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고양, 부천, 용인, 수원 등 수도권 교회서 개최
코로나 이후 한국에서 1만여 개의 교회가 사라졌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현재 더 심각한 문제는 교회 사역이 정체돼 있으며, 기존 성도들이 온라인 예배를 선호하고 교회에 나오지 않아서 가나안 성도의 수가 계속 늘어나고 있다는 점이다.
이러한 가운데 교회 부흥 성장 동력을 위한 영성을 훈련하는 ‘교회 부흥 성장을 위한 파워 세미나’가 12월 13일부터 22일까지 서울을 비롯해 고양, 부천, 용인, 수원 등 수도권 지역의 교회에서 개최된다.
1차는 12월 13일 광교한신교회(담임 김종균 목사), 2차는 12월 14일 새희망나루교회(담임 마요한 목사), 3차는 12월 15일 순복음한울교회(담임 김용호 목사), 4차는 12월 20일 흰돌교회(담임 김종우 목사), 5차는 12월 22일 밝은빛제자교회(담임 박병우 목사)에서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굴뚝기도와 거룩한 접촉’의 저자인 부천 행복한교회 김우성 목사, 한국IT선교회 신바울 대표, 신월동 열방제자교회 김미경 목사 등이 강사로 나서며, 참석 대상은 목회자와 사모, 신학생, 평신도 사역자다.
주강사인 김우성 목사는 “세미나를 통해 참석자들이 쉬지 않고 기도하며 그 상태로 예배를 드리고 성령이 충만한 상태로 일과를 마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며 “기도가 식으면 죄와 염려가 마음 속에 들어오고, 냉랭해진 영혼에 기도를 통해 다시 불을 지피려면 그만큼 더 많은 에너지가 들어간다”고 설명했다.
모바일 전도 강사로 잘 알려진 신바울 선교사는 온라인 교회를 세우는 목적을 다룬다. 영상 예배 송출을 자제하고 복음을 전하는 컨텐츠를 제작해 온라인 전도의 도구로 사용하는 방법을 나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교회학교 방과후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회도 가질 예정이다. 이를 통해 많은 개척교회들에게 재정 자립을 위한 공부방 운영 방법과 다음세대 전도법을 제공한다. 마지막 강의에서는 김미경 목사가 교회 사역을 위한 은사 개발과 영적 성장에 대해 설명한다.
등록비: 2만원
문의 및 접수: 010-4529-0691(문자 접수)
입금: 농협 301-0325-4277-11(한국아이티선교회)
마감: 12월 10일까지
혜택: 굴뚝기도 훈련 교재 PDF 자료, 온라인 학교를 운영에 관한 PDF 자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