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영동·음곡·대구천성교회, 장기기증희망등록 참여

김신의 기자  sukim@chtoday.co.kr   |  

생명나눔예배 드리며 이웃 사랑 다짐

▲서울영동교회 성도가 장기기증 희망등록서를 제출하고 있다.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제공

▲서울영동교회 성도가 장기기증 희망등록서를 제출하고 있다.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제공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목사, 이하 본부)는 “지난 8월 13일, 서울영동교회를 비롯한 전국 3곳 교회에서 성도 355명이 장기기증 희망등록에 참여했다”고 18일 밝혔다.

서울시 강남구에 소재한 서울영동교회(담임 정현구 목사)는 1, 2, 3부와 청년예배에 걸쳐 생명나눔예배를 드렸고, 성도 246명이 장기기증 희망등록에 동참하며 장기부전 환자들을 위한 희망의 물길을 열었다.

정현구 담임목사는 릭 워렌 목사의 저서 「목적이 이끄는 삶」의 “삶에서 사랑을 빼면 아무것도 남지 않는다”라는 구절을 인용하며, 뇌사자로부터 폐이식을 받고 건강을 되찾은 한 장로의 사연을 소개했다.

정 목사는 “건강의 강도를 맞아 장기이식을 받지 못하면 생명을 잃어버리는 안타까운 이웃들을 위해 장기기증으로 생명을 살리는 선한 사마리아인이 되자”며 “생명나눔은 하나님 앞에 영원히 기록될 사랑이기에, 궁극적으로는 남도 나도 살리는 사랑”이라고 권면했다.

▲본부 박영수 목사(왼쪽)가 서울영동교회 정현구 담임목사(오른쪽)에게 생명나눔예배 기념패를 전달하고 있다.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제공

▲본부 박영수 목사(왼쪽)가 서울영동교회 정현구 담임목사(오른쪽)에게 생명나눔예배 기념패를 전달하고 있다.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제공

▲본부 김동엽 목사(왼쪽)가 은곡교회 고한율 담임목사에게 생명나눔예배 기념패를 전달하고 있다.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제공

▲본부 김동엽 목사(왼쪽)가 은곡교회 고한율 담임목사에게 생명나눔예배 기념패를 전달하고 있다.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제공

같은 날, 서울시 관악구에 위치한 은곡교회(담임 고한율 목사)는 창립 56주년을 기념하며 1부, 2부에 걸쳐 생명나눔예배를 드렸다. 고한율 담임목사는 ‘누가 강도 만난 자의 이웃이 되겠느냐?’라는 제목으로 설교하며, “인생의 마지막 날,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건강의 축복을 고통받는 이웃과 나누는 것은 이웃을 사랑하는 가장 훌륭한 방법”이라고 말했다. 이에 88명의 성도가 장기기증 희망등록에 서약하며 그리스도의 사랑을 드높였다.

이 밖에도 대구시 수성구의 천성교회(담임 이권희 목사)도 생명나눔예배를 드리며 이웃사랑의 감동을 이어갔다. 본부 박진탁 이사장은 “죽음의 문턱에서 고통받고 있는 환자들을 위해 기꺼이 진정한 이웃이 되어 준 성도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생명나눔 사역에 동행하며 장기부전 환자들에게 하나님의 사랑을 전해 달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감리회

감리회 아펜젤러·스크랜튼 선교 140주년 기념대회, 4월 6일 개최

준비위원장 박동찬 목사 등 참석 우크라이나 사망자 수송용 희망의 구급차 & 아프리카 급식비 전달식 기독교대한감리회(감독회장 김정석 목사, 이하 감리회)는 오는 4월 6일(주일) 오후 3시 30분부터 국내 최초 감리교회인 서울 중구 정동제일교회(담임 천영태 목…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

동대구역광장 가득 메운 탄핵 반대 국민들

부산·인천·춘천·구미·전주·대전 등 12지역서 일제히 “헌재, 국민 뜻 거역 못 해… 탄핵 인용한다면 반역” 서울선 젊은 연사들 대거 등장, 자유민주 수호 외쳐 대한민국 전역에서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외치는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가 8일 전국에서 동…

중증외상센터

<중증외상센터>로 보는, 기독 의료인들의 헌신과 지속 가능성

OTT 넷플릭스 시리즈로 호평받고 있는 는 웹툰 및 웹소설 기반 작품으로, 전장을 누비던 천재 외과 전문의가 유명무실한 중증외상팀을 ‘심폐 소생’하기 위해 부임하면서 벌어지는 통쾌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주지훈(백강혁 역), 추영우(양재원 역), 하영(천…

부활절 연합예배 준비 기도회

“기도할 때, 탄핵 정국 끝나고 대한민국 새롭게 회복”

‘국가와 민족을 위한 부활절 준비 1차 기도회’가 2월 9일 오후 4시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에서 개최됐다. 이날 예배는 한국교회 부활절연합예배 준비위원회(이하 준비위)가 개최했다. 준비위원장 엄진용 목사 사회로 정동균 목사(기…

서울교시협

서울교시협, 신임 대표회장에 이기용 목사

섬김과 플랫폼 은사로 조화 도모 하나님 나라 이뤄지도록 섬길 것 오세훈 시장 “성경적 가치 절실한 순간, 든든하게 일상을 지키겠다” 서울특별시교회와시청협의회(서울교시협) 신임 대표회장에 이기용 목사(신길교회)가 선출됐다. 2월 10일 오전 서울 영등…

CGN

차인표·최종상 <바울로부터>, 제41회 기독교출판문화상 대상

출판문화상 총 158종 출품돼 최우수 9종, 우수 27종 선정 제41회 한국기독교출판문화상 대상에 최종상 선교사·차인표 배우가 쓴 가 선정됐다. 한국기독교출판문화상(이하 출판문화상)은 한국기독교출판협회(대표 박종태 장로, 이하 기출협)에서 주관하는 기독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