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1,000개 교회와 함께 준비 중
미국의 영향력 있는 복음주의자 프랭클린 그래함(Franklin Graham) 목사가 “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십니다”(God Loves You) 투어를 위해 이번 달 영국에 방문할 예정이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의하면, 프랭크린 그래함 목사가 이끄는 빌리그래함전도협회(BGEA)는 오는 8월 26일 엑셀 런던(ExCel London)에서, 2024년 6월 22일 글래스고 오보 하이드로(OVO Hydro)에서 2차례 전도 집회를 연다.
두 행사 모두 무료이며, 런던 행사에는 씨씨 와이넌스(CeCe Winans), 마이클 W. 스미스( Michael W Smith), 뉴스보이즈(Newsboys)가 참석할 예정이다.
그래함 목사는 “올해 다시 런던과 글래스고에서 복음을 전할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다”며 “최근 몇 년 동안 우리와 함께 전도 여행이 영국의 도시에서 이뤄질 수 있도록 계속 기도해 준 수천 명의 기독교인들과 수백 개의 교회들에 감사한다”고 전했다.
그래함 목사는 “우리는 작년 수백 명의 사람들이 믿음으로 예수 그리스도께 돌아오는 것을 봤고, 지금이 런던과 글래스고에 있는 더 많은 사람들이 그들에 대한 하나님의 크신 사랑의 메시지를 들을 수 있는 하나님의 때라고 믿는다”고 했다.
“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십니다” 전도 투어는 지난해 영국의 리버풀, 사우스 웨일스, 셰필드, 런던에서 진행됐으며, 수천 명의 사람들이 여기에 참석했다.
그러나 그래함 목사의 ‘결혼과 성에 대한 성경적 견해’에 대한 성소수자 운동가들의 거센 반발 속에 공연장 예약이 취소된 후 투어는 거의 진행되지 않았고, 이후 BGEA는 장소 대관과 관련해 법적 조치를 취했다.
이달 런던 행사를 앞두고 그래함 목사와 BGEA는 약 1,000개 교회의 성도와 협력하고 있다.
런던침례교회의 해니 압델마시(Hany Abdelmasih)는 “런던은 세상을 좇는 곳으로, 그리스도의 기쁜 소식이 거듭 선포돼야 하는 곳이기도 하다. 올해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와 ‘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십니다’ 집회를 통해 하나님께서 하실 일이 기대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