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플랫폼예심북한선교회 세미나’, 오는 25일부터 장신대서 개최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통전적 이해를 위한 성경개요’ 주제로 4박 5일간

▲민족복음사관학교 설립자 박병길 목사.  ⓒ민족복음사관학교

▲민족복음사관학교 설립자 박병길 목사. ⓒ민족복음사관학교

민족복음사관학교에서 주최하는 제1회 플랫폼예심북한선교회 세미나가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장로회신학대학교(소양관 109호 첨단강의실)에서 열린다.

이번 세미나는 ‘통전적 이해를 위한 성경개요’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장신대·총신대·감신대 탈북민신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박병길 목사는 참석자들에게 “여러분들은 고향, 세계 유일의 복음의 암흑지대 2,600만이 살고 있는 북한 땅에 복음을 전할 사명을 받은 북한선교의 모판에 있는 묘종”이라며 “뿌리가 깊고 넓게 많이 내린 건강한 묘목은 영양분을 골고루 잘 흡수해 줄기와 가지에 공급해 큰 나무가 되게 하고 많은 열매를 맺히게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통전적 이해를 위한 성경개요’ 세미나는 바로 여러분들이 탈북민들과 북한 땅에 복음을 전하여 꽃이 피고 결실하는 데 뿌리가 되고 근본이 되는 하나님의 말씀을 가장 효과적으로 체계 있게 받아들이고 바르게 이해하여 깊고 넓게 뿌리를 내려, 하나님의 사역자로서 큰 나무가 되어 아름다운 꽃이 피고 많은 열매를 맺게 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준비되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부디 최선을 다해 이 프로그램에 계속 참여하셔서 북녘 땅에 하나님의 복음전도 사역의 큰 나무가 되시길 바란다”고 권면했다.

민족복음사관학교는 북한선교전문지도자로 양성하여 국내외에 탈북민교회 목회자로 세우고, 북한교회의 중추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됐다.

민족복음사관학교는 △목회능력 햠양 △목회실무교육 △사도적 사명감 △리더십 훈련 등을 제공하며 교육하고 있으며, △장학금 △생활비 △교회개척 △개척교회 운영 등을 지원한다.

[세미나 진행 및 안내]

●일시: 2022년 7월 25일 오전 10시부터 29일 오후 5시
●개회예배: 7월 25일 오전 10시
●강의 및 통독: 시간표 참조
●숙소: 세계교회협의회 객실 (별도 방 배정표 참조)
●폐회예배: 7월 29일 오후 5시
●준비물: 성경(개역판, 개역개정판), 찬송가, 독서대, 슬리퍼, 간편한 복장, 필기구, 세면도구
●교재: ‘통전적 이해를 위한 성경개요’ 이만용 지음 (선교회 제공)
●과제물: 부득히 수업 시간에 빠지신 분은 강사님이 주신 과제물을 필히 이수하시길 바랍니다.
●만찬: 폐회 후 책걸이 친교행사를 겸한 만찬 제공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10월 3일 오전 은혜와진리교회 대성전(담임 조용목 목사)에서 ‘제2회 한국교회 기도의 날’이 개최됐다.

“한국교회, 불의에 침묵 말고 나라 바로잡길”

대통령의 비상계엄, 자유민주 헌정질서 요청 목적 국회, 탄핵 ‘일사부재의 원칙 위반’… 증거도 기사뿐 공산세력 다시 정권 잡고 나라 망치도록 둬야 하나 12월 20일 각자 교회·처소에서 하루 금식기도 제안 대한민국기독교연합기관협의회, (사)한국기독교보…

이정현

“이것저것 하다 안 되면 신학교로? 부교역자 수급, 최대 화두 될 것”

“한국 많은 교회가 어려움 속에 있다. 내부를 들여다보면, 결국 믿음의 문제다. 늘상 거론되는 다음 세대의 문제 역시 믿음의 문제다. 믿음만 있으면 지금도 교회는 부흥할 수 있고, 믿음만 있으면 지금도 다음 세대가 살아날 수 있고, 믿음만 있으면 앞으로도 교회…

김맥

청소년 사역, ‘등하교 심방’을 아시나요?

아침 집앞에서 학교까지 태워주고 오후 학교 앞에서 집이나 학원으로 아이들 직접 만나 자연스럽게 대화 내 시간 아닌 아이들 시간 맞춰야 필자는 청소년 사역을 하면서 오랫동안 빠지지 않고 해오던 사역이 하나 있다. 바로 등하교 심방이다. 보통 필자의 하루…

윤석열 대통령

“탄핵, 하나님의 법 무너뜨리는 ‘반국가세력’에 무릎 꿇는 일”

윤 정부 하차는 ‘차별금지법 통과’와 같아 지금은 반국가세력과 체제 전쟁 풍전등화 비상계엄 발동, 거대 야당 입법 폭주 때문 대통령 권한행사, 내란죄 요건 해당 안 돼 국민 상당수 부정선거 의혹 여전… 해소를 6.3.3 규정 지켜 선거범 재판 신속히 해야 수…

한교총 제8회 정기총회 열고 신임원단 교체

한교총 “극한 대립, 모두를 패배자로… 자유 대한민국 빨리 회복되길”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김종혁 목사, 이하 한교총)이 2024년 성탄절 메시지를 통해 국내외 혼란과 갈등 속에서 평화와 화합을 소망했다. 한교총은 국제적으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이스라엘-팔레스타인 분쟁이 계속되는 상황과 더불어, 국내에서는 정치권…

차덕순

북한의 기독교 박해자 통해 보존된 ‘지하교인들 이야기’

기독교 부정적 묘사해 불신 초래하려 했지만 담대한 지하교인들이 탈북 대신 전도 택하고 목숨 걸고 다시 北으로 들어갔다는 사실 알려 북한 군인들에게 복음을 전하다 체포된 두 명의 북한 지하교인 이야기가 최근 KBS에서 입수한 북한의 군사 교육 영상, 에 기…

이 기사는 논쟁중

윤석열 대통령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광분하는 그대에게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광분하는 사람들 잘 알려진 대로 빙산은 아주 작은 부분만 밖으로 드러나고, 나머지 대부분은 물에 잠겨 있다. 그래서 보이지 않고 무시되기 쉽다. 하지만 현명한 …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