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 캠퍼스에 이어 종로와 대전 캠퍼스 새롭게 오픈
성경적인 투자 원리와 재정관리를 가르치는 신흥재정학교가 재정학교 9기 수강생들을 모집 중이다.
9기 재정학교는 10월 2째주부터 4주 동안 매주 수요일 오후 7시(강동 캠퍼스)와 오후 7시 30분(종로, 대전 캠퍼스)에 초, 중, 고급 과정을 각각 시작한다.
이번 재정학교는 특히 서울 강동 캠퍼스에 이어 종로와 대전 캠퍼스에서도 열리며, 강동 캠퍼스에 임다혜 강사, 종로 캠퍼스에 김신애 강사, 대전 캠퍼스에 박기범 강사가 새롭게 세워졌다.
새로 세워진 강사진은 전공에 관계없이 모두 신흥 재정학교의 모든 과정을 우수하게 수료한 이들로, 수 차례 인터뷰와 강도 높은 교사 양육 캠프를 모두 통과했다.
초급과정의 경우 ‘자본주의와 그리스도인’, ‘금리와 시장 이자, 그리스도인의 채무’, ‘신용과 부채 다스리기‘, ‘기업과 성경적 경제/분배 정의’ 등을 배운다. 중급과정은 ‘시간가치와 복리, 재정과 염려’ ,‘기업과 재무회계, 하나님의 정확세밀함’, ‘주식과 재무분석, 건강하고 바른 투자’ ,‘증권의 이해, 나의 계획과 하나님의 계획’ 등이 있다. 고급과정은 ‘자본시장의 이해, 포트폴리오와 공동체’ ,‘시뮬레이션&포트폴리오, 실습 체험’ ,‘파생상품과 금융시장, 탐욕과 헷지’, ‘성경적 공동체와 재정’ 등이 있다.
신흥재정학교측은 “현재 8기 온라인 수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으며, 멀리 해외에서 수강을 신청해 끝까지 참석한 이들도 있었다”며 “그러나 오프라인 대면 수업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공감대와 호흡, 공동체성에 있어서 다소 아쉬운 부분이 남아 학교를 새롭게 개편하고 서울 강동과 종로, 그리고 대전 지역에 오프라인 수업을 열게 됐다. 그 외 지역에서는 온라인 수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어 “전공에 관계없이 재정학교 교사를 세우게 된 이유는 꼭 전공자나 재정 및 금융권 관련 종사가 아니라도 누구나 재정과 금융 등에 대한 지식과 이해를 얻을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동기부여와 희망을 주며 도전하기 위함”이라고 했다.
또한 “보다 더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올바르고 건전한 지식을 바탕으로 하나님께서 각자에게 맡기신 귀한 물질의 진정한 주인이 누구인지 알고 그 뜻에 따라 하나님 나라를 위해 지혜롭고 현명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신흥재정학교 대표이사직을 맡아 온 백 스티브 현(Baek Steve hyun) 대표강사는 자산운용사 한 곳의 대표이사로 부름을 받아 취임하게 됐다. 그는 지난 5월 제의를 수락하고 자산운용사의 대표이사로 취임해 펀드매니저로 활동 중이며, 겸임 이슈를 피하기 위해 신흥재정학교 (주)클래펌의 대표이사직을 사임했다.
백 대표강사는 “처음에는 재정학교에 몰두하기 위해 부름을 고사하려 했으나 2가지 이유에서 최종적으로 부름에 응답했다. 첫째, 자산운용사로 부르신 회사의 오너이자 대주주는 선교적 목적과 사명을 가지고 투자, 자산운용사를 설립했고, 재정학교에서 진행 중인 성경적 재정 및 금융 교육에 뜻을 함께 하고 응원하고 지원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둘째, 기도의 동역자들이나 재정학교 스태프들이 수 차례 깊은 중보 끝에 제게 부름에 응답할 것을 강권했다”며 배경을 밝혔다.
이어 “지위와 보상과 관계없이 모두의 응원과 격려 가운데 교사로서 재정학교에서 가르치는 일은 변함없이 계속 이어가고 있으며, 앞으로 계속해 나아갈 계획”이라며 “제 삶 가운데 스스로 높아지는 것이 아니라 작은 삶이지만 하나님께 사용을 받아 그분의 능력과 일하심의 증거가 되고 그분을 통해 많은 이들에게 소망과 도전이 되고 제게 간증이 되고 싶은 마음”이라고 전했다.
-2023 신흥재정학교 9기 모집 안내
대상: 성경적 투자와 재정 관리를 배우고 싶은 누구나
일정: 10월 2째주 시작(초, 중, 고 4주 과정-캠퍼스 별 차이가 있을 수 있음)
장소: 서울 (강동, 종로), 대전, 온라인 (서울·대전 지역 신청 불가)
인원: 강동 10명, 종로 10명, 대전 10명, 온라인 20명 (수강료 납부 기준으로 선착순 마감)
수강료: 초급반 20만원, 중급반 25만원, 고급반 30만원 (일괄 등록시 5만원 할인 혜택)
신청 및 등록: 인스타그램 @churchsoulmate / @sh_finance_school 프로필 링크 후 수강신청서 (구글폼) 제출
신청 완료 후 안내 메시지 발송 예정.
입금: 국민 545601-01-251068 (주) 클래펌 (입금 시 등록자 이름으로 입금, 입금 후 문자 발송 010-5438-4960 최예은)
문의: 대표강사 스티브 현 백 (010-4991-9677 / steve.paul.baek@gmail.com)
-스티브 현 백 대표강사 약력
현 신흥재정학교 대표강사
현 블루텍 자산운용(주) 대표이사
현 N15 기업평가 위원(벤처캐피탈리스트)
전 에이서(Acer)투자파트너 CIO
전 모건 스탠리 시니어 PM
전 딜로이트 컨설팅-PI 컨설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