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협, 베트남 현지에서 성가치관 교육

김신의 기자  sukim@chtoday.co.kr   |  

청소년 에이즈 급증 현실에 대안 제시

▲베트남 현지에서 개최된 2022 아시아 청년/청소년 디셈버퍼스트 및 에이랩 성교육. ⓒ한국가족보건협회 제공

▲베트남 현지에서 개최된 2022 아시아 청년/청소년 디셈버퍼스트 및 에이랩 성교육. ⓒ한국가족보건협회 제공

‘2022 아시아 청년/청소년 디셈버퍼스트 및 에이랩 성교육’이 최근 베트남 사이공 현지에서 개최됐다.

‘2022 아시아 청년/청소년 디셈버퍼스트 및 에이랩 성교육’은 사이공한인연합교회 및 베트남 들꽃교회에서 현지 한인 성도들을 대상으로 열린 성가치관 아카데미다. 이번 아카데미는 청소년 에이즈가 급증하고 외설적인 성교육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져가는 가운데 영국 런던 및 웨일즈,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이어 개최됐다.

한국가족보건협회(이하 한가협)와 들꽃교회, 사이공한인연합교회 공동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의 주강사로 메시지를 전한 김지연 교수(한가협 대표)는 외설적 성교육 및 미디어, 인권 조례 등에 의한 인간의 조기성애화에 대한 명확한 대안으로 ‘정통한 기독교 성가치관 교육’을 제시했다.

김지연 교수는 두란노 바이블 칼리지와 횃불트리니티 평생교육원, 영남신대와 미주장신 신학대학원에서 기독교 성가치관 교육을 전담하고 있다.

베트남 다음세대지키기연합 김영신 대표는 “이곳 베트남은 부모와 다음세대를 위해 정통 기독교 성교육 과정의 도입이 시급했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성경적 성가치관을 자녀들에게 전수하기를 원하던 학부모들의 소망이 응답을 받아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에이랩 아카데미와 교육을 진행하여 베트남 청소년 성가치관 교육에 새로운 지평을 열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이일 학부모는 “너무나 귀한 시간이었다. 애매하던 성교육의 방향성이 성경적으로 확고히 잡혔다. 먼 길 기꺼이 와주신 김지연 교수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에이랩 아카데미 성교육 과정을 모든 한인 디아스포라 양육자와 상담자들에게 강력히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11월에 베트남 KGS(Korea Global School)에서 에이랩 성교육이 또 열릴 예정이다. 조우경 에이랩 지부장 등이 현지에서 강사로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돋보기 메모 관찰 성찰 내면 탐정 탐구 찾기 노트

‘성찰’, 숨은 죄 발견하는 내시경

눈 열어 하나님 자세히 바라보자 하나님 알아야 나 자신 알게 돼 성찰, 자신을 반석 위 세우는 것 자기 문제에 매우 민감한 사람 눈 가늘게 뜨고 자기 안 살펴야 숨어있는 죄 발견해, 제…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행동하는프로라이프를 비롯한 59개 단체가 5일(수) 정오 헌법재판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헌법재판소(헌재)의 이중적 태도를 강력히 규탄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헌재, 낙태법 개정 침묵하면서 재판관 임명만 압박?”

행동하는프로라이프를 비롯한 59개 단체가 5일(수) 정오 헌법재판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헌법재판소(헌재)의 이중적 태도를 강력히 규탄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이번 기자회견은 행동하는프로라이프 연대를 중심으로 바른교육교수연합, 자유와 정의를 실천하는…

1인 가구

“교회에서 ‘싱글’ 대할 때, 해선 안 될 말이나 행동은…”

2023년 인구총조사 기준으로 1인 가구는 무려 782만 9,035곳. 전체 가구 2,207만의 35.5%로 열 집 중 네 집이 ‘나 혼자 사는’ 시대가 됐다. 2024년 주민등록인구 통계상으로는 지난 3월 이미 1,000만 가구를 돌파했다고 한다. 2050년에는 전체의 40%로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

림택권

“오늘도 역사하시는 ‘섭리의 하나님’까지 믿어야”

“두 개의 평행선으로 이뤄진 기찻길이어야만 기차가 굴러갈 수 있듯, 우리네 인생도 형통함과 곤고함이라는 평행선 위를 달리는 기차와 같지 않을까 한다. 우리 앞날은 어떻게 될지 모르기에 그저 좋은 날에는 하나님께 감사드리고 곤고한 날에는 하나님이 우리에…

조혜련

방송인 조혜련 집사가 이야기로 쉽게 전하는 성경

생동감 있고 자세한 그림 1천 장 함께해 성경 스토리 쉽게 설명 재미 함께, 신학교수 감수 거쳐 조혜련의 잘 보이는 성경이야기 조혜련 | 오제이엔터스컴 | 614쪽 | 55,000원 CGN 에서 성경 강의를 할 정도로 성경을 많이 읽고 연구한 방송인 조혜련 집사가 ‘성경…

열방빛선교회 촤광 선교사

“수령 위해 ‘총폭탄’ 되겠다던 탈북민들, 말씀 무장한 주의 군사로”

“수령님을 위해 총폭탄이 되겠다던 북한 형제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죄를 깨닫고 회개하고 거듭나면서, 지금부터는 살아계신 하나님을 위해 남은 생명을 드리겠다고 고백하더라” 열방빛선교회 대표 최광 선교사는 지난 25년간 북한 선교와 탈북민 사역을 …

북한인권재단 출범 정책 세미나

“인권 말하면서 北 인권 외면하는 민주당, ‘종북’ 비판 못 피해”

재단 설립, 민주당 때문에 8년째 표류 중 정치적 논쟁 대상 아닌 인류 보편의 가치 정부·여당·전문가·활동가들 역량 결집해야 국민의힘 박충권 의원이 주최한 ‘8년의 침묵, 북한인권재단의 미래는’ 정책 세미나가 3일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