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기독연대, 공항서 체포된 미얀마 침례교 목사 석방 촉구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미얀마 기독교인들은 반란 단체와 군부 양쪽에서 박해를 받고 있다.  ⓒ오픈도어

▲미얀마 기독교인들은 반란 단체와 군부 양쪽에서 박해를 받고 있다. ⓒ오픈도어

기독교 인권단체인 세계기독연대(Christian Solidarity Worldwide, CSW)가 지난 5일 만달레이국제공항에서 체포된 미얀마 카친침례회(Kachin Baptist Convention) 전 회장에 대한 즉각적인 석방을 촉구했다.

카친국가고문회의(Kachin National Consultative Assembly) 의장이기도 한 하크람 삼손 목사는 당시 태국 방콕을 방문할 예정이었다.

CSW는 성명에서 “삼손 목사의 체포 소식을 깊이 우려한다”며 “삼손 목사는 미얀마에서 가장 저명한 기독교 종교 지도자 중 한 명이자 용감한 인권 수호자”라고 했다.

CSW 동아시아 선임 분석가인 베네닉트 로저스(Benedict Rogers) 박사는 “CSW는 저명하고 국제적으로도 존경받는 미얀마 종교 지도자의 체포 소식과, 그의 건강에 대해 매우 걱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로저스 박사는 “미얀마 당국이 그를 즉각 석방할 것을 촉구한다”며 “국제사회도 그의 무조건 석방을 요구하고 안녕을 보장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삼손 목사는 키친침례회에서 2018년부터 올해까지 회장을, 그 전에는 8년간 사무총장을 역임한 바 있다. 2018년에는 런던을 방문해 영국 국회의원들과 관료들을, 이듬해에는 백악관에서 미국 대통령을 만났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감리교 감독회장 이취임식

[기감 최종] 김정석 신임 감독회장 “복음으로 미래 열 것”

김정석 목사(광림교회)가 기독교대한감리회(감리교) 신임 감독회장에 취임했다. 김 신임 감독회장은 취임사에서 “오직 복음의 능력으로 도전을 넘어 새로운 미래를 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감리교 제36회 총회 감독회장 및 감독 이‧취임식이 31일 오후 2시…

이성경

배우 이성경 “코로나 때 텅 빈 예배당서 찬양했는데…”

첫날 문화공연을 위해 배우 이성경 자매가 나와 ‘내 길 더 잘 아시니’를 불렀다. 이후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이성경 자매”라고 자신을 소개한 그는 “처음 이 자리에서 찬양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렸을 때가 떠오른다”며 “코로나 때였다. 이 큰 예배당이 비어…

프랜차이즈 가마치통닭의 (주)티지와이 회장 김재곤 장로

가마치통닭 김재곤 대표 “‘원망’ 대신 ‘감사’ 택했더니… 선물받은 ‘기적의 삶’”

중학생 때 부모 잃고 소년가장 전락 힘겹게 꿈 키우다 누명 써 구치소행 우연히 읽은 성경 속 ‘용서’ 구절에 용서 실천 후 평안 얻고 신앙 시작 그 어떤 분야보다 경쟁이 치열한 대한민국 치킨 프랜차이즈 시장. 가마치통닭은 바로 이곳에 2016년 불쑥 뛰어들어…

보편적 인권과 차별금지법 포럼

정치인들 “교회가 차별금지법 문제점 적극 알려야”

11월 1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회 도서관 강당에서 열린 ‘보편적 인권과 차별금지법’ 전문가포럼에서는 국회의원들과 목회자들의 인사와 축사, 격려사, 그리고 성명서 발표도 이어졌다. 이날 ‘국민 대다수 보편적 인권을 무시하고, 소수인권을 앞세우며 기독…

‘보편적 인권과 차별금지법 : 일부 야당의원들이 앞장서고 있는 차별금지법 제정 움직임에 대한 문제점’ 포럼

“고민정·김성회·천하람 의원, 기독교 혐오한 것”

일부 야당 의원들이 앞장서고 있는 차별금지법 제정 움직임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소수 인권을 앞세워 기독교를 능멸하는 일부 야당 의원들의 사퇴를 촉구하는 ‘보편적 인권과 차별금지법’ 전문가포럼이 11월 1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회 도서관 강당에서 …

탈북민 강제북송 반대 기자회견

“중국 정부, 양심 있다면 탈북민들 증언 외면 못할 것”

‘중국 정부 탈북난민 강제북송 반대 기자회견’이 10월 31일 오후 서울 중구 명동 중국대사관 앞에서 개최됐다. ‘탈북민 강제북송반대 범국민연합’ 주최로 열린 이날 기자회견은 선영재 사무국장 사회로 김정애 공동대표(강제북송진상규명국민운동본부), 전마…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