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 부흥 뿌리 ‘마룻바닥영성’ 전수하는 ‘처치스테이’ 시작

송경호 기자  7twins@naver.com   |  

광주청사교회, 간절함·겸손함·충만함 경험 위해 개발

▲마룻바닥영성체험관 전경. ⓒ광주청사교회

▲마룻바닥영성체험관 전경. ⓒ광주청사교회

국내 유일의 처치스테이 프로그램이 이달 18일 진행된다.

광주청사교회(담임 백윤영 목사) 부설 마룻바닥영성전수팀은 1월 18일(목)에 광주광역시 광산구 사암로 소재 광주청사교회 마룻바닥영성체험관에서 ‘제1차 마룻바닥영성체험스테이’를 진행할 예정이다.

마룻바닥영성체험스테이는 광주청사교회가 한국교회 부흥의 뿌리인 ‘마룻바닥영성’을 전 세계에 소개하고 전수하기 위해 개발한 처치스테이 프로그램이다.

▲마룻바닥영성체험관에서는 마룻바닥에 무릎을 꿇고 마룻바닥영성인 간절함과 겸손함, 그리고 충만함을 경험할 수 있다. ⓒ광주청사교회

▲마룻바닥영성체험관에서는 마룻바닥에 무릎을 꿇고 마룻바닥영성인 간절함과 겸손함, 그리고 충만함을 경험할 수 있다. ⓒ광주청사교회

마룻바닥영성체험스테이 프로그램은 총 2박 3일에 걸쳐 진행된다. 첫날은 마룻바닥영성전수관(은혜채플)에서 매주 목요일에 진행되는 마룻바닥기도회에 참석하는 것으로 첫 순서를 시작한다. 마룻바닥기도회를 통해 마룻바닥에 무릎을 꿇고 마룻바닥영성인 간절함과 겸손함, 그리고 충만함을 경험하는 시간이다. 전국에서 200여 명이 참석하며, 다음세대인 유아부터 청년들까지 함께한다.

이어서 광주 복음화에 헌신했던 외국 선교사의 자취를 탐방하는 양림동산투어, 신안에서 순교했던 문준경 전도사의 일생을 탐방하는 문준경 순례길 투어, 한국교회 부흥의 뿌리인 5대신앙을 공부하는 5대신앙 세미나 등이 진행된다.

▲마룻바닥영성체험관에 마련된 길선주목사기념호텔 전경. ⓒ광주청사교회

▲마룻바닥영성체험관에 마련된 길선주목사기념호텔 전경. ⓒ광주청사교회

▲마룻바닥영성체험관에 마련된 길선주목사기념호텔 내부 모습. ⓒ광주청사교회

▲마룻바닥영성체험관에 마련된 길선주목사기념호텔 내부 모습. ⓒ광주청사교회

숙소는 한국 5대 부흥사(길선주, 김익두, 이성봉, 신현균, 박용묵)를 기념해 명명된, 고급시설을 갖춘 호텔을 사용한다. 식사는 호텔에서 운영하는 한식당(죽이야기), 일식당(연어로만), 갈비식당(로만숯불갈비)에서 제공된다.

청사교회 담임인 백윤영 목사는 “일찍이 불교는 템플스테이, 천주교는 소울스테이를 진행해 각자의 영성을 알렸는데, 한국교회는 아무 프로그램이 없었다”며 “한국 부흥의 뿌리인 마룻바닥영성을 전 세계에 소개하고 전수하기 위해 마룻바닥영성체험관을 건립하고 처치스테이 프로그램을 개발했다”고 전했다. 더불어 “처치스테이 프로그램은 당회, 교회 각 기관, 직분자 교육에 알맞고, 가족 단위로 참여하여 자녀에게 신앙을 가르칠 수 있다”고 했다.

이 처치스테이 프로그램은 올해 상반기에 매월 진행된다. 청장년 누구나, 가족 단위 또는 단체 참여도 가능하다. 비용은 성인 1인당 35만원, 학생은 20만원이다.

문의: 광주청사교회 마룻바닥영성전수팀(070-4458-7225)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10월 3일 오전 은혜와진리교회 대성전(담임 조용목 목사)에서 ‘제2회 한국교회 기도의 날’이 개최됐다.

“한국교회, 불의에 침묵 말고 나라 바로잡길”

대통령의 비상계엄, 자유민주 헌정질서 요청 목적 국회, 탄핵 ‘일사부재의 원칙 위반’… 증거도 기사뿐 공산세력 다시 정권 잡고 나라 망치도록 둬야 하나 12월 20일 각자 교회·처소에서 하루 금식기도 제안 대한민국기독교연합기관협의회, (사)한국기독교보…

이정현

“이것저것 하다 안 되면 신학교로? 부교역자 수급, 최대 화두 될 것”

“한국 많은 교회가 어려움 속에 있다. 내부를 들여다보면, 결국 믿음의 문제다. 늘상 거론되는 다음 세대의 문제 역시 믿음의 문제다. 믿음만 있으면 지금도 교회는 부흥할 수 있고, 믿음만 있으면 지금도 다음 세대가 살아날 수 있고, 믿음만 있으면 앞으로도 교회…

김맥

청소년 사역, ‘등하교 심방’을 아시나요?

아침 집앞에서 학교까지 태워주고 오후 학교 앞에서 집이나 학원으로 아이들 직접 만나 자연스럽게 대화 내 시간 아닌 아이들 시간 맞춰야 필자는 청소년 사역을 하면서 오랫동안 빠지지 않고 해오던 사역이 하나 있다. 바로 등하교 심방이다. 보통 필자의 하루…

윤석열 대통령

“탄핵, 하나님의 법 무너뜨리는 ‘반국가세력’에 무릎 꿇는 일”

윤 정부 하차는 ‘차별금지법 통과’와 같아 지금은 반국가세력과 체제 전쟁 풍전등화 비상계엄 발동, 거대 야당 입법 폭주 때문 대통령 권한행사, 내란죄 요건 해당 안 돼 국민 상당수 부정선거 의혹 여전… 해소를 6.3.3 규정 지켜 선거범 재판 신속히 해야 수…

한교총 제8회 정기총회 열고 신임원단 교체

한교총 “극한 대립, 모두를 패배자로… 자유 대한민국 빨리 회복되길”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김종혁 목사, 이하 한교총)이 2024년 성탄절 메시지를 통해 국내외 혼란과 갈등 속에서 평화와 화합을 소망했다. 한교총은 국제적으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이스라엘-팔레스타인 분쟁이 계속되는 상황과 더불어, 국내에서는 정치권…

차덕순

북한의 기독교 박해자 통해 보존된 ‘지하교인들 이야기’

기독교 부정적 묘사해 불신 초래하려 했지만 담대한 지하교인들이 탈북 대신 전도 택하고 목숨 걸고 다시 北으로 들어갔다는 사실 알려 북한 군인들에게 복음을 전하다 체포된 두 명의 북한 지하교인 이야기가 최근 KBS에서 입수한 북한의 군사 교육 영상, 에 기…

이 기사는 논쟁중

윤석열 대통령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광분하는 그대에게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광분하는 사람들 잘 알려진 대로 빙산은 아주 작은 부분만 밖으로 드러나고, 나머지 대부분은 물에 잠겨 있다. 그래서 보이지 않고 무시되기 쉽다. 하지만 현명한 …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