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리에서 납치됐던 독일인 선교사, 1년 만에 석방돼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말리.  ⓒPixabay/Peggy und Marco Lachmann-Anke

▲말리. ⓒPixabay/Peggy und Marco Lachmann-Anke

지난해 말리에서 납치됐던 독일인 선교사가 풀려났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2022년 11월 말리의 수도 바마코에서 납치됐던 한스 요아킴 로레(Hans Joachim Lohre·66) 신부가 26일(이하 현지시각) 풀려났다.

아프리카의 페이션트 은숌보(Patient Nshombo) 선교사는 로이터통신에 그가 석방된 것을 확인해 줬다. 그는 “요아킴 신부는 석방됐으나, 당국으로부터 더 자세한 내용을 기다려야 한다”고 했다.

요아킴 신부는 30년 동안 말리의 수도 바마코에 거주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가톨릭통신사 피데스(Fides)에 따르면, 그는 현지에서 ‘하조’로 알려졌으며, 이슬람-기독교 훈련원(IFIC)에서 일하고 있었다.

그는 예배를 집전할 예정이었으나, 동료들이 그의 차가 집 앞에 여전히 주차돼 있는 것을 발견했다고 한다. 

아직 자신들이 그 납치 배후라고 주장하는 이들은 없으나, 알카에다와 연계된 이슬람 단체인 ‘자마트 나스랄 이슬람’(Jama'at Nasr al-Islam)이 이를 자행했다는 추측이 있다.

피데스(Fides)는 “그는 독일 정부의 협상으로 석방돼 특별 비행기를 타고 독일로 향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월드와치리스트, 기독교 박해지도

오픈도어선교회, 2025 기독교 박해국 목록 발표

오픈도어선교회가 15일 서초동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기독교 박해국 목록’(World Watch List)을 발표했다. 이날 오픈도어 김경일 사무총장은 “기독교 박해국 목록이 기독교인들에게 영적인 도전을 주고, 오늘날 더욱 적대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선교 환…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기총 “공수처, 무리한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 불법 멈추라”

대통령 기소, 절차·방법 모두 적법해야 불법 기반 결과, 결코 신뢰할 수 없고 불합리하고 불법적 행위만 양산할 뿐 적법 절차와 과정 통해 수사·기소·재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15일 ‘수사권 없는 공수처의 무리한 대…

세이브코리아, 수기총

“카톡 계엄령 즉각 해제하고, 현직 대통령 국격 맞게 대우해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수기총) 등 1200개 단체들이 15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즉각 카카오톡 계엄령을 해제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이들은 민주당의 최근 온라인 플랫폼 ‘민주파출소’를 설치하…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권영세 국힘 비대위원장, 한교총 김종혁 대표회장 예방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월)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방문해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와 환담했다. 김종혁 대표회장은 “나라와 민족을 섬기는 귀한 사명에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길 바란다”며 “한국교회는 전통적으로 새벽…

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첫날

“북, 코로나 후에도 계속 교회 성장… 말씀은 매이지 않는다”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 주제로 첫 3일 동족구원 위해 금식기도 전국과 해외에서도 유튜브 참석 제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가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1월 13일 오후 5일간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성회 주제는 ‘분단 80년, …

김동식 피랍 순교

“순교 못할망정, 순교자 잊는 죄 범하지 말자”

美 국적 한인 선교사 돌아왔는데 대한민국 선교사들만 못 돌아와 기도하는 한국교회, 잊어선 안 돼 故 김동식 목사 피랍 25주기·순교 24주기 추모 및 납북자 송환 국민촉구식이 지난 1월 13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됐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