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선영 비서관, 기독교계와 소통

송경호 기자  7twins@naver.com   |  

한기총·한교연 연이어 방문

▲한기총 정서영 대표회장(왼쪽)과 전선영 대통령비서실 국민공감비서관이 환담을 나누고 있다.  ⓒ송경호 기자

▲한기총 정서영 대표회장(왼쪽)과 전선영 대통령비서실 국민공감비서관이 환담을 나누고 있다. ⓒ송경호 기자

▲한기총 정서영 대표회장(왼쪽)과 전선영 대통령비서실 국민공감비서관 ⓒ송경호 기자

▲한기총 정서영 대표회장(왼쪽)과 전선영 대통령비서실 국민공감비서관 ⓒ송경호 기자

전선영 대통령비서실 국민공감비서관이 기독교계 연합기관을 잇따라 방문하고 기독교계와의 협력을 약속했다.

종교계와 소통을 담당하던 시민사회수석실 내 사회공감비서관실 선임행정관에서 최근 국민공감비서관으로 임명된 전 비서관은, 설 연휴 직전인 지난 7일 오전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이하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를 예방했다.

이 자리에서 정 목사는 “정치가 조금 더 화합하고 협의하고 협력해야 한다”며 “‘온유한 자가 땅을 얻는다’는 성경의 말씀처럼, 부드러움을 통해 국민의 마음의 땅을 얻어갈 수 있으면 좋겠다”고 권면했다.

이어 “승리를 쟁취하기 위해 너무 양 극단의 대립이 있다. 그럴수록 선거 이후의 봉합이 어려울 수밖에 없다”며 “비난하지 말고 국민과 민생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전 비서관은 정 목사의 대표회장 연임을 축하하며 “국민들의 삶을 위해서 소통하고 부지런히 찾아다니겠다. 국민께 희망을 드리고, 모두가 화합하고 협력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정 목사는 오는 3‧1절 행사와 부활절 예배 등 기독교계의 활동에 대한 계획을 나누고 정부의 관심과 협력을 요청했다.

전 비서관은 이날 한기총에 이어 한국교회연합(이하 한교연) 대표회장 송태섭 목사를 예방해 환담을 나누고 의견을 경청했다.

▲한교연 송태섭 대표회장(오른쪽)과 전선영 대통령비서실 국민공감비서관이 대화를 나누고 있다.  ⓒ송경호 기자

▲한교연 송태섭 대표회장(오른쪽)과 전선영 대통령비서실 국민공감비서관이 대화를 나누고 있다. ⓒ송경호 기자

▲한교연 주요 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송경호 기자

▲한교연 주요 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송경호 기자

전 비서관은 “대통령의 국정 운영에 종교계의 도움이 필요하다”며 한교연이 정부의 국정 운영에 많은 지지와 격려를 보내고 각종 정책에 협조해 준 것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에 송 목사는 “나라의 안보를 잘 지켜 국민과 교회가 안심하고 삶과 신앙을 영위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요청하는 한편, 기독교계와 대립각을 세우는 정책 추진은 자제해 달라고 전했다.

동석한 명예회장 김병근 목사, 상임회장 이영한 장로, 상임회장 홍정자 목사는 저출산 문제를 기독교계와 긴밀히 소통하며 풀어나갈 것을 주문했으며, 사무총장 최귀수 목사는 국민이 행복하고 밝은 사회를 만들기 위한 캠페인을 정부와 종교계가 함께 전개해 나가자고 요청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월드와치리스트, 기독교 박해지도

오픈도어선교회, 2025 기독교 박해국 목록 발표

오픈도어선교회가 15일 서초동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기독교 박해국 목록’(World Watch List)을 발표했다. 이날 오픈도어 김경일 사무총장은 “기독교 박해국 목록이 기독교인들에게 영적인 도전을 주고, 오늘날 더욱 적대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선교 환…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기총 “공수처, 무리한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 불법 멈추라”

대통령 기소, 절차·방법 모두 적법해야 불법 기반 결과, 결코 신뢰할 수 없고 불합리하고 불법적 행위만 양산할 뿐 적법 절차와 과정 통해 수사·기소·재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15일 ‘수사권 없는 공수처의 무리한 대…

세이브코리아, 수기총

“카톡 계엄령 즉각 해제하고, 현직 대통령 국격 맞게 대우해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수기총) 등 1200개 단체들이 15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즉각 카카오톡 계엄령을 해제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이들은 민주당의 최근 온라인 플랫폼 ‘민주파출소’를 설치하…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권영세 국힘 비대위원장, 한교총 김종혁 대표회장 예방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월)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방문해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와 환담했다. 김종혁 대표회장은 “나라와 민족을 섬기는 귀한 사명에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길 바란다”며 “한국교회는 전통적으로 새벽…

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첫날

“북, 코로나 후에도 계속 교회 성장… 말씀은 매이지 않는다”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 주제로 첫 3일 동족구원 위해 금식기도 전국과 해외에서도 유튜브 참석 제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가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1월 13일 오후 5일간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성회 주제는 ‘분단 80년, …

김동식 피랍 순교

“순교 못할망정, 순교자 잊는 죄 범하지 말자”

美 국적 한인 선교사 돌아왔는데 대한민국 선교사들만 못 돌아와 기도하는 한국교회, 잊어선 안 돼 故 김동식 목사 피랍 25주기·순교 24주기 추모 및 납북자 송환 국민촉구식이 지난 1월 13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됐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