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년마약예방퇴치총연합, 마약 전문병원 건립 추진

김신의 기자  sukim@chtoday.co.kr   |  

“예방과 치료 및 재활 등에 절실히 필요하다고 판단”

▲11월 28일 출범한 한국청년마약예방퇴치총연합. ⓒ한마총 제공
▲11월 28일 출범한 한국청년마약예방퇴치총연합. ⓒ한마총 제공

한국청년마약예방퇴치총연합(이하 한마총, 공동대표 운영위원장 곽성훈 국제교도협회 대표, 공동대표 대변인 김정희 전국청년연합바로서다 대표)이 ‘Never Once’ 캠페인을 전개할 뿐 아니라 마약 전문병원 건립을 추진하기로 했다.

한마총은 지난달 28일 청소년·청년 마약퇴치 위해 전문단체 100여 개가 뭉쳐 출범했다.

한마총의 공동대표 대변인 김정희 전국청년연합바로서다 대표는 “대한민국의 청소년, 청년 마약 중독 문제가 매우 심각한 상황임을 인식하고 한마총 발대식을 열게 됐다”며 “대한민국 청소년 천년들의 마약 중독 예방과 퇴치 및 치료와 재활센터 지원을 위한 종합적이고 구체적인 대책 마련과 마약 전문 병원 설립이 절실하다는 판단 하에 전문가들이 힘을 모으려 한다”고 밝혔다.

한편 출범식에는 한국의 대표적인 마약 치료 병원의 천영훈 원장(상임대표), 신용원 이사장(소망을 나누는 사람들-마약 중독 재활센터), 이계성 원장(한국중독관리통합센터 협회장), 손광호 이사장(한국알콜중독마약퇴치국민운동본부), 김영식 공동대표(소망교도소장) 등 마약 환자들을 치료하며 많은 중독자들을 회복시킨 전문가 4인의 상임대표와 10인의 공동대표, 고문, 자문, 자문변호사, 홍보대사를 포함해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홍보대사로 위촉된 가수 강성훈은 “모든 것을 포기하려 할 때, 많은 분의 기도와 헌신 사랑으로 이겨냈다”며 “다음세대를 살리는 일에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했다.

강성훈은 “요즘 청소년 마약 문제가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고 있고, 특히 연예인들의 마약이슈로 많은 분들이 실망하셨을 것이라 생각된다”며 “연예인들을 대표로 여러분들 앞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했다.

그는 “저 역시 한때 미성숙한 상태에서 많은 이슈로 감당하기 어려운 비난과 악플들에 괴로워하며 모든 것을 포기하려는 생각이 있었고, 그 때 지금 이곳에 계신 많은 분들의 기도와 헌신과 사랑으로 잘 이겨 낼 수 있었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그러면서 “지금도 수많은 어린 연예인들이 너무나도 가혹한 악플들과 비난에 괴로워하고, 최고의 자리에서 모든 것을 순간 잃어버릴 때 느끼는 공허와 좌절에서 최악의 결정, 마약에 유혹을 받게 되리라 생각한다”며 “한국청년마약예방퇴치총연합의 시작은 매우 뜻깊고, 이 땅의 다음세대를 살리는 일이기에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월드와치리스트, 기독교 박해지도

오픈도어선교회, 2025 기독교 박해국 목록 발표

오픈도어선교회가 15일 서초동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기독교 박해국 목록’(World Watch List)을 발표했다. 이날 오픈도어 김경일 사무총장은 “기독교 박해국 목록이 기독교인들에게 영적인 도전을 주고, 오늘날 더욱 적대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선교 환…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기총 “공수처, 무리한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 불법 멈추라”

대통령 기소, 절차·방법 모두 적법해야 불법 기반 결과, 결코 신뢰할 수 없고 불합리하고 불법적 행위만 양산할 뿐 적법 절차와 과정 통해 수사·기소·재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15일 ‘수사권 없는 공수처의 무리한 대…

세이브코리아, 수기총

“카톡 계엄령 즉각 해제하고, 현직 대통령 국격 맞게 대우해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수기총) 등 1200개 단체들이 15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즉각 카카오톡 계엄령을 해제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이들은 민주당의 최근 온라인 플랫폼 ‘민주파출소’를 설치하…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권영세 국힘 비대위원장, 한교총 김종혁 대표회장 예방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월)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방문해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와 환담했다. 김종혁 대표회장은 “나라와 민족을 섬기는 귀한 사명에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길 바란다”며 “한국교회는 전통적으로 새벽…

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첫날

“북, 코로나 후에도 계속 교회 성장… 말씀은 매이지 않는다”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 주제로 첫 3일 동족구원 위해 금식기도 전국과 해외에서도 유튜브 참석 제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가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1월 13일 오후 5일간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성회 주제는 ‘분단 80년, …

김동식 피랍 순교

“순교 못할망정, 순교자 잊는 죄 범하지 말자”

美 국적 한인 선교사 돌아왔는데 대한민국 선교사들만 못 돌아와 기도하는 한국교회, 잊어선 안 돼 故 김동식 목사 피랍 25주기·순교 24주기 추모 및 납북자 송환 국민촉구식이 지난 1월 13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됐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