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교회, 대림절 테러당해 4명 사망 50여 명 부상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예배 중 폭격… IS 측, 배후 주장

▲필리핀 민다나오섬.  ⓒ나무위키

▲필리핀 민다나오섬. ⓒ나무위키

지난 3일(이하 현지시각) 필리핀의 한 교회가 폭격을 당한 사건과 관련, 극단주의 이슬람 무장단체인 ‘이슬람국가’(IS)가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주장했다.

필리핀 남부 무슬림 도시인 마라위시 민다나오 주립대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가톨릭 예배에서 발생한 이번 공격으로 4명이 사망하고 50명 이상이 부상을 당했다.

극단주의 활동을 감시하는 SITE 정보단체는 “ISIS가 ‘기독교 불신자들’에 대한 공격은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주장했다”며 관련 소식을 전했다. 

페르디난드 마르코스 2세 필리핀 대통령은 “이번 공격은 무의미하고 가장 극악무도한 공격”이라고 비판하며, 해당 지역의 보안을 강화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번 공격은 전 세계 기독교인들이 그리스도께서 세상에 오신 것을 묵상하고 기념하기 위한 준비 기간인 대림절의 첫 주일에 발생했으며, 수류탄이나 급조한 폭탄이 사용된 것으로 추정된다.

IS가 이 지역에서 활동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017년 당시 IS 무장세력과 정부 보안군은 도시를 장악하기 위해 5개월 동안 전투를 벌였으며, 이로 인해 35만 명이 넘는 주민들이 집을 잃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월드와치리스트, 기독교 박해지도

오픈도어선교회, 2025 기독교 박해국 목록 발표

오픈도어선교회가 15일 서초동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기독교 박해국 목록’(World Watch List)을 발표했다. 이날 오픈도어 김경일 사무총장은 “기독교 박해국 목록이 기독교인들에게 영적인 도전을 주고, 오늘날 더욱 적대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선교 환…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기총 “공수처, 무리한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 불법 멈추라”

대통령 기소, 절차·방법 모두 적법해야 불법 기반 결과, 결코 신뢰할 수 없고 불합리하고 불법적 행위만 양산할 뿐 적법 절차와 과정 통해 수사·기소·재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15일 ‘수사권 없는 공수처의 무리한 대…

세이브코리아, 수기총

“카톡 계엄령 즉각 해제하고, 현직 대통령 국격 맞게 대우해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수기총) 등 1200개 단체들이 15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즉각 카카오톡 계엄령을 해제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이들은 민주당의 최근 온라인 플랫폼 ‘민주파출소’를 설치하…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권영세 국힘 비대위원장, 한교총 김종혁 대표회장 예방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월)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방문해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와 환담했다. 김종혁 대표회장은 “나라와 민족을 섬기는 귀한 사명에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길 바란다”며 “한국교회는 전통적으로 새벽…

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첫날

“북, 코로나 후에도 계속 교회 성장… 말씀은 매이지 않는다”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 주제로 첫 3일 동족구원 위해 금식기도 전국과 해외에서도 유튜브 참석 제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가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1월 13일 오후 5일간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성회 주제는 ‘분단 80년, …

김동식 피랍 순교

“순교 못할망정, 순교자 잊는 죄 범하지 말자”

美 국적 한인 선교사 돌아왔는데 대한민국 선교사들만 못 돌아와 기도하는 한국교회, 잊어선 안 돼 故 김동식 목사 피랍 25주기·순교 24주기 추모 및 납북자 송환 국민촉구식이 지난 1월 13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됐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