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성경 읽는 습관을 향상시키는 10가지 방법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Pixabay

ⓒPixabay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최근 매일 성경을 읽는 습관을 강화하고 하나님과의 더 깊은 관계를 경험할 수 있는 10가지 실제적인 방법을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1. 특정 시간을 정하라

매일 성경을 읽는 데 집중할 수 있는 특정한 시간을 정하라. 아침에 하루를 시작할 때이든, 저녁에 잠자리에 들 때이든, 정해진 시간을 갖는 것은 습관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우리 모두에게는 똑같은 24시간이 있다. 시간을 내라.

2.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라

성경을 읽고 묵상하는 데 집중할 수 있는, 방해 요소가 최소화된 조용하고 편안한 장소를 찾으라. 이 환경은 성경읽기의 경험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3. 성경읽기 계획을 활용하라

이는 성경읽기의 구조와 방향을 제공해 1년 내내 올바른 방향 안에서 다양한 성경 구절과 장을 접할 수 있게 한다. 이를 위해 유버전(YouVersion) 성경앱을 추천한다. 이 안에는 수천 가지의 성경읽기 계획이 담겨 있다. 그 중 하나를 선택하고 시작하라!

4. 메모하고 글을 남기라

성경을 읽는 동안 일지나 노트를 준비하는 것은 본문을 읽으며 통찰력, 질문, 적용을 하는데 필수적이다. 이렇게 하면 성경에 대한 이해가 더 깊어지고 개인적인 적용이 쉬워진다. 나의 생각과 반응을 적어두면 성경의 가르침을 더 잘 내면화하고 일상 생활에 적용할 수 있다. 본문에 대한 이러한 적극적인 참여는 당신의 영적 성장을 심화시킬 뿐 아니라 성경 메시지와의 더욱 깊은 연결을 가져온다. 오늘부터 글을 남겨보라.

5. 기도에 참여하라

성경읽기를 시작하기 전에 잠시 시간을 내어 인도하심과 이해를 구하는 기도를 하라. 읽는 동안 성령께서 성경의 의미를 밝혀 주시고 마음에 말씀해 주시기를 기도하라.

6. 성경공부 그룹에 참여하라

성경공부 그룹이나 공동체에 참여하면 책임과 격려, 토론의 기회와 통찰력을 공유해 성경읽기 경험을 전반적으로 풍성하게 할 수 있다. 당신의 지역 교회에 있는 소그룹의 목록을 찾아보고, 하나를 선택해 참석하겠다고 약속하라. 책임감이 도움이 될 것이다.

7. 기술을 활용하라

일일 성경읽기 계획, 묵상, 오디오 버전 성경을 제공하는 다양한 성경 앱과 온라인 리소스를 살펴보라. 기술을 받아들이면 성경을 더 쉽게 접할 수 있고 편리하게 다룰 수 있다.

8. 이해를 구하라

읽고 있는 구절의 역사적, 문화적 맥락을 이해하려고 노력하라. 본문을 더 깊이 이해하기 위해 주석이나 색인과 같은 학습 보조 자료를 활용하는 것도 고려해 보라. 맥락이 핵심이다!

9. 양보다는 일관성에 중점을 두라

일일 읽기 양보다 일관성에 중점을 두라. 한 구절이든 짧은 구절이든, 핵심은 하나님의 말씀을 꾸준히 접하는 것이다. 당신은 이것을 얻었다!

10. 삶에 적용하기로 결단하라

마지막으로, 성경에서 배우는 교훈과 원칙을 일상생활에 적용하겠다고 결심하라. 그것은 기본이다. 성경이 당신의 생각과 행동, 결정을 인도하여 당신의 삶에 변화를 가져오게 하라.

매일 성경을 읽는 습관을 개선하려면 의도와 헌신, 영적으로 성장하려는 열망이 필요하다. 앞의 10가지 전략을 실행함으로써 당신은 하나님의 말씀에 대해 더욱 풍부하고 일관된 경험을 쌓을 수 있으며, 이는 성경에 대한 더 깊은 이해와 그분과의 더 가까운 관계로 이어질 수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기독교대한감리회 전국원로목사연합회(회장 김산복 목사)가 3월 31일 오전 감리교 본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감리교 내 친동성애적·좌파적 기류에 대해 심각히 우려하며 시정을 촉구했다.

감리교 원로목사들, 교단 내 친동성애적·좌파적 기류 규탄

총회서 퀴어신학 이단 규정한 것 지켜야 요구 관철 안 되면, 감신대 지원 끊어야 좌파세력 준동 광풍 단호히 물리칠 것 기독교대한감리회 전국원로목사연합회(회장 김산복 목사)가 3월 31일 오전 감리교 본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감리교 내 친동성애적·좌파…

꾸란 라마단 이슬람 교도 이슬람 종교 알라

꾸란, 알라로부터 내려온 계시의 책인가?

이슬람 주장에 맞는 꾸란이 없고, 꾸란 주장 맞는 역사적 증거 없어 3단계: 꾸란은 어떤 책인가요? 이슬람의 주장: 꾸란은 알라의 말씀입니다. 114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꾸란은 하늘에 있는 창조되지 않은 영원하신 알라의 말씀이 서판에 있는 그대로 무함마드…

한교봉, 산불 피해 이웃 위한 긴급 구호 활동 시작

한교봉, 산불 피해 이웃 위한 긴급 구호 활동 시작

한국교회봉사단(이하 한교봉)이 대규모 산불 피해를 입은 영남 지역을 대상으로 1차 긴급 구호 활동에 나섰다. 한교봉은 이번 산불로 피해를 입은 교회와 성도 가정을 직접 방문하며, 무너진 교회와 사택, 비닐하우스와 농기구 등으로 폐허가 된 현장을 점검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