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총단장 장여구)이 최근 전북 남원시 인월면에서 2022 농촌재능나눔 활동 4차 의료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봉사에서는 장여구 총단장과 내과, 외과, 안과, 치과, 초음파 진료 등 전문 의료진과 의료봉사단원 24여 명이 참여, 일원면 60여 명의 주민들에게 기초 검진과 진료(내과, 외과, 안과, 치과 등), 투약, 물리치료를 제공하고 감염병 예방교육, 다제약물 복용방법, 만성통증 완화를 위한 건강 체조 등 보건예방교육을 제공했다.
장여구 교수(인제대 서울백병원)는 “폭염 속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 힘들고 지칠 만도 한데, 봉사단원들이 적극적이고 친절한 자세로 최선을 다해주어 고맙다”고 전했다.
치과 진료를 맡은 김석규 교수(서울 삼성병원)는 “무더위로 걱정했지만 어르신들이 너무 고마워하셔서 힘든 줄 모르고 진료를 마쳤다”며 “젊은 단원들의 열정을 보며 늘 삶의 활력을 얻는다”고 소감을 전했다.
인월면의 이은주 면장은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의료 봉사를 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고 답했다.
한편 성산장기려기념사업회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은 한국의 슈바이처로 불리는 기독교인 장기려 박사의 나눔 정신을 이어가기 위해 1997년 7월 설립된 NGO단체이다. 국내 및 해외 의료사각지대에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농촌재능나눔 활동에 참여하며 무료진료와 물리치료, 보건위생교육, 건강체조 등을 보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