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어린이전도협회, 새 애니메이션 5부작 ‘에스더’ 출시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성경적 가치와 원칙 심어 주는 것이 목표”

▲TV 애니메이션 5부작 ‘에스더’의 한 장면.  ⓒCEF 제공

▲TV 애니메이션 5부작 ‘에스더’의 한 장면. ⓒCEF 제공

미국 어린이전도협회(Child Evangelism Fellowship, CEF)가 성경 에스더서를 바탕으로 한 새로운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출시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의하면, 지난 1월 6일(이하 현지시각)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페르시아’를 시작으로 첫 방송된 5부작 ‘에스더’ 시리즈는 믿음, 용기, 기도, 은혜, 섭리 등의 주제를 다룬 작품이며,  각 에피소드는 어린이 시청자들에게 성경적 가치와 원칙을 심어 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시리즈는 CEF 프레스(CEF Press)의 방과후학교 시리즈 “하나님께서 그의 백성을 보호하신다: 에스더의 삶”을 보완하며, 스트리밍 애니메이션 모험, 노래, 선교 이야기 등을 통해 어린이들을 복음과 하나로 묶는 CEF 유-나이트(U-Nite) TV 시리즈 최신작이다.

CEF의 디지털 사역 책임자 앤드류 요크(Andrew York)는 “어린이들이 그 어느 때보다 소셜미디어, 광고 및 많은 인터넷 플랫폼의 부도덕한 콘텐츠에 많이 노출돼 있다”며 “‘에스더’는 부모에게 자녀가 건전한 콘텐츠를 시청 중이라는 확신을 준다. 성경적 메시지를 담은 재미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소개했다.

회의 플랫폼 업체인 ‘집포’(Zipdo)에 따르면, 7세에서 17세 사이의 어린이 중 27%가 온라인에서 유해한 콘텐츠를 접했으며, 약 41%가 온라인 활동에 따른 부정적인 결과를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3~4세 어린이의 95%가 주당 평균 8시간 동안 인터넷에 접속하고 있었다.

바나연구소(Barna Research)는 디지털 기술을 이용하는 어린이들이 앱, 오디오, 또는 비디오를 통해 성경과 상호 작용할 가능성이 더 높다는 점을 지적하며, 그러한 미디어의 잠재적인 긍정적인 영향을 지지했다.

한편 87년 전 설립된 CEF는 복음으로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다가가는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으며, 2022년에만 1,950만 명 이상의 어린이가 CEF의 사역을 통해 복음을 접했고, 전 세계적으로 43만 9천 명 이상의 교사가 훈련을 받았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월드와치리스트, 기독교 박해지도

오픈도어선교회, 2025 기독교 박해국 목록 발표

오픈도어선교회가 15일 서초동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기독교 박해국 목록’(World Watch List)을 발표했다. 이날 오픈도어 김경일 사무총장은 “기독교 박해국 목록이 기독교인들에게 영적인 도전을 주고, 오늘날 더욱 적대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선교 환…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기총 “공수처, 무리한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 불법 멈추라”

대통령 기소, 절차·방법 모두 적법해야 불법 기반 결과, 결코 신뢰할 수 없고 불합리하고 불법적 행위만 양산할 뿐 적법 절차와 과정 통해 수사·기소·재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15일 ‘수사권 없는 공수처의 무리한 대…

세이브코리아, 수기총

“카톡 계엄령 즉각 해제하고, 현직 대통령 국격 맞게 대우해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수기총) 등 1200개 단체들이 15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즉각 카카오톡 계엄령을 해제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이들은 민주당의 최근 온라인 플랫폼 ‘민주파출소’를 설치하…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권영세 국힘 비대위원장, 한교총 김종혁 대표회장 예방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월)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방문해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와 환담했다. 김종혁 대표회장은 “나라와 민족을 섬기는 귀한 사명에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길 바란다”며 “한국교회는 전통적으로 새벽…

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첫날

“북, 코로나 후에도 계속 교회 성장… 말씀은 매이지 않는다”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 주제로 첫 3일 동족구원 위해 금식기도 전국과 해외에서도 유튜브 참석 제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가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1월 13일 오후 5일간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성회 주제는 ‘분단 80년, …

김동식 피랍 순교

“순교 못할망정, 순교자 잊는 죄 범하지 말자”

美 국적 한인 선교사 돌아왔는데 대한민국 선교사들만 못 돌아와 기도하는 한국교회, 잊어선 안 돼 故 김동식 목사 피랍 25주기·순교 24주기 추모 및 납북자 송환 국민촉구식이 지난 1월 13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됐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