못 돌아와 기도하는 한국교회, 잊어선 안 돼 故 김동식 목사 피랍 25주기·순교 24주기 추모 및 납북자 송환 국민촉구식이 지난 1월 13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됐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