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복의협 “튀르키예 형제들의 고통, 한국교회가 나서 치유해야”

송경호 기자  7twins@naver.com   |  

지원과 구호활동 동참 촉구

참담한 현실에 위로 전해
국경 초월한 인류애 존경
자유에 목숨 바친 형제들
강도 만난 자의 이웃 돼야
지원 활동 적극 동참 다짐

▲튀르키예와 시리아 지역에 발생한 대지진으로 파괴된 도시들. ⓒ월드비전
▲튀르키예와 시리아 지역에 발생한 대지진으로 파괴된 도시들. ⓒ월드비전

한국복음주의의료인협회(대표회장 신명섭 원장, 이하 한복의협)가 튀르키예(터키) 지진 사태를 두고 안타까움을 표하며 “한국교회가 위대한 사랑을 실천할 때”라고 촉구했다.

한복의협은 13일 발표한 성명에서 “참담한 현실 앞에서 소중한 가족을 잃고 애달파할 유가족 모두에게 하나님의 위로와 평강을 전한다”며 “아직도 무너진 건물더미에 매몰된 사람의 수를 다 헤아리기 어려울 정도”라고 했다.

이어 “정부는 윤석열 대통령의 긴급 지시로 어느 나라보다 빨리 긴급구호팀이 현지에 파견돼 구호활동을 시작했다. 그 결과 벌써 많은 생명을 구하는 기적적인 결과가 나타나고 있다. 이분들이 흘린 땀과 헌신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위대한 사랑의 실천”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지금 튀르키예 지진 현장에는 전 세계에서 온 각 나라의 구호팀이 한 생명이라도 더 구하기 위해 밤을 새워가며 구호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그 속에는 튀르키예와 정치 외교적으로 불편한 관계의 나라들도 있고,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와 러시아도 구호팀을 파견했다니 국경을 초월한 인류애에 존경과 박수를 보내지 않을 수 없다”고 했다.

또 “튀르키예는 73년 전 이 땅에 6.25 전쟁이 일어났을 때 UN에 파병을 설득하고, UN 안전보장이사회가 파병을 결정하자 그 어느 나라보다 먼저 2만여 명의 군인을 보내준 나라다. 그분들이 자유를 위해 목숨을 바치고 피를 흘리지 않았다면 오늘의 대한민국은 존재할 수 없었을 것이다. 그때부터 대한민국과 튀르키예는 피로 맺어진 형제가 되었다”고 설명했다.

한복의협은 “예수님은 예루살렘에서 여리고로 가다가 강도만난 사람을 예로 들며 ‘누가 강도 만난 자의 이웃이 되겠느냐’고 물으셨다”며 “이 말씀은 오늘 엄청난 재난으로 고통당하는 튀르키예 형제들을 보고 있는 우리에게 주님이 하신 말씀이다. 한국교회를 향해 너희가 강도 만난 튀르키예 국민의 형제, 이웃이 되라는 명령일 것”이라고 했다.

아울러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하는 의료인으로써 하나님이 주신 생명을 살리는 사명을 부여받은 본 한국복음주의의료인협회는 큰 고통 중에 있는 튀르키예 국민들이 하나님의 자비와 인도하심으로 속히 회복되기를 바라며, 튀르키예 지진 구호와 복구를 위한 한국교회의 지원활동에도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복의협은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한교연) 회원단체로서, 복음주의에 입각해 의술을 펼치는 전문의료인들로 조직됐다. 매년 ‘힐링핸즈’ 의료선교팀을 구성해 동남아 지역에서 의료선교 봉사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올해는 지난 2월 4~5일 필리핀 극빈층이 사는 불라칸 판디 지역에서 의료선교를 겸한 진료봉사를 실시했다.

▲한국복음주의의료인협회 대표회장 신명섭 원장. ⓒ한복의협
▲한국복음주의의료인협회 대표회장 신명섭 원장. ⓒ한복의협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국제이주자선교포럼 IFMM

“한국교회 이주민 사역 30년, 새롭게 튜닝할 때”

1. Being과 Doing의 구별 2. 자기 부인 통한 존재 변화 3. 접촉 초점, 인격과 성품 4. 삼위일체적 교회 세움 제17회 국제이주자선교포럼(IFMM) 2024가 ‘이주민의 변화’를 주제로 6월 24일 서울 동작구 CTS 기독교TV 컨벤션홀에서 개최됐다. 이번 포럼은 한국교회가 ‘이…

조지 마즈던

조지 마즈던 “에드워즈에게 우주는 ‘하나님 사랑의 빅뱅’”

하나님께서 창조주 되심 인정해야 이신론 맞서, 하나님이 우주 지탱 우주, 하나님의 언어 일부로 생각 하나님의 주권 근본, 신학적 통찰 에드워즈, ‘신학계의 아이작 뉴턴’ 우주에 어거스틴적 패러다임 적용 우주, 창조주 사랑 아름다운 표현 도덕적 아름다…

탈북민 강제북송

“중국, 유엔인권이사회 조사 받아야 정신 차릴 것인가?”

반인륜적 강제북송 범죄 사죄하라 탈북민들 원하는 나라로 가게 하라 인권 존중하고 난민 지위 보장하라 탈북민 강제북송반대 범국민연합 주최 ‘중국정부 탈북난민 강제북송 반대 기자회견’이 6월 24일 오후 1시부터 서울 중구 명동 중국대사관 입구에서 개최…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

외국인 유학생 통계가 캠퍼스 선교에 주는 5가지 통찰

1. 대학 설립이념 통한 선교 2. 국가별 차이 고려한 활동 3. 인문학 과목 이용한 접근 4. 어학연수 중 유학생 선교 5. 수도권 대도시 선호 고려 ‘다문화 시대 대학선교의 과제’라는 주제로 2024년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회장 명지전문대 이승문 교목) 하계연수회 …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와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 등 시민단체들이 21일 군인권센터 앞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군인권센터와 임태훈 소장, 군에 과도한 영향력 행사”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와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 등 시민단체들이 21일 군인권센터 앞에서 “군기강 훼손, 국가안보 파괴, 국민 협박 군인권센터 규탄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들은 이날 발표한 성명을 통해 “우리는 군인권센터와 임태훈 소장이 군대를 쥐락펴…

우산 장화 비 빗물 우울 죽음 자살 어린이

“목사님, 저 자살 시도한 거 아직 엄마는 몰라요”

말씀은 절대 타협할 수 없지만 꼰대 경계선 넘지 않으려 노력 혼내기보다 공감으로 문 열길 진심으로 공감하면 따라올 것 당신은 ‘꼰대’가 무슨 뜻인지 아는가? 원래 ‘꼰대’는 아버지, 교사 등 나이 많은 사람을 가리켜 청소년끼리 쓰는 은어였다. 그런데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