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보코리아(NoVo.Korea)가 주최하는 제21회 교회개척성장학교가 오는 4월 24일부터 4월 27일까지 사랑의교회 안성수양관에서 진행된다.
주최측은 “교회를 개척한다는 것이 힘들고, 또 개척교회가 성장한다는 것은 더욱 힘든 시대”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1년에 수천 명의 목회자가 교회 개척에 대한 준비 또는 전문적인 지식 없이 현장으로 쏟아져 나오고 있다”고 했다.
이어 “목회자의 목회력 향상을 위해 사역하는 노보닷코리아는 교회 개척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 고민하는 목회자들과 현재 목회 사역을 하면서 새로운 돌파구를 찾고 교회를 건강하게 성장시키길 원하는 목회자들을 위해 제21회 교회개척 성장학교를 준비했다”고 했다.
강의 내용은 △목회 철학 세우기(핵심가치, 비전 선언문, 사명 선언문 만들기) △중보기도 후원자와 물질 후원자를 모으고 관리하는 방법 △개척팀을 모으고 훈련시키는 방법 △교회가 위치한 지역사회를 이해하고 전도하는 방법 △자연적 교회 성장의 원리에 근거한 건강한 교회 구조 세우기 △사역의 진행 도표 작성하기 및 연간 목표 계획 세우기 △창립 예배 효과적으로 준비하는 방법 △교회 첫 인상 좋게 하는 방법 △침체된 교회 활성화시키기 △개척자 적성 검사, 행동유형 (DISC), 성격유형(MBTI) 통해 자신 발견하기 등이다.
모집 인원은 선착순 60명이며, 등록비는 1인당 5만 원이다. 목회자 부부의 참석을 적극 권한다.
문의: 010-8801-7294 (하늘정원교회 박창호 부담임 목사), heavench9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