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테네시주 교회, “과도한 소음 및 구역 설정 위반”으로 피소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그렉 로크 목사. ⓒ로크 미디어

▲그렉 로크 목사. ⓒ로크 미디어

미국 테네시주 윌슨 카운티의 마운트 줄리엣(Mt. Juliet)에 위치한 ‘글로벌 비전 바이블 처치’(Global Vision Bible Church)의 그렉 로크(Greg Locke) 목사가 교회 내 구역 설정 위반과 과도한 소음으로 카운티에 의해 고소당한 후 맞소송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크리스천리더스(ChurchLeaders.com)에 따르면, 로크 목사는 “명백하게 말씀드리자면, 우리는 카운티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할 것이다. 우리는 계속 예배를 드릴 것이다. 괴롭힘을 당하지 않고, 소리를 최소화하며, 좋은 이웃이 되고, 지역사회에 봉사하기 위해 계속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소송을 제기한 윌슨카운티 개발서비스 책임자인 탐 브래셔(Tom Brashear)는 고소장에 “해당 교회를 상대로 수많은 민원이 제기돼 왔으며, 그 중 일부는 구역 위반과, 다른 일부는 과도한 소음과 관련이 있다”고 밝혔다.

또 교회가 수 년 동안 교회 건축을 위한 법적 허가를 받지 못했고, 카운티의 ‘작업 중지 통지’ 명령을 수 차례 위반했다고 했다.

카운티는 이 교회가 건물 규정에 따르지 않을 경우, 구역 규정을 완전하고 엄격히 준수할 때까지 부동산의 모든 건물을 철거하고 다른 건물의 배치를 영구적으로 금지할 것이라고 했다.

이에 대해 로크 목사는 “관련 소송은 위헌”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원고의 주장은 사실이 아니다. 우리는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테네시주 점검에서 우리의 진행 상황을 격려하며 주의가 필요한 영역을 알려 주기도 했다”고 했다.

로크 목사는 “소음에 대한 조례는 없으며, 우리는 소음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그리고 이제 우리가 그렇게 했으니, 그들은 우리를 침해할 다른 날조된 넌센서를 찾아야 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나 “불만 사항이 3년 이상 모이지 않았던 교회 건물과 관련됐다”는 사실을 인정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탈북민 강제북송

“中·北, 유엔 인권이사회 WGAD 결정사항 준수하라”

中, 탈북민 2천여 명 즉시 석방을 강제송환 금지 원칙 준수 촉구해 인권 존중하고 난민 지위 보장도 세계인권선언·자유권 규약 준수 ‘중국정부 탈북난민 강제북송 반대 기자회견’이 11월 25일 오후 서울 명동 중국대사관 입구에서 개최됐다. 탈북민 강제북…

‘성혁명 교육 반대 학부모기도운동연합(이하 성반학연)’

“성오염 교육서 자녀들 구하자”… 기독 학부모들 연대

“성혁명과 (포괄적) 차별금지법 교육을 반대하는 일은 성경을 믿는 학부모 성도들이 우리 자녀세대들을 구하기 위해 마땅히 해야 할 거룩한 사명이다.” 한국 교육계 전반에 이념적인 성혁명 교육이 광범위하게 시도되는 상황에서, 이를 막아서는 일에 앞장서 …

중국, 가톨릭, 상하이 교구,

“中 가톨릭 주교, 박해에 무관심… ‘’종교 중국화”만 집중

중국에서 가톨릭 주교 10명이 구금 또는 실종되거나 직위에서 강제로 물러났음에도 불구하고, 상하이 정부에 의해 임명된 주교는 최근 회의에서 시진핑 주석의 ‘종교 중국화’에 대해서만 언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권 매체 ‘비터윈터’는 “2023년 4월 4일 중…

한교총 8차 임원

한교총, 새 대표회장에 김종혁 목사… 차기 임원 인선 완료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장종현 목사, 이하 한교총)이 제8회기 대표회장에 김종혁 목사(예장 합동 총회장)를 선임하는 등 차기 임원진 인선을 마무리했다. 한교총은 9일 오후 서울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 소강당에서 제7-6차 상임회장회의·제7-1차 임원회 연석회…

기침 총회 114

이욥 목사, 천신만고 끝에 기침 총회장 당선

소송전 벌였던 이욥 목사 사과해 총회장 복귀 이종성 목사도 사과 1차 투표서 과반, 상대 후보 사퇴 동성애 지지 행사 및 집회에 참석 또는 개최/주관 금지 결의도 통과 정기총회에서 총회장을 선출하지 못한 기독교한국침례회(이하 기침) 총회가 이욥 목사(대…

k-ccm

주찬양·시인과촌장부터 위러브·히스플랜까지 CCM 사역자들 ‘한자리’

공로상 7인과 조현삼 목사 수여 앨범·워십·CCM 부문별 시상도 2년간 발표된 2,396곡에서 엄선 한국기독음악협회(회장 안민·송정미, 이하 K-CCM)에서 주관한 ‘2024 K-CCM 어워즈(AWARDS)’가 처음으로 지난 11월 25일 서울 용산구 삼일교회(담임 송태근 목사)에서 개최됐…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