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부흥 성장을 위한 파워 세미나’, 12월 13-22일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서울, 고양, 부천, 용인, 수원 등 수도권 교회서 개최

▲교회 부흥 성장 파워 세미나 포스터.
▲교회 부흥 성장 파워 세미나 포스터.

코로나 이후 한국에서 1만여 개의 교회가 사라졌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현재 더 심각한 문제는 교회 사역이 정체돼 있으며, 기존 성도들이 온라인 예배를 선호하고 교회에 나오지 않아서 가나안 성도의 수가 계속 늘어나고 있다는 점이다.

이러한 가운데 교회 부흥 성장 동력을 위한 영성을 훈련하는 ‘교회 부흥 성장을 위한 파워 세미나’가 12월 13일부터 22일까지 서울을 비롯해 고양, 부천, 용인, 수원 등 수도권 지역의 교회에서 개최된다.

1차는 12월 13일 광교한신교회(담임 김종균 목사), 2차는 12월 14일 새희망나루교회(담임 마요한 목사), 3차는 12월 15일 순복음한울교회(담임 김용호 목사), 4차는 12월 20일 흰돌교회(담임 김종우 목사), 5차는 12월 22일 밝은빛제자교회(담임 박병우 목사)에서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굴뚝기도와 거룩한 접촉’의 저자인 부천 행복한교회 김우성 목사, 한국IT선교회 신바울 대표, 신월동 열방제자교회 김미경 목사 등이 강사로 나서며, 참석 대상은 목회자와 사모, 신학생, 평신도 사역자다.

주강사인 김우성 목사는 “세미나를 통해 참석자들이 쉬지 않고 기도하며 그 상태로 예배를 드리고 성령이 충만한 상태로 일과를 마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며 “기도가 식으면 죄와 염려가 마음 속에 들어오고, 냉랭해진 영혼에 기도를 통해 다시 불을 지피려면 그만큼 더 많은 에너지가 들어간다”고 설명했다.

모바일 전도 강사로 잘 알려진 신바울 선교사는 온라인 교회를 세우는 목적을 다룬다. 영상 예배 송출을 자제하고 복음을 전하는 컨텐츠를 제작해 온라인 전도의 도구로 사용하는 방법을 나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교회학교 방과후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회도 가질 예정이다. 이를 통해 많은 개척교회들에게 재정 자립을 위한 공부방 운영 방법과 다음세대 전도법을 제공한다. 마지막 강의에서는 김미경 목사가 교회 사역을 위한 은사 개발과 영적 성장에 대해 설명한다.

▲(왼쪽부터 순서대로) 굴뚝기도운동본부 대표 김우성 목사, 한국IT선교회 대표 신바울 선교사, 신월동 열방제자교회  김미경 목사.
▲(왼쪽부터 순서대로) 굴뚝기도운동본부 대표 김우성 목사, 한국IT선교회 대표 신바울 선교사, 신월동 열방제자교회 김미경 목사.

등록비: 2만원
문의 및 접수: 010-4529-0691(문자 접수)
입금: 농협 301-0325-4277-11(한국아이티선교회)
마감: 12월 10일까지
혜택: 굴뚝기도 훈련 교재 PDF 자료, 온라인 학교를 운영에 관한 PDF 자료 제공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월드와치리스트, 기독교 박해지도

오픈도어선교회, 2025 기독교 박해국 목록 발표

오픈도어선교회가 15일 서초동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기독교 박해국 목록’(World Watch List)을 발표했다. 이날 오픈도어 김경일 사무총장은 “기독교 박해국 목록이 기독교인들에게 영적인 도전을 주고, 오늘날 더욱 적대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선교 환…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기총 “공수처, 무리한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 불법 멈추라”

대통령 기소, 절차·방법 모두 적법해야 불법 기반 결과, 결코 신뢰할 수 없고 불합리하고 불법적 행위만 양산할 뿐 적법 절차와 과정 통해 수사·기소·재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15일 ‘수사권 없는 공수처의 무리한 대…

세이브코리아, 수기총

“카톡 계엄령 즉각 해제하고, 현직 대통령 국격 맞게 대우해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수기총) 등 1200개 단체들이 15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즉각 카카오톡 계엄령을 해제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이들은 민주당의 최근 온라인 플랫폼 ‘민주파출소’를 설치하…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권영세 국힘 비대위원장, 한교총 김종혁 대표회장 예방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월)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방문해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와 환담했다. 김종혁 대표회장은 “나라와 민족을 섬기는 귀한 사명에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길 바란다”며 “한국교회는 전통적으로 새벽…

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첫날

“북, 코로나 후에도 계속 교회 성장… 말씀은 매이지 않는다”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 주제로 첫 3일 동족구원 위해 금식기도 전국과 해외에서도 유튜브 참석 제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가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1월 13일 오후 5일간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성회 주제는 ‘분단 80년, …

김동식 피랍 순교

“순교 못할망정, 순교자 잊는 죄 범하지 말자”

美 국적 한인 선교사 돌아왔는데 대한민국 선교사들만 못 돌아와 기도하는 한국교회, 잊어선 안 돼 故 김동식 목사 피랍 25주기·순교 24주기 추모 및 납북자 송환 국민촉구식이 지난 1월 13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됐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