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사람들에게 성탄의 참 의미 전하고 그리스도 소개
한국CCC가 지난 6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성탄의 의미와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는 ‘예수님 생일 카페’ 크리스마스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이 프로젝트를 주도하는 CCC VLM(Virtually Led Movement) 팀은 “12월 약 한 달간 서울 혜화동 ‘카페브릿지’에서 예수님 생일 카페 이벤트를 진행하며(오후 12:00~9:00, 주일 휴무) 이곳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크리스마스의 진정한 의미를 전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예수님 생일 카페’는 혜화역 4번 출구에서 약 400m 거리에 위치한 카페브릿지(서울시 종로구 혜화로 10-3, 3층)에서 만날 수 있다. 카페브릿지 입구에는 ‘CCC 크리스마스 예수님 생일 카페’라는 문구와 함께 선물상자와 커피, 그리고 예수님의 모습이 그려진 현수막이 세워져 있고, 카페로 들어가는 길에는 지난해 CCC에서 진행했던 ‘예수님 생일 커피차’를 사진으로 만날 수 있다.
‘예수님 생일 카페’ 3층 입구에서는 열쇠고리, 2024달력, 엽서, 스티커 등 다양한 소품들을 만날 수 있다. 카페 안에는 크리스마스 트리 데코레이션에 참여할 수 있는 방명록 작성과, 크리스마스의 진정한 의미를 아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크리스마스 퀴즈, 인생세컷 부스, ‘Jesus Film-예수영화’에 등장한 예수 등신대와 함께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이뿐 아니라 이벤트에 참여하면 마그넷, 아크릴 등신대 등의 기념굿즈(참여 시기별로 다름)가 제공된다. 또한 예수님 포토카드, 기념 스티커, 크리스마스 엽서, 스티커팩과 젤라또 아이스크림 등 선물도 나눈다. 젤라또 아이스크림은 히즈스쿱이 후원한다.
CCC VLM 팀은 “생일카페 이벤트는 세계적 메인 스트림으로 자리잡은 K-pop 팬덤 문화 중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의 생일을 기념하고 알리기 위해 카페에서 생일 이벤트를 하는 것’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진행하게 됐다”며 “이벤트가 진행되는 혜화동 ‘카페브릿지’는 CCC 외국인사역부 B.I.가 운영하는 곳으로, 인근 대학의 외국인 유학생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이라 더욱 다양한 사람들에게 성탄의 참 의미를 전하고 그리스도를 소개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CCC는 지난 2017년 “예수님! 2017번째 생일 축하해요~!”라는 문구를 담은 가상 지하철 플랫폼 광고 이미지가 온라인 상에서 큰 화제를 불러일으킨 것을 시작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알리기 위한 크리스마스 전도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2021년에는 서울 잠실역, 혜화동 버스 정류장과 수도권 버스 2대에 성탄 광고를 게재한 ‘크리스마스 버스 광고 프로젝트’, 2022년에는 숭실대와 국민대에서 550여 명의 대학생에게 무료 커피와 솜사탕, 전도지를 나눠 주는 ‘크리스마스 커피차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
CCC는 “이와 같은 새로운 시도를 통해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보다 친근하게 예수 그리스도를 소개하고 성탄의 의미도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만들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주도하고 있는 CCC VLM팀의 김문주 간사는 “프로젝트를 준비하면서 생일카페를 향한 기대와 기도가 모일수록 하나님이 인도하고 계심을 느끼고 있다. 크리스마스 생일카페는 평소 전도하고 싶었던 이들에게 복음을 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연말의 소중한 사람과 생일카페에서 예수님의 오심을 생각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기대와 환영의 말을 전했다.
크리스마스 생일카페 프로젝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 확인과 후원 문의는 미션펀드 링크(https://go.missionfund.org/christmascafe)를 통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