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로다’ 장종택 목사, 추억 소환하는 8집 발매

김신의 기자  sukim@chtoday.co.kr   |  

‘은혜로다’, ‘다윗처럼’, ‘생명과 바꾼 주의 사랑을’, ‘하나님의 영이’ 등의 작곡자이며, ‘하나님을 감동시키는 예배자’, ‘온유야 아빠야’, ‘영적 외도하는 예배자’의 저자이고 유튜브 방송인 번개탄 TV ‘예배 음악일기’ 진행자이기도 한 장종택 목사가 8번째 정규 앨범을 1월 말 발매할 예정이다.

평소 데스퍼레이트 밴드와 예배 음악을 다뤄왔던 장종택 목사는 이번 8집 앨범에서 이전과 다른 색의 CCM 음악으로 채웠다. 앨범에는 ‘은혜는 만나 같아서’, ‘시련은 특별한 은혜라’, ‘친구야 교회 가자’, ‘이십 대였던 그때가 어제 같은데’, ‘교회에서 살다시피 했지만’, ‘생각나니, 여름 수련회’, ‘잊지 못할 나의 첫사랑’, ‘기억나니, 성탄 새벽송’, ‘죽을 나를 살리셨으니’, ‘주님께 기억되는 인생이고 싶어라’가 수록됐다. 수록된 10곡 모두 장종택 목사 본인이 작사, 작곡(죽을 나를 살리셨으니/ 김성미 작사)하고, 노래까지 부른 개인 앨범이다.

‘추억소환 콘서트’라는 제목처럼 이번 앨범은 40, 50, 60대인 교회 장년들을 위로하고 격려하기 위해 제작한 것으로, ‘봄가을 야외 예배’, ‘여름 성경학교’, ‘계곡, 텐트의 여름수련회’, ‘겨울 산기도’, ‘시와 문학의 밤’, ‘성탄 새벽송’ 등 이들이 공감하고 80년, 90년 그리고 2000년대 초기의 교회 문화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곡으로 구성됐다.

▲장종택 목사의 추억 소환 콘서트.

▲장종택 목사의 추억 소환 콘서트.

앨범 발매를 앞두고 장 목사는 홍대 가온 스테이지에서 추억소환 콘서트 ‘이십 대였던 그때가 어제 같은데’라는 주제로 유료 공연을 갖기도 했다. 이 콘서트에는 CCM 사역자인 남궁송옥, 박요한, 그리고 연예인 김원희가 게스트로 함께했다.

장종택 목사는 “교회안의 40, 50, 60대가 되는 7080 장년 세대는 그 당시 한국교회의 영적, 수적 부흥의 중심에 계셨던 분들이고, 자신의 젊음을 드려 선교와 교회 사역에 헌신했었고 지금까지 교회의 허리가 되어 묵묵히 섬기고 계시는 분들”이라며 “주님의 왕업과 나라를 위해 아무런 대가없이 뜨거운 열정으로 헌신했지만 정작 교회 안에는 그들만이 공감하며 누릴 수 있는 기독 문화가 없음에 많이들 지쳐버린 것 같아 보였다. 코로나19 기간을 통해 지친 기색은 더한 것 같다”고 했다.

이어 “저도 같은 시대를 살아온 사람이기에 저라도 그분들에게 격려와 위로, 그리고 칭찬으로 응원을 해드리고 싶었다”며 “제가 할 수 있는 것은 음악이어서 친구와 추억이라는 단어를 주제로 삼아 새 앨범 발매했고, 이를 계기로 전국으로 다니며 ‘추억 소환 토크 콘서트’를 하려 한다”고 했다.

아울러 장 목사는 개인 유튜브를 통해 이번 앨범에 수록된 3곡의 뮤직 비디오를 선보였다. 장목사는 “아무쪼록 교회의 장년 성도들이 이 앨범을 통해 휴식하고 새 힘을 내시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경상북도 의성군 단촌면 하화1리에 위치한 하화교회의 산불로 인한 화재 전후 모습

120년 된 교회도 불탔다… 산불 피해 확산

예장 통합 소속 하화교회(담임 김진웅 목사)가 최근 발생한 산불로 전소됐다. 1904년 설립돼 약 120년의 역사를 가진 이 교회는 건물 전체가 불에 타 큰 피해를 입었다. 경상북도 의성군 단촌면 하화1리에 위치한 이 교회는 이 지역 산불 발생 나흘째인 3월 25일 강풍…

하화교회

예배당·사택 잃은 교회들… 산불 피해에 긴급 기도 요청

경북 지역을 휩쓸고 있는 대형 산불과 관련해, 한국교회 주요 교단들이 잇따라 목회서신을 발표하며 전 교회와 성도에게 긴급 구호와 중보기도에 동참해 줄 것을 요청하고 나섰다. 특히 피해가 집중된 지역의 일부 교회들은 예배당과 사택이 전소되는 등 실질적인 …

세이브코리아

“현 상황 분노 않으면, 거짓에 속는 국민 될 수밖에”

세이브코리아, 성금 2억 기탁 손현보·전한길 등은 울산으로 서울 등 전국 10개 도시 개최 매주 토요일 대한민국 정상화를 위해 기도하고 있는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이하 세이브코리아)가 3월 29일에는 특히 영남권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발생한 산불의 …

이 기사는 논쟁중

WEA 서울총회 개최반대연합회

“WEA 지도자들, 시간 흐를수록 다원주의로”

2025 WEA 서울총회개최반대연합회 기자회견이 3월 2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예장 합동 총회회관 로비에서 개최됐다. 연합회장 맹연환 목사는 “총회 안에서도 WEA에 대해 긍정적으로 보시는 분…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