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처럼 빛나는 교회’ 라원기 목사의 긍정 인생 가이드
오늘날 현대인들은 사람이 죽으면 그것으로 끝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삶이 너무 힘들면 스스로 목숨을 끊음으로 현실의 삶에서 도피하려고 한다. 그러나 우리 기독교인들은 “죽음은 끝이 아니라 더 심각한 문제의 시작”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다.
‘별처럼 빛나는 교회’ 라원기 목사는 우울증으로 고생하거나 자살의 충동으로 힘들어하는 이들을 위해 ‘한 번뿐인 인생’(부제 당신이 자살하지 말아야 할 7가지 이유)이라는 책을 냈다.
라 목사는 “오늘날 우리나라는 OECD 국가 중 자살률 1위라고 하는 불명예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비극적인 상황에서 저는 목사로서 이 책을 통하여 왜 자살을 하면 안 되는지를 기독교적 관점에서 설명했다. 비록 기독교 서적이지만, 일반인도 이해하기 쉽게 종교적인 용어를 가급적 배제하고 따뜻하고 긍정적인 어투로 집필하여 접근성을 높였다”고 소개했다.
이어 “동시에 복음의 메시지를 사이사이에 분명하게 심어 놓았기에 전도용으로도 아주 좋다. 주위에 마음이 우울하여 힘들어하는 분이나 전도하고 싶은 분이 있다면 선물용으로 전해 주기에 좋은 책이 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이 책은 현재 교보문고나 Yes24 등에서 주문 후 제작(POD) 형태로 종이책은 만원에 구입할 수 있고, 공익적인 목적을 위해서 온라인 서점에서 전자책 형태로는 무료로 읽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라원기 목사의 또 다른 책 ‘예수님의 가상칠언’도 2024년 2월 초(늦어도 중순) 출간을 앞두고 있다. 사순절과 고난주간에 주로 많이 묵상하는 ‘예수님이 십자가 위에서 하신 일곱 말씀’을 깊이 있게 풀어서 쓴 책이다.
그는 “‘가상칠언’은 예수님의 마지막 유언이라는 점에서 너무나 중요한 내용을 담고 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이 일곱 말씀을 제대로 꼼꼼하게 설명해 주는 책이 별로 없는 것 같다”며 “그래서 저는 성경에 나오는 가상칠언의 의미를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예수님이 하신 일곱 말씀의 배경과 의미를 깊이 있게 정리해 놓았다”고 했다.
라 목사는 “이 책은 철저히 성경 말씀에 근거하여 내용을 풀어나가므로 영적으로 풍성한 은혜를 끼친다. 동시에 본 주제와 관계되는 다양한 저자들의 책을 참고하였기에 읽을 거리가 풍성하면서도, 읽기에 지루하지 않도록 재미있게 저술했다. 그리고 중간 중간에 본문의 내용과 관련되는 인용문을 넣어서 감동을 더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가상칠언’은 기독교의 가장 중요한 주제인 십자가를 다룬다는 점에서 단순히 사순절이나 고난주간에만 언급돼야 할 주제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예수님의 일곱 말씀을 제대로 이해하면 십자가를 제대로 이해하게 되고, 이로 인해 기독교의 핵심을 분명하게 이해하게 되는 은혜가 있다. 오늘날 십자가의 영성을 잃어버려 쇠약해져 가는 한국교회에 이 책이 성도들의 영적 성장을 도와주는 책으로 귀하게 쓰임받을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했다.
<저자 소개>
라원기 목사는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M.Div.)을 졸업하고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측 목사 안수를 받은 뒤 미국 풀러신학교에서 석사(Th.M.)와 박사(Ph.D.) 학위를 받았다. 15년간 한동대학교 객원교수로 학생들을 가르쳤으며, 현재는 청년들이 중심이 된 ‘별처럼 빛나는 교회’ 담임으로 섬기고 있다. 또한 기독교를 효과적으로 변증하기 위해 유튜브 ‘기독답 TV’를 운영하고 있다.
저서로는 『기독교를 알아야 인생의 답이 보인다』(예영커뮤니케이션), 『기독교를 알아야 인생의 답이 보인다 2』(예영커뮤니케이션), 『만화로 보는 기독교』(생명의말씀사), 『다시 보는 십자가』(생명의말씀사), 『누구나 한 번은 리더가 된다』(두란노), 『청년불패』(예영커뮤니케이션), 『천국과 지옥 제대로 알기』(예영커뮤니케이션), 『현대인을 위한 영혼의 치료제 시편 23편』(예영커뮤니케이션), 『자살하지 말아야 할 7가지 이유』(페스트북) 등이 있다.
특강 또는 저서 ‘한 번뿐인 인생’ PDF 파일 관련 문의: onekey30@hanmail.net (라원기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