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민족복음사관학교 ‘2024 W 세미나’, 1월 8~19일 진행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장로회신학대학교 첨단강의실(소양관 109호)에서

▲세미나가 진행되고 있다.
▲세미나가 진행되고 있다.

제3회 플랫폼예심북한선교회 민족복음사관학교 ‘2024 W 세미나’가 2024년 1월 8일(월)부터 19일(금)까지 8박 10일 동안 장로회신학대학교 첨단강의실(소양관 109호)에서 진행된다.

‘북한을 하나님의 나라로’(북녘에 생명과 자유와 사랑의 빛을)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베델성서연구, 심리 상담, 성경 강해, 소그룹 목회, 교회 성장과 기도 목회, 인공지능(AI)의 이해와 목회 활용, 인문학 강조, 북한 기독교사, 영성 훈련, 교사 트레이닝, 청소년 성교육, 이단, 큐티, 화목의 목회 등의 과목을 다룬다.

강사로는 윤병상 목사, 김효종 목사, 장창진목사, 성혜옥 교수, 황인돈 목사, 임희국 교수, 이만용 목사, 박춘태 목사, 박병길 목사, 김인 목사, 고은식 목사, 정혜민 목사, 조믿음 목사, 박동진 목사, 노희창 전도사, 오철훈 목사, 김데모데 목사 등이 나선다.

참가 대상자는 6개 신학대학교 탈북민신학생(학부·신대원)과 탈북민 목회자 약 40명이다.

해당 세미나는 참된교회(담임 장창진 목사) 후원으로 진행되며, 장신대 남북한평화신학연구소와 협력하고 있다.

민족복음사관학교는 북한선교전문지도자를 양성해 국내외에 탈북민교회 목회자로 세우고 북한교회의 중추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됐다.

민족복음사관학교는 △목회능력 함양 △목회실무교육 △사도적 사명감 △리더십 훈련 등을 제공하며 교육하고 있으며, △장학금 △생활비 △교회개척 △개척교회 운영 등을 지원한다.

▲세미나 안내

일시: 2024년 1월 8일(월)~19일(금) 8박10일
장소: 장로회신학대학교 첨단강의실(소양관 109호)
숙소: 장로회신학대학교 세계교회협력센터 객실
대상: 탈북민신학생(학부, 신대원)과 목회자
후원: 참된교회(담임 장창진 목사) 외
협력: 장신대 남북한평화신학연구소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극복 스톤 롤 슬라이드 투쟁 어려움 저항 심연 도전 장애물 경험 불편 역경

회복탄력성, 넘어지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은 현대 사회의 피상적 강함 개념을 넘어, 진정한 의미의 강인함을 새롭게 조명하는 책이다. 저자는 강인함이 단순한 공격성이나 무감정함이 아닌, 오히려 부드러움 속에 숨겨진 깊은 내…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미래목회포럼

“애국가, 신앙과 민족정신 만나 표현된 최고의 걸작”

애국가 통해 나라 사랑 되새기자 하나님만 독립 해방 주신다 고백 이념과 갈등 넘어 하나 묶을 도구 미래목회포럼(대표 황덕영 목사, 이사장 이상대 목사) 정기포럼이 ‘애국가와 나라사랑: 애국가에 담긴 하나님의 섭리’라는 주제로 5월 8일 오전 서울 중구 한…

금산교회

여성 차별과 신분제 타파, 문맹 퇴치와 한글 보급까지

3.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 남존여비로 여성 교육 전무 선교사들, 여성 교육 강조해 하나님 동일한 형상 일깨워 이화학당 등 교육기관 설립 내한 선교사들의 활동으로 나타난 세 번째 큰 변화는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였다. 이는 여성 교육과 여권 신장의 결…

거모연

감리교 ‘거모연’, 민주당의 ‘헌법 파괴적 입법’ 규탄

감리교 시민단체 ‘거센 파도를 이기는 모래알 연합’(대표 박온순 목사, 이하 거모연)이 8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청년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의 최근 입법 행보를 강력히 비판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정부가 들어…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