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설교자에 총격 가했던 무슬림, ‘징역 16년형’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테러 준비했다는 사실 인정

▲테러범의 표적이 됐던 하툰 타쉬(Hatun Tash). 타쉬는 기독교 변증 사역자다. ⓒ기독교법률센터

▲테러범의 표적이 됐던 하툰 타쉬(Hatun Tash). 타쉬는 기독교 변증 사역자다. ⓒ기독교법률센터

영국 런던 하이드파크에서 기독교인 설교자에게 총격을 가했던 이슬람 극단주의자에게 징역 16년형이 선고됐다.

에드워드 리틀(Edward Little·22)은 2022년 9월 23일(이하 현지시각) 브라이튼에 위치한 자신의 집에서 런던으로 이동해 무기를 사러 가던 중 경찰에게 체포됐다. 리틀은 체포 당시 5,000 파운드(약 824만 원)가 들어 있는 배낭을 갖고 있었다.

그는 기독교인 설교자 하툰 타쉬(Hatun Tash)를 살해할 계획을 세워 범행을 저질렀다. 타쉬는 변증 사역인 ‘DCCI’(Defend Christ Critique Islam)를 이끌면서 강연자로서 이슬람을 주제로 무슬림과 자주 소통해 왔다.

리틀은 법원에 출석하지 않은 채, 자신이 올해 초 테러를 준비했다는 사실을 인정하고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올드 베일리 법원의 던컴 페니 KC(Duncan Penny KC) 검사는 “리틀이 타쉬와 해당 지역의 경찰관, 군인 등을 함께 죽이려고 계획했다”고 밝혔다.

남동부 대테러 경찰인 올리 라이트(Olly Wright)는 PA 미디어와의 인터뷰에서 “그는 테러를 저지당한, 매우 위험한 인물이다. 나는 그것을 절대적으로 확신하고, 결과적으로 (그를 체포함으로써) 생명을 구했다“고 했다.

이어 “그에게는 분명한 표적이 있었으나, 경찰관이나 일반 대중 등 그를 방해하는 사람은 누구나 위험에 처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타쉬는 2021년 강연 도중 군중과 경찰이 지켜보는 가운데 공격을 받았으나, 용의자는 체포되지 않았다. 또 최근 한 달 넘게 그녀의 모습이 보이지 않아 행방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켰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비판 왕따 아이 눈물 울음 비난 손가락 손가락질

성찰, 남 비판 앞서 자신 돌아보고 살피는 것

비판 싫어하면서, 비판 즐겨해 거듭난 성도들, 비판 못 버리나 사탄의 열매, 암의 뿌리 될 뿐 당사자 없을 땐 이야기 말아야 4. 비판의 후유증 생각 없이 그저 재미 삼아 비판을 즐기는…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한기총 정서영-미즈시마 대사 환담

정서영 한기총 대표회장, 미즈시마 日 대사 만나 “미래지향적 한일 관계로”

부모 권고로 유년 시절 천주교 종립학교 다녀 이스라엘 대사 거치며 성경에 대해 많이 생각 해결할 문제 있지만 경제·안보 등 윈윈 가능 한·일 공통 과제 협력 위해 한기총 역할 부탁 정 대표회장 “미래지향적 한·일 관계 중요해 자유민주주의 양국, 이해하며 …

임신 중절 수술 홍보

“‘36주 낙태 브이로그’에 ‘낙태 잘하는 곳 광고’까지…”

형법의 낙태죄 조항에 대한 헌법재판소의 ‘헌법 불합치’ 결정 이후 낙태법 입법 공백이 4년 이상 지속되는 상황에서, 생명윤리·학부모·프로라이프 단체들이 일제히 조속한 관련 입법을 촉구하고 나섰다. 지난 6월 ‘36주차 임신 중단(낙태)’ 브이로그가 국민…

다큐 인사이트

KBS <다큐 인사이트>, 동성애 일방적 미화·권장 방송

‘아빠만 2명’인 女 4세 쌍둥이 등장시켜 ‘특별한 가족’ 주장 엄마 없는데 ‘조금’만 다르다? 10.27 연합예배 이후 포괄적 차별금지법과 대법원의 동성 파트너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 인정 등에 대한 문제점이 사회적으로 조명되고 있지만, 각종 미디어에서…

한국복음주의조직신학회

“유신진화론, 하나님 직접 창조 부인… 과학의 성경 지배”

유신진화론 개념 7가지와 비판 1. 초자연적 개입 제한, 간접 창조 → 하나님 무로부터의 창조 확고 2. 방향성 있는, 우연/인도된 진화 →설명 불가능 문제 해결 딜레마 3. 진화론 이어 그릇된 자연신학 →기독교의 하나님과 다른 신 돼 4. 특별계시 제한하는 창조…

열혈사제 2

<열혈사제 2>: 교회 이미지 희화화와 자정능력 상실

천주교 신부들이 주인공인 SBS 드라마 가 시작됐습니다. 김남길(김해일) 신부와 박경선(이하늬)를 비롯해 김성균(구대영), 백지원(김인경) 등 1편 출연진들 외에 성준(김홍식), 서현우(남두헌), 김형서(구자영), 김원해(고독성), 고규필(오요한), 안창환(쏭삭), 한성규(…

김기창 예수의 생애

전쟁 당한 국민들에 위로와 희망 준 김기창 화백

성경 테마 역사적 회화 완성 조선 풍속화 양식 예수 생애 제한된 색조, 엄숙함 증폭해 ‘집단적 기억의 형태’로 계승 사회봉사, 더 깊은 예술세계 예술 탁월성 의미 있게 사용 김기창(1914-2001)은 6.25 전쟁이 발발하자 아내 박래현의 처가집이 있는 군산 인근의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