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친구 기아대책, 홍보대사에 배우 윤은혜 위촉

송경호 기자  7twins@naver.com   |  

마다가스카르 방문으로 기아대책과 인연
“받은 사랑 감사… 따뜻한 도움 주고 싶어”

▲희망친구 기아대책이 새로운 홍보대사로 배우 윤은혜를 위촉했다. ⓒ기아대책

▲희망친구 기아대책이 새로운 홍보대사로 배우 윤은혜를 위촉했다. ⓒ기아대책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이 21일 기아대책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배우 윤은혜를 기아대책의 새로운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기아대책 홍보대사는 국내외 빈곤 종식을 위한 기아대책의 활동에 동참하며 이웃에 희망을 전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현재 배우 박신혜, 가수 윤도현, 배우 김혜은, 뮤지컬배우 홍지민 등이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다.

새롭게 홍보대사 대열에 합류한 윤은혜는 지난 2012년 KBS 1TV ‘희망로드 대장정’ 촬영으로 아프리카 마다가스카르를 다녀오며 기아대책과 처음 인연을 맺고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전 세계 아동 빈곤 종식을 위한 ‘2022 스톱 헝거(Stop Hunger)’ 캠페인의 홍보대사로 참여해 뜻깊은 후원을 독려한 바 있다.

배우 윤은혜는 1999년 걸그룹 ‘베이비복스’로 연예계 데뷔한 이후 드라마 <궁>, <포도밭 그 사나이>, <커피프린스 1호점> 등의 작품에서 뛰어난 미모와 연기로 활약하며 국내 대표 여배우로 자리매김했다. 최근에는 MBC 예능 <놀면 뭐하니?>에 출연해 WSG 워너비 멤버로 활동하며 시청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이날 위촉식에서 윤은혜는 ”이 시간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 세계 이웃들을 위해 기아대책과 함께 적극적인 활동에 나설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많은 팬들께서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국내외 아이들에게 따듯한 도움의 손길을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유원식 희망친구 기아대책 회장은 “지구 반대편의 척박한 현장까지 직접 찾아갈 정도로 진정성 있게 나눔을 실천해오신 윤은혜 배우님을 기아대책의 홍보대사로 맞게 되어 기쁘다”며 “올해는 윤은혜 홍보대사님과 함께 보다 적극적인 나눔을 펼치면서 국내외 곳곳에 더 큰 선한 영향력을 전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노화 회춘 불로초 저속노화 안티에이징 아기 역변 정변

“저속노화? 안티에이징? 질문을 바꿀 때”

작은 세포 통해 큰 인생 배운다 어떻게 하면 나이 들지 않을까? 벗어나 건설적 질문 던질 차례 세포처럼 나이 들 수 있다면 김영웅 | 생각의힘 | 260쪽 | 18,800원 “늙는 게 아니라, 성숙…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감리교  ‘대선을 위한 기도회’

감리교 3개 단체, ‘자유민주 수호 대통령 선출’ 위한 기도회

감리교회바로세우기연대(감바연), 감리회거룩성회복협의회(감거협), 웨슬리안성결운동본부(웨성본)가 4월 21일부터 오는 6월 3일 조기 대통령 선거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전 서울 종로 감리회 본부 앞에서 ‘대선을 위한 기도회’를 진행한다. 이들은 이번 기도회…

CECD연구소

“성경 암송, 말씀으로 자녀 양육하는 가장 좋은 길”

오감으로 습득 성경 파노라마 교리 알려주는 소요리문답도 5개월 만에 500여 구절 암송 어린이 위주이지만 어른들도 사복음서 중심 한국형 쉐마교육 ‘쉐마 성경암송 아카데미(이하 아카데미)’가 지난 3월부터 매주 토요일 서울 종로구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4…

서울연회 감독 초청 선교사 예배’

“수고에 늘 빚진 마음”… 감리교 서울연회, 해외 선교사들 위로

기독교대한감리회 서울연회(감독 이광호 목사)는 21일 오후 6시, 서울 중구 꽃재교회에서 해외 선교사들을 초청해 ‘서울연회 감독 초청 선교사 예배’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연회가 주관하고 꽃재교회(담임 김성복 감독)가 장소와 실무를 맡아 진행했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