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교회 대표자들, 성탄 맞아 우크라 성도 위해 기도 요청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우크라이나 국기.  ⓒPixabay

▲우크라이나 국기. ⓒPixabay

크리스마스를 전후로 우크라이나 성도들을 위한 기도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영국 처치투게더(Church Together in England, CTE) 대표자들은 공동 성명을 내고 “러시아의 부당한 침공으로 끔찍한 겨울을 맞이하고 있는 우크라이나인들을 위해 기도해 달라”고 요청했다.

CTE 대표단에는 영국성공회 수장인 저스틴 웰비 캔터베리 대주교, 잉글랜드와 웨일스 가톨릭교회 수장인 빈센트 니콜스 추기경, 자유교회그룹 의장인 캐논 헬렌 캐머런 목사, 에큐메니칼 총대주교청 대주교 니키타스 대주교, 영국 예언의하나님교회 테드로이 파웰 주교 등이 속해 있다.

이들은 “우크라이나인들과 교회의 편에 서서 기도해 달라. 또한 전쟁으로 갈 곳을 잃은 많은 기독교인들을 기억해 달라”고 했다.

이어 “크리스마스 때마다 기독교인들이 폭력에 노출되고, 전쟁으로 집을 잃은 이들을 위해 기도해야 하는 특별한 이유가 있다”며 “우리 주님의 가족들도 헤롯의 박해를 피해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 고향과 공동체를 떠나 이집트에서 난민으로 있었고, 매우 두려움 속에 여정을 진행했을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영국의 처치투게더 대표들로서 우리는 이 끔찍한 겨울에 러시아의 부당한 침략이 이어지면서 고통받는 우크라이나인들을 기억해야 한다”고 했다.

아울러 “모든 곳의 기독교인들이 기도하는 마음으로 우크라이나의 사람들과 교회와 계속해서 연대하고, 도움이 필요한 때 그들을 도와줄 것을 촉구한다. 또 전쟁과 억압으로 고통받는 모든 실향민을 위해 기도해 달라”고 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월드와치리스트, 기독교 박해지도

오픈도어선교회, 2025 기독교 박해국 목록 발표

오픈도어선교회가 15일 서초동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기독교 박해국 목록’(World Watch List)을 발표했다. 이날 오픈도어 김경일 사무총장은 “기독교 박해국 목록이 기독교인들에게 영적인 도전을 주고, 오늘날 더욱 적대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선교 환…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기총 “공수처, 무리한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 불법 멈추라”

대통령 기소, 절차·방법 모두 적법해야 불법 기반 결과, 결코 신뢰할 수 없고 불합리하고 불법적 행위만 양산할 뿐 적법 절차와 과정 통해 수사·기소·재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15일 ‘수사권 없는 공수처의 무리한 대…

세이브코리아, 수기총

“카톡 계엄령 즉각 해제하고, 현직 대통령 국격 맞게 대우해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수기총) 등 1200개 단체들이 15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즉각 카카오톡 계엄령을 해제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이들은 민주당의 최근 온라인 플랫폼 ‘민주파출소’를 설치하…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권영세 국힘 비대위원장, 한교총 김종혁 대표회장 예방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월)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방문해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와 환담했다. 김종혁 대표회장은 “나라와 민족을 섬기는 귀한 사명에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길 바란다”며 “한국교회는 전통적으로 새벽…

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첫날

“북, 코로나 후에도 계속 교회 성장… 말씀은 매이지 않는다”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 주제로 첫 3일 동족구원 위해 금식기도 전국과 해외에서도 유튜브 참석 제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가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1월 13일 오후 5일간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성회 주제는 ‘분단 80년, …

김동식 피랍 순교

“순교 못할망정, 순교자 잊는 죄 범하지 말자”

美 국적 한인 선교사 돌아왔는데 대한민국 선교사들만 못 돌아와 기도하는 한국교회, 잊어선 안 돼 故 김동식 목사 피랍 25주기·순교 24주기 추모 및 납북자 송환 국민촉구식이 지난 1월 13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됐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