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밋미니스트리스와 맥롤린&어소시에이츠 공동 여론조사
지난 6월 ‘성소수자의 달’(Pride Month)를 맞아 진행된 다양한 여론조사에서 많은 미국인들이 성소수자를 지속적으로 옹호하는 기업과 학계의 모습에 피로를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의하면, 서밋 미니스트리스(Summit Ministries)가 최근 맥롤린&어소시에이츠(McLaughlin & Associates)와 공동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대부분 미국인들은 기업이 중요한 정치적·문화적 이슈에 대해 중립을 유지하기를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여론조사는 6월 15일부터 19일까지 유권자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오차범위는 ±3.1%p였다.
이에 따르면, 응답자의 73%는 논쟁적인 문화 및 정치적 문제에 대해 중립적 입장인 기업과 거래하는 것을 선호하는 반면, 27%는 이 같은 문제에 공개적인 입장을 취하는 기업과 거래하는 것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논쟁적인 문화적·정치적 문제에 대해 공개적인 입장을 취하는 기업에 대한 불매 운동과 관련해, 과반수(52%)가 지지한다고 답한 반면 48%는 지지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최근 미국 보수단체 ‘컨벤션 오브 스테이츠 액션’(Convention of States Action)과 트라팔가 그룹이 공동으로 실시한 별도의 여론조사 결과도 이와 유사했다. 이 여론조사는 6월 5일부터 9일 사이 유권자 1,088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오차범위는 ±2.9%p였다.
이 여론조사는 소위 성소수자의 달(전통적으로 6월로 알려진)과 트랜스젠더리즘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다 대중의 반발에 부딪힌 기업인 ‘버드라이트’(Bud Light)와 ‘타겟’(Target) 등을 직접 다뤘다.
그 결과 61.9%는 “기업은 문화적·정치적 문제에 대해 중립을 유지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23.9%는 “기업은 성소수자의 달에 문화적·정치적 주제를 계속 홍보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나머지 14.1%는 “둘 다 반대한다”고 했다.
민주당원 중 다수(46.8%)는 성소수자의 달에 기업이 지속적으로 문화적·정치적 발언을 하는 것을 지지한다고, 37.1%는 중립을 유지해야 한다고 답했다. 공화당(81.8%)과 무소속(66.2%)의 경우는 다수가 중립을 유지해야 한다고 답했다.
이 설문조사는 응답자들에게 “과거 기업의 문화적·정치적 주제에 대한 입장을 바탕으로 불매 운동에 실제로 참여한 적이 있는지” 물었다.
“우오크(woke) 또는 진보적 입장을 취한 기업을 상대로 ‘불매 운동’을 한 적이 있느냐”는 질문에 40.8%가 “그렇다”고 했으며, “보수적 입장을 취하거나 MAGA 운동을 지지하는 회사를 상대로 ‘불매 운동’을 한 적이 있느냐”는 질문에 24.5%가 “그렇다”고 했다. 나머지 34.7%는 “불매 운동에 참여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진보적 이데올로기를 수용하는 회사(14.7%)보다 보수적 이데올로기를 수용하는 회사(45.1%)에 대해 불매 운동을 인정한 민주당원의 비율이 훨씬 더 높았다. 나머지 40.2%는 불매 운동에 참여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공화당 응답자의 다수(68.4%)는 ‘우오크 또는 진보적’ 입장의 기업을 상대로 불매 운동을 벌였으며, 5.5%만이 ‘보수적 또는 MAGA’ 명분을 포용하는 기업을 상대로 불매 운동을 벌였다. 나머지 26.1%는 불매 운동에 참여하지 않았다.
무소속 응답자의 다수(40.7%)가 ‘우오크 또는 진보적’ 입장의 기업을 상대로 불매 운동을 벌였으며, 39%는 불매 운동을 하지 않았고, 20.4%는 ‘보수적 또는 MAGA’ 명문을 포용하는 기업을 상대로 불매 운동을 벌였다.
이에 대해 ‘컨벤션 오브 스테이츠 액션’의 마크 멕케러(Mark Meckler) 의장은 “모든 기업 이사회는 이러한 여론조사 결과에 매우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며 “우오크가 급진 좌파에 사업을 밀어붙이는 데 열심인 것처럼 보이지만, 미국 유권자들은 기업이 단순히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를 원하며, 정치적 행동주의, 특히 좌파의 급진적 행동주의를 위한 확성기가 되지 않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서밋닷오알지(Summit.org)의 제프 마이어스(Jeff Myers) 회장도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비슷한 분석을 내놓았다. 그는 “CEO와 기업들은 진보적 소수에 계속 신호를 보내면서 대부분의 미국인들을 도외시할지, 아니면 소비자들이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공장을 운영하는 데 최선을 다할지 선택해야 한다”고 했다.
서밋미니스트리스 설문조사는 또 미국인들에게 ‘트랜스젠더리즘, 드래그쇼(보통 여장을 한 게이가 펼치는 공연), 성소수자(LGBTQ+)’와 같은 개념을 어린 아이들에게 소개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었다. 응답자 중 다수(53%)는 아이들을 LGBT 이데올로기에 노출시키는 것은 아이들이 정서적·심리적 발달에 해를 끼친다고 생각했고, 34%는 그 반대의 영향을 미친다고 했다.
민주당원의 대다수(53%)는 아이들에게 성소수자 이데올로기를 소개하는 것이 아이들의 발전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고 답한 반면, 다수의 무소속(46%)과 압도적 다수의 공화당원(80%)은 그것이 아이들에게 해롭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전반적으로 응답자의 53%는 동성애 개념을 아이들에게 소개하는 동기가 “특정한 문화적 의제를 추진하려는 욕구에서 비롯되었다”고, 32%는 “아이들을 돕기 위한 노력”이라고 했다.
민주당원의 거의 절반(48%)은 어린 아이들에게 성소수자 개념을 가르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고 답한 반면, 다수의 무소속(47%)과 압도적 다수의 공화당원(76%)은 어린 아이들에게 그렇게 하는 것이 해롭다고 생각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