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외숙 목사, 요한복음 말씀묵상시 「지금 여기에서」 출간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지금 여기에서」 책 표지. ⓒ예영 커뮤니케이션 제공

▲「지금 여기에서」 책 표지. ⓒ예영 커뮤니케이션 제공

공관복음서 중 하나인 요한복음은 마태복음, 마가복음, 누가복음과는 다르게 사건의 기록보다 예수님의 대화와 설교 및 교훈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리고 예수님의 자기선언인 “나는 ~이다”라는 표현이 자주 등장한다.

저자 허외숙 목사는 요한복음의 말씀 한 구절을 여러 번 노트에 적어 보면서 여기 ‘나와 우리의 삶의 자리’가 당시 요한과 예수님이 함께 거닐던 갈릴리와 예루살렘 거리로 이어지고, 그곳에서 예수님을 만난 사람들과 하나가 되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이에 요한복음에서 예수님이 직접 말씀하신 구절을 골라 시처럼 정리했다.

허 목사는 “독자들도 나와 같은 울림, 같은 위로를 받게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소박하고 진솔한 말씀 묵상을 캘리그래피가 담긴 그림과 함께 나누고자 한다”며 “사순절 기간을 맞이해 이 책에 수록된 요한복음 40구절과 함께 예수님의 삶과 사역, 그분의 메시지를 천천히 묵상하며 가다 보면, ‘지금 여기’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주시는 큰 은혜와 유익을 알고 누리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자 소개>

허외숙 목사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국어학과와 장로회부산신학교 신학과를 졸업하고, 장로회신학대학교 목회연구 학사, 목회전문대학 석사과정을 마쳤다. 부산 동신교회 교사로, 성암교회와 부산진교회 그리고 새날교회 교육전도사로, 캄보디아 프놈펜한인교회와 부산 백양로교회 부목사로 사역하다 고향 밀양으로 돌아가 무안교회 교육목사로 42년째 어린이 사역을 하고 있다.

저서로 어린이를 위한 인물 성경공부 교재 「하나님의 사람들 1, 2」와 교리 성경공부 교재 「믿음의 사람들 1, 2」, 교회 역사인물 교재 「복음의 빛이 된 사람들」을 출판했다.

 유튜브 www.youtube.com/@user-zm5ik1vr8t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월드와치리스트, 기독교 박해지도

오픈도어선교회, 2025 기독교 박해국 목록 발표

오픈도어선교회가 15일 서초동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기독교 박해국 목록’(World Watch List)을 발표했다. 이날 오픈도어 김경일 사무총장은 “기독교 박해국 목록이 기독교인들에게 영적인 도전을 주고, 오늘날 더욱 적대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선교 환…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기총 “공수처, 무리한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 불법 멈추라”

대통령 기소, 절차·방법 모두 적법해야 불법 기반 결과, 결코 신뢰할 수 없고 불합리하고 불법적 행위만 양산할 뿐 적법 절차와 과정 통해 수사·기소·재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15일 ‘수사권 없는 공수처의 무리한 대…

세이브코리아, 수기총

“카톡 계엄령 즉각 해제하고, 현직 대통령 국격 맞게 대우해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수기총) 등 1200개 단체들이 15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즉각 카카오톡 계엄령을 해제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이들은 민주당의 최근 온라인 플랫폼 ‘민주파출소’를 설치하…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권영세 국힘 비대위원장, 한교총 김종혁 대표회장 예방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월)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방문해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와 환담했다. 김종혁 대표회장은 “나라와 민족을 섬기는 귀한 사명에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길 바란다”며 “한국교회는 전통적으로 새벽…

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첫날

“북, 코로나 후에도 계속 교회 성장… 말씀은 매이지 않는다”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 주제로 첫 3일 동족구원 위해 금식기도 전국과 해외에서도 유튜브 참석 제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가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1월 13일 오후 5일간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성회 주제는 ‘분단 80년, …

김동식 피랍 순교

“순교 못할망정, 순교자 잊는 죄 범하지 말자”

美 국적 한인 선교사 돌아왔는데 대한민국 선교사들만 못 돌아와 기도하는 한국교회, 잊어선 안 돼 故 김동식 목사 피랍 25주기·순교 24주기 추모 및 납북자 송환 국민촉구식이 지난 1월 13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됐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