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선영 “장애 청소년이 꿈 키워나갈 수 있도록 함께”

김신의 기자  sukim@chtoday.co.kr   |  

한국장애인재단과 ‘봄꿈’ 장학생 모집

▲봄꿈 3대 장학생 이소정 양과 안선영 홍보대사. ⓒ한국장애인재단

▲봄꿈 3대 장학생 이소정 양과 안선영 홍보대사. ⓒ한국장애인재단

방송인 안선영과 한국장애인재단(이사장 이성규)이 오는 4월 18일까지 장애 청소년 장학사업 ‘봄꿈’ 장학생을 모집한다.

‘봄꿈’은 문화, 예술 분야에 재능을 가진 장애 청소년이 전문 예술인으로 성장하고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장학사업이다.

안선영은 2014년 한국장애인재단 홍보대사로 위촉된 이후로 장애 청소년 장학기금 마련을 위한 바자회 '러브바자'를 개최하고, 수익금을 기부해 신수성(지적장애, 화가), 박진현(자폐성장애, 색소포니스트), 이소정(시각장애, 성악), 신승민(자폐성장애, 피아노) 등을 꾸준히 지원해 왔다.

봄꿈 장학생 신청은 미술(그림) 분야에 뛰어난 재능을 가진 장애 청소년(만 13세~만 24세)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선정 시 2023년 5월부터 12월까지 8개월간 맞춤 지원과 장학생 교육 등이 지원된다.

방송인 안선영은 “봄꿈 장학사업을 통해 장애 청소년이 전문 예술인으로 성장하고, 자립하는 모습을 보며 뿌듯함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재능이 있는 장애 청소년이 미래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함께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 또는 전화(모금홍보팀, 02-6399-6237)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한편 1998년 MBC 11기 공채 개그맨으로 방송에 데뷔한 안선영은 과거 간증에서 “나는 내가 열심히 살아서 된 줄로만 알았는데, 이제 보니 다 하나님의 계획하심이 있었고, 하나님 은혜로 살았다”고 고백한 바 있다. 또 안선영은 장애 청소년 장학기금 마련을 위한 바자회 ‘러브바자’를 매년 개최하고 수익금으로 신하는 등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경상북도 의성군 단촌면 하화1리에 위치한 하화교회의 산불로 인한 화재 전후 모습

120년 된 교회도 불탔다… 산불 피해 확산

예장 통합 소속 하화교회(담임 김진웅 목사)가 최근 발생한 산불로 전소됐다. 1904년 설립돼 약 120년의 역사를 가진 이 교회는 건물 전체가 불에 타 큰 피해를 입었다. 경상북도 의성군 단촌면 하화1리에 위치한 이 교회는 이 지역 산불 발생 나흘째인 3월 25일 강풍…

하화교회

예배당·사택 잃은 교회들… 산불 피해에 긴급 기도 요청

경북 지역을 휩쓸고 있는 대형 산불과 관련해, 한국교회 주요 교단들이 잇따라 목회서신을 발표하며 전 교회와 성도에게 긴급 구호와 중보기도에 동참해 줄 것을 요청하고 나섰다. 특히 피해가 집중된 지역의 일부 교회들은 예배당과 사택이 전소되는 등 실질적인 …

세이브코리아

“현 상황 분노 않으면, 거짓에 속는 국민 될 수밖에”

세이브코리아, 성금 2억 기탁 손현보·전한길 등은 울산으로 서울 등 전국 10개 도시 개최 매주 토요일 대한민국 정상화를 위해 기도하고 있는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이하 세이브코리아)가 3월 29일에는 특히 영남권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발생한 산불의 …

이 기사는 논쟁중

WEA 서울총회 개최반대연합회

“WEA 지도자들, 시간 흐를수록 다원주의로”

2025 WEA 서울총회개최반대연합회 기자회견이 3월 2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예장 합동 총회회관 로비에서 개최됐다. 연합회장 맹연환 목사는 “총회 안에서도 WEA에 대해 긍정적으로 보시는 분…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