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침례교회, 유튜브 구독자 수 40만 넘어서

송경호 기자  7twins@naver.com   |  

민감한 시사 현안들에 성경적 관점 제시하며 호응

▲사랑침례교회 유튜브 캡쳐.

▲사랑침례교회 유튜브 캡쳐.

사랑침례교회(담임 정동수 목사)의 유튜브 구독자 수가 최근 40만(20일 오후 5시 현재 약 41만 4천 명)을 넘어섰다. 초대형교회들은 물론, 내로라하는 유명 설교자들이 담임하고 있는 교회들의 구독자 수를 훌쩍 넘어선 엄청난 수치다.

대형교회도 아닌 사랑침례교회(주일 출석 약 1천 명)가 이처럼 유튜브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이유는, 바로 많은 기독교인들이 궁금해 하지만 워낙 민감해서 교회들이 좀처럼 언급하지 않는 주제들에 대해서도 과감하게 소신을 피력하기 때문이다.

실제 사랑침례교회는 지금껏 각종 정치·시사 및 신앙생활과 관련된 예민한 사안들에 대해서도 기독교의 보수적 관점에 입각해 많은 인기 콘텐츠들을 생산해 왔다. 특히 그 중에서는 조회수가 100만을 넘는 영상만 8개, 300만을 넘는 것도 2개나 된다.

특히 최근에는 하마스의 이스라엘 기습 공격 이후 종말과 재림에 대한 영상들이 엄청난 관심을 받고 있다. 정동수 목사는 “재림 등 세계 종말 시사 등에 사람(기독교인)들이 큰 관심을 가지고 있음을 알게 됐다”며 “성도들은 이런 사태에 대해 성경적 답을 얻고 싶어하는데, 대다수 교회들이 이런 것을 다루지 않다 보니 자연히 우리 영상을 보는 것 같다. 댓글을 보니 천주교인들도 보고 감사하다고 한다”고 했다.

정 목사는 “수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우리 교회의 설립 목적, 즉 하나님의 보존된 말씀인 킹제임스성경을 알릴 수 있는 통로가 확장되어 기쁘다”며 “우리 교회가 이 어두운 세상에 빛과 소금의 역할을 잘 감당하는 교회로 남기 원한다”고 했다.

또 정 목사는 유튜브 채널에 지난 15년간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성경의 거의 모든 책을 강해해 영상으로 올렸고, 설교 자료도 모두 공개했다.

정 목사는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신학대학 중 하나인 댈러스신학대학과 같은 신학 기조를 가지고 성경을 가르치는 미국 최대의 침례교 신학대학인 펜사콜라 신학대학원에서 성경 강해학 석사 공부를 했고, 위어스비 스타일의 강해 설교를 한다. 성경의 예언, 기독교인들의 정치 참여 등과 관련해서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그레이스 커뮤니티 교회’(존 맥아더 목사)와 동일하게 가르친다. 정 목사는 1992년부터 지금까지 32년 동안 인하대학교 기계공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주말에만 설교를 한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감동 감사 감탄

말씀 묵상하는 일, ‘3감’ 잃지 않기 위해

세상도 ‘3감’ 성공 비결 안다 하나님 말씀, 인생 답이 되게 오늘 내가 감사하는 태도를 깊이 들어가 감탄하며 읽어보자 말씀 속에 일하시는 하나님으로 감동하고 감동하며 살아보자 …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맨하탄전도단‧예심순회전도단, 12일간 서울-제주 국토순례

한미 전도단원들, 대한민국 전역 누비며 복음 전한다

한국과 미국이 연합해 서울에서 제주까지 대한민국 10도를 누빈다. 미국 뉴욕 두나미스신학대학교(총장 최영식 목사), 뉴욕 맨하탄전도단(단장 김희복 목사), 사단법인 예심선교회(대표 김기남 목사), 예심순회전도단(단장 조정임 목사)이 함께하는 한미 국토순례…

10.27

“10.27 영적 전쟁, 성령 충만과 예수 이름으로 나아가자”

대한민국, 동성애 막아내 전 세계에 도전 주길 기독교인·거룩, 동성애자·음란보다 많고 강해 정치 집회? 세력 과시? 위기의 때 회개하는 것 ‘10.27 ‘한국교회 200만 연합예배 및 큰 기도회’(이하 10.27)가 눈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이를 위한 ‘연합 금요철야기도…

룻 나오미 룻기

‘남의 신발 신고’ 룻기 읽으니 보이는, 도움 필요한 ‘이방인들’

룻기, 미등록 이주 아동 떠올라 다문화 친구들 배려 실천하게 돼 룻 신발 신으면, ‘하나님 은혜’가 일렁이게 해, 일렁임 출렁임으로 이웃들에 사랑 흘러나가게 된다 큐티할 때, 남의 신발 신는 이유 ‘미등록 이주 아동’이란 용어가 있다. 이주민 부모를 따…

탈북민

南·北·中 출생 탈북민 자녀들, 유형별 특징과 대안

제9회 바이어하우스학회 학술심포지엄이 ‘탈북 청년·청소년 선교 훈련 비전’이라는 주제로 10월 25일 오전 서울 용산구 대한기독교여자절제회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북한기독교총연합회 직전회장이자 탈북민 출신인 김권능 목사(인천하나은혜…

배우 김수미

별세한 배우 김수미의 신앙과 삶… “주님께서 쓰셨는데 56년이나 몰랐다”

25일 별세한 배우 김수미는 기독교 집안에서 태어났지만 56년 동안 예수를 믿지 않다가 뒤늦게 회심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수미는 지난해 CTS에 출연해 “6~7년 전 쯤 하나님을 본격적으로 알게 됐다. 사실 저는 모태신앙이고, 할아버지가 군산에 신흥교회를 세웠고,…

10.27 연합예배

“10.27 연합예배, 안전 위해 삼각지까지 열어주길”

서울역까지 열어준 것도 처음 60만 등록, 현재 장소로 힘들어 경찰도 전례없는 규모에 관심 확정 안 돼 하차 공지 못한 것 ‘10.27 한국교회 연합예배 및 큰 기도회’를 3일 앞두고, 조직위원회에서 원활한 예배 운영과 참석자들의 안전을 위해 경찰 당국에 집회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