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정은혜와 가수 김장훈, A+Festival 홍보대사 위촉된다

김신의 기자  sukim@chtoday.co.kr   |  

15일 조직위 출범식과 홍보대사 위촉식

▲2022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Festival 조직위원회 출범식 포스터.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2022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Festival 조직위원회 출범식 포스터.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울림 있는 연기를 선보인 정은혜와 가수 김장훈이 2022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Festival 홍보대사로 위촉된다.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이하 장예총)가 주최하고 장애인문화예술축제 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배은주 집사)가 주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재단법인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사장 김형희)이 후원하는 ‘2022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Festival’의 조직위원회 출범식과 홍보대사 위촉식이 15일(수) 오전 11시 여의도 글래드호텔 BLOOM에서 열린다.

장예총은 이번 축제 홍보대사로 작가 겸 배우 정은혜와 가수 김장훈을 홍보대사로 선정했다.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다운증후군을 앓고 있는 쌍둥이 언니 이영희 역으로 많은 감동을 선사한 정은혜는 2006년에 개봉한 옴니버스 영화 ‘다섯 개의 시선’에서 데뷔해 영화 ‘다섯 개의 시선’, 다큐 영화 ‘니얼굴’ 등에 출연한 17년차 배우로 실제로 다운증후군을 앓고 있다. 본업은 캐리커처 작가로 현재까지 4,000명의 얼굴을 그렸다. 김장훈은 1991년 데뷔해 ‘세상이 그대를 속일지라도’, ‘사노라면’, ‘노래만 불렀지’ 등의 히트곡으로 사랑을 받았다. 특히 돈이 생기는 대로 기부하며 남다른 기부를 이어온 김장훈을 홍보대사로 선정했다.

2022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Festival'은 팬데믹 시대를 겪는 모든 사람들에게 장애인 예술을 통해 희망의 메시지를 건내고, 뉴노멀 시대를 맞아 장애인 예술이 경계와 차이를 허물고 축제를 통해 더 큰 세상으로 날아오른다는 의미의 ‘날아올라’를 슬로건으로 9월 1일부터 3일까지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 일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장예총 관계자는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 있는 배우 정은혜와 가수 김장훈씨가 모든 사람들에게 예술이 희망이 되고, 무엇이든 예술이 되는 축제 ‘날아올라’를 알리는 역할을 해줄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2022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Festival'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상세정보는 (사)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누리집(www.fdc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북한 2025 신년경축대공연 김정은

평양 한복판 김정은 앞 ‘예루살렘 그 거룩한 성’ 성가 멜로디, 우연인가?

‘우리의 국기’ 연주 중 간주 부분 세계적 성가곡 ‘거룩한 성’ 유사 조옮김해 보면 박자와 음정 일치 표절보단 개사 후 ‘복붙’한 정도 예루살렘 재건 노래한 유명 성가 평양, 동방의 예루살렘 불리던 곳 김정은 등 최고 지도부가 총출동한 북한(조선민주…

복음통일 컨퍼런스 33차

25년 후 기독교 인구 265만 명 감소 예상… 경상도가 감소율 최고

25년 후에는 국내 기독교인의 인구가 지금보다 265만 명 줄어든 560만 명 수준에 그칠 것이라는 분석이 제시됐다. 특히 지방 소멸 위험 증가 속에서 경상도 지역에서는 절반 가까이 줄어들 것이라는 전망이다. 목회데이터연구소(이하 목데연)은 21일 넘버즈 272호에서…

윤석열 대통령에게 보낼 성경에 사인하는 김진홍 목사.

윤석열 대통령, 옥중에서 성경 읽는다

김 목사 “나도 옥중에서 성경 읽다 영적 체험 尹도 하나님 만나 새로워진 뒤 직 복귀하길” 시편 “여호와께서 붙드심이라” 글귀도 적어 윤석열 대통령이 옥중에서 성경을 읽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소식은 김진홍 목사(두레수도원 원장)가 매일 아침 공…

윤 대통령을 둘러싼 사법부의 행태 규탄 기자회견

“윤 대통령 인권 침해 반대… 인권위, 불구속 수사 권고해야”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체포와 구속을 강력히 규탄하며 국가인권위원회가 대통령의 방어권을 보장하고 불구속 수사를 권고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 세이브코리아(SAVE KOREA) 등 40여 개 시민·기독교 단체들은 20…

Carl R. Trueman 칼 트루먼

세상 바꾸려는 비판 이론, 세상 바꾸는 참 복음으로 바꾸자

서던 침례 신학교 총장인 앨버트 몰러는 이렇게 평가했다: “칼 트루먼이 존재하지 않았다면 우리가 그를 발명해야 했을 것이다.” 재치 있고 탁월한 평가라고 생각한다. 실제로 트루먼처럼 지금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을 지배하고 있는 사상이 어디서부터 어떻게…

이찬수 목사

이찬수 목사 “‘유사 내전’이라 할 정도로 대립 심화”

분당우리교회(담임 이찬수 목사)에서 ‘나라를 위한 기도’와 ‘나라를 위한 기도제목’을 홈페이지에 소개했다. 이찬수 목사는 지난 15일 ‘지금은 나라를 위해 기도할 때입니다’라는 제목으로 역대하 7장 14-15절을 언급하면서 “지금은 겸손한 마음으로 하나…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