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한 달간 전국 14개 교회서 생명나눔예배 릴레이

김신의 기자  sukim@chtoday.co.kr   |  
▲신일교회 이권희 담임목사(왼쪽)에게 본부 박영수 목사(오른쪽)가 생명나눔예배 기념패를 전달하고 있다.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제공
▲신일교회 이권희 담임목사(왼쪽)에게 본부 박영수 목사(오른쪽)가 생명나눔예배 기념패를 전달하고 있다.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제공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목사, 이하 본부)는 “지난 7월, 전국 14개 교회에서 생명나눔예배를 통해 518명의 성도가 장기기증 희망등록에 참여하며 생명나눔 운동에 시원한 바람을 일으켰다”고 7일 전했다.

서울시 영등포구에 소재한 문래동성결교회(담임 양준기 목사)는 지난 7월 2일 2, 3부에 걸쳐 생명나눔예배를 드렸다. 양준기 담임목사는 “생명 나눔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사랑을 가장 아름답게 흘려보내는 축복”이라며 “모든 성도가 결단하여 하나님이 주신 사랑을 나눔의 실천으로 세우자”라고 장기기증 희망등록을 권면했다. 이에 85명의 성도가 장기기증 희망등록에 참여했다.

앞서 2011년 한 차례 생명나눔예배를 드리며 성도 136명이 장기기증 희망등록에 참여한바 있는 문래동성결교회는, 현재까지 221명의 성도가 생명 나눔을 약속하며 고통받는 이웃에게 사랑을 흘려보내고 있다.

▲대전서문교회 김용환 담임목사(오른쪽)에게 대전충남지부 백명자 본부장(왼쪽)이 생명나눔예배 기념패를 전달하고 있다.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제공
▲대전서문교회 김용환 담임목사(오른쪽)에게 대전충남지부 백명자 본부장(왼쪽)이 생명나눔예배 기념패를 전달하고 있다.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제공

대전시 중구에 위치한 대전서문교회(담임 김용환 목사) 역시 지난 7월 9일 생명나눔예배를 통해 하나님의 사랑을 소외된 이웃과 나눴다. 김용환 담임목사는 “우리 몸은 내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것”이라며 “생존 시 기증은 망설여지더라도, 사후에 나눌 수 있는 각막만큼은 기쁜 마음으로 기증하자”고 생명 나눔 운동에 참여할 것을 권면했다. 이에 42명의 성도가 장기기증 희망등록에 서약하며 고귀한 나눔의 여정에 동행했다. 대전서문교회는 지난 1997년에도 생명나눔예배를 통해 장기부전 환자들을 섬긴 바 있다.

서울시 금천구의 신일교회(담임 이권희 목사)는 지난 16일 1, 2, 3부와 청년예배에 걸쳐 생명나눔예배를 드리며 뜨거운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주는 것이 받는 것보다 복이 있다’라는 성경 말씀처럼, 물질뿐만 아니라 자신의 생명도 기꺼이 이웃을 위해 나누는 복된 성도가 되었으면 한다”고 장기기증 희망등록을 장려한 이권희 담임목사는, 은퇴한 한 장로가 각막이식을 통해 새 빛을 선물 받았던 사연을 전하며 장기기증이 먼 나라의 이야기가 아닌 가까운 이웃의 이야기라고 설명했다. 이에 162명의 성도가 장기기증 희망등록에 참여하며 따뜻한 마음을 표현했다. 지난 2010년 생명나눔예배를 드린 바 있는 신일교회는 현재까지 350명의 성도가 생명나눔의 손길을 내밀었다.

한편 신일교회에서 생명나눔예배를 드린 후 뜻밖의 사연도 공개됐다. 지난 2000년 뇌사로 세상을 떠나며 7명의 환자에게 장기를 기증한 故 최절재 씨의 아내 이광임 씨가 이날 장기기증 희망등록에 동참한 것이다. 생명나눔예배를 드리며 장기기증인 유가족으로서 큰 자부심을 느꼈다는 이 씨는 딸, 사위와 함께 생명나눔을 약속하며 남편의 뜻을 이어가기로 결심했다.

이 외에도 비전교회(담임 고재성 목사), 유계교회(담임 김경식 목사), 우산교회(담임 김성환 목사), 제주한빛교회(담임 황성은 목사), 동성교회(담임 박중목 목사), 제일행복한교회(담임 이승범 목사), 금촌교회(담임 오성민 목사), 푸른들교회(담임 김기돈 목사), 일신교회(담임 안병대 목사), 새학장교회(담임 황의종 목사), 영문안교회(담임 서광석 목사)가 생명나눔예배를 통해 아픔 가운데 있는 이웃들에게 하나님의 사랑을 전했다.

본부 박진탁 이사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장기기증 문화의 활성화를 위해 기꺼이 함께해준 한국교회에 깊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생명 나눔 사역에 동행하여 장기부전 환자들의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어 달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감리회

감리회 아펜젤러·스크랜튼 선교 140주년 기념대회, 4월 6일 개최

준비위원장 박동찬 목사 등 참석 우크라이나 사망자 수송용 희망의 구급차 & 아프리카 급식비 전달식 기독교대한감리회(감독회장 김정석 목사, 이하 감리회)는 오는 4월 6일(주일) 오후 3시 30분부터 국내 최초 감리교회인 서울 중구 정동제일교회(담임 천영태 목…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

동대구역광장 가득 메운 탄핵 반대 국민들

부산·인천·춘천·구미·전주·대전 등 12지역서 일제히 “헌재, 국민 뜻 거역 못 해… 탄핵 인용한다면 반역” 서울선 젊은 연사들 대거 등장, 자유민주 수호 외쳐 대한민국 전역에서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외치는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가 8일 전국에서 동…

중증외상센터

<중증외상센터>로 보는, 기독 의료인들의 헌신과 지속 가능성

OTT 넷플릭스 시리즈로 호평받고 있는 는 웹툰 및 웹소설 기반 작품으로, 전장을 누비던 천재 외과 전문의가 유명무실한 중증외상팀을 ‘심폐 소생’하기 위해 부임하면서 벌어지는 통쾌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주지훈(백강혁 역), 추영우(양재원 역), 하영(천…

부활절 연합예배 준비 기도회

“기도할 때, 탄핵 정국 끝나고 대한민국 새롭게 회복”

‘국가와 민족을 위한 부활절 준비 1차 기도회’가 2월 9일 오후 4시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에서 개최됐다. 이날 예배는 한국교회 부활절연합예배 준비위원회(이하 준비위)가 개최했다. 준비위원장 엄진용 목사 사회로 정동균 목사(기…

서울교시협

서울교시협, 신임 대표회장에 이기용 목사

섬김과 플랫폼 은사로 조화 도모 하나님 나라 이뤄지도록 섬길 것 오세훈 시장 “성경적 가치 절실한 순간, 든든하게 일상을 지키겠다” 서울특별시교회와시청협의회(서울교시협) 신임 대표회장에 이기용 목사(신길교회)가 선출됐다. 2월 10일 오전 서울 영등…

CGN

차인표·최종상 <바울로부터>, 제41회 기독교출판문화상 대상

출판문화상 총 158종 출품돼 최우수 9종, 우수 27종 선정 제41회 한국기독교출판문화상 대상에 최종상 선교사·차인표 배우가 쓴 가 선정됐다. 한국기독교출판문화상(이하 출판문화상)은 한국기독교출판협회(대표 박종태 장로, 이하 기출협)에서 주관하는 기독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