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국창 장로, 연말연시 맞아 잇달아 ‘통큰기부’

김신의 기자  sukim@chtoday.co.kr   |  

㈜가나안전자정밀과 스프링데일골프&리조트 통해 각 1천만 원

▲강국창 회장. ⓒ인천공동모금회

▲강국창 회장. ⓒ인천공동모금회

소위 ‘흙수저’ 출신이지만 수많은 실패를 딛고 가전 부품의 국산화를 이끄는 데 큰 영향을 끼친 ㈜가나안전자정밀과 스프링데일골프&리조트의 강국창 회장(서울수정교회 명예장로)이 연말연시 따뜻한 기부를 이어가고 있다.

㈜가나안전자정밀은 지난달 27일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천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가나안전자정밀은 42년간 전자부품 국산화에 앞장선 인천 향토기업으로, 지역 내 소외된 이웃들에게 보탬이 되고자 ‘희망 2024 나눔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지난 2022년 12월에는 사회복지 공동모금회에서 실시하는 1억 원 고액 기부자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에 가입한 바 있다.

강국창 ㈜가나안전자정밀 회장은 “인천지역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서 기부에 동참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하게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조상범 인천공동모금회장은 “㈜가나안전자정밀에서 올해도 ‘희망 2024 나눔 캠페인’에 동참해 줘서 감사하다”며 “소중한 성금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부자의 따뜻한 마음을 담아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지난달 28일, 서귀포시는 스프링데일골프&리조트와 서귀포시청에서 서귀포시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1천만 원 기탁식을 가졌다. 스프링데일골프&리조트에서 기부한 이웃돕기 성금은 관내 사회복지시설 및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강국창 스프링데일골프&리조트 회장은 지난해 1월에도 서귀포시 어려운 이웃 및 사회복지시설을 위해 1천만원을 기탁한 바 있으며, 2020년부터 3년간 나눔문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강국창 회장은 “우리 서귀포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이 따듯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기부에 동참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아너소사이어티 활동뿐만 아니라 기업사회공헌도 활발하게 펼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월드와치리스트, 기독교 박해지도

오픈도어선교회, 2025 기독교 박해국 목록 발표

오픈도어선교회가 15일 서초동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기독교 박해국 목록’(World Watch List)을 발표했다. 이날 오픈도어 김경일 사무총장은 “기독교 박해국 목록이 기독교인들에게 영적인 도전을 주고, 오늘날 더욱 적대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선교 환…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기총 “공수처, 무리한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 불법 멈추라”

대통령 기소, 절차·방법 모두 적법해야 불법 기반 결과, 결코 신뢰할 수 없고 불합리하고 불법적 행위만 양산할 뿐 적법 절차와 과정 통해 수사·기소·재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15일 ‘수사권 없는 공수처의 무리한 대…

세이브코리아, 수기총

“카톡 계엄령 즉각 해제하고, 현직 대통령 국격 맞게 대우해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수기총) 등 1200개 단체들이 15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즉각 카카오톡 계엄령을 해제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이들은 민주당의 최근 온라인 플랫폼 ‘민주파출소’를 설치하…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권영세 국힘 비대위원장, 한교총 김종혁 대표회장 예방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월)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방문해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와 환담했다. 김종혁 대표회장은 “나라와 민족을 섬기는 귀한 사명에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길 바란다”며 “한국교회는 전통적으로 새벽…

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첫날

“북, 코로나 후에도 계속 교회 성장… 말씀은 매이지 않는다”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 주제로 첫 3일 동족구원 위해 금식기도 전국과 해외에서도 유튜브 참석 제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가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1월 13일 오후 5일간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성회 주제는 ‘분단 80년, …

김동식 피랍 순교

“순교 못할망정, 순교자 잊는 죄 범하지 말자”

美 국적 한인 선교사 돌아왔는데 대한민국 선교사들만 못 돌아와 기도하는 한국교회, 잊어선 안 돼 故 김동식 목사 피랍 25주기·순교 24주기 추모 및 납북자 송환 국민촉구식이 지난 1월 13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됐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