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연기대상’ 허준호 “하나님께 영광, 아내 기도 감사”

김신의 기자  sukim@chtoday.co.kr   |  

▲배우 허준호가 수상 소감을 전하고 있다. ⓒ2022 SBS 연기대상

▲배우 허준호가 수상 소감을 전하고 있다. ⓒ2022 SBS 연기대상

배우 허준호가 지난달 31일 열린 ‘2022 SBS 연기대상’에서 ‘왜 오수재인가’ 최태국 역으로 미니시리즈 장르 드라마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하며 “하나님께 영광 돌린다”고 했다.

허준호는 먼저 “일단 저는 하나님께 영광 돌리겠다. 하나님 감사하다”며 “오늘도 이렇게 기적을 베풀어 주신다”고 말했다.

이어 “그리고 다시 저를 분칠할 수 있도록 매일 기도했던 제 아내에게 감사드리고, 그리고 제 식구들, 스토리제이 식구들 나중에 다시 인사드리겠다. 그리고 오수재 팀들은 밥 쏘겠다”고 했다.

허준호는 “오수재 하면서 최태국이란 사람한테 편애를 하면서 망가지는 인생을 배웠다. 저 역시 인간이라 편애를 할 수밖에 없는 나약한 인간”이라며 “편애하면서 망가지는 인생이 안되게끔 시청자 여러분들 더 사랑하고 우리 스태프들, 같이 하는 식구들 더 사랑하는 사람들 되고 여러분한테 누가 안 되는 연기자 되겠다. 정말 상 주셔서 감사하다”고 했다.

한편 허준호는 1986년 영화 ‘청 블루 스케치’로 데뷔한 후,  MBC 드라마 ‘주몽’에서 해모수, SBS 드라마 ‘올인’에서 유종구, MBC 드라마 ‘군주 – 가면의 주인’에서 대목, OCN 드라마 ‘미씽: 그들이 있었다’에서 장판석, 영화 ‘이끼’에서 유목형, 영화 ‘국가부도의 날’에서 갑수, 영화 ‘모가디슈’에서 림용수 대사 등으로 활약했으며, 2018년 MBC 연기대상 황금연기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한덕수 총리 대통령 후보 추대 국민운동본부’

한국교회 장로 1만 2천 명 “한덕수로 빅텐트를”

‘한덕수 총리 대통령 후보 추대 국민운동본부’(상임 추대위원장 김춘규)가 29일 오전 국회 본관 앞 계단에서 ‘한국교회 장로 1만 2천 명 한덕수 총리 대통령 후보 추대 및 단일화 촉구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들은 성명에서 “지금 대한민국은 위기다. 대외…

김문수 한덕수

종교·시민단체 연합, “김문수 지지 및 한덕수와 연대” 촉구

대한민국 종교 및 시민단체 연합 일동이 28일 오후 국회 본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조기 대선에서 김문수 전 장관 지지 및 한덕수 총리와의 연대 촉구를 표명했다. 이들은 “김문수는 단순한 정치인이 아니다. 그는 노동자의 땀을 기억하는 정치인이다. …

조선 근대화 서울 장터 시장 선혜창 선교 내한 선교사 140주년

내한 선교사들, 당시 조선 사회 얼마나 변화시켰나

19세기 말 선교사 기독교 전파 신앙, 한국 개화 동력이자 주체 ‘하나의 새로운 사회’ 형성시켜 복음 전하자, 자연스럽게 변화 1884년 9월 알렌 의사의 내한 이후 1985년까지 100년간 내한한 선교사 총 수는 약 3천여 명으로 파악된다(기독교역사연구소 조사). 내한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