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비타트와 가수 션, 독립유공자 후손 위한 ‘3.1런’

김신의 기자  sukim@chtoday.co.kr   |  

기부마라톤 러너 모집 나서

ⓒ한국해비타트 제공
ⓒ한국해비타트 제공

국제 주거복지 비영리단체 한국해비타트가 15일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2024 3.1런’ 러너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1년에 시작돼 매년 삼일절(3월 1일)을 맞아 개최되는 ‘3.1런’은, 독립유공자에 대해 감사함을 되새기고 그 후손들이 안락한 주거 환경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행동하는 기부 마라톤이다.

올해는 3,100명의 참가자를 모집하며, 참가자는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일정 거리(3.1km)를 걷거나 달리고 인증 사진을 올리는 방식으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한국해비타트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 31,000원은 전액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환경개선 사업에 사용된다.

삼일절에는 캠페인 홍보대사인 가수 션이 31km를 달리고, 신청자 중 1,000명을 선정해 션과 함께 3.1km를 달리는 오프라인 행사도 개최한다. 이 외에도 카카오 같이가치 모금함 기부를 통해 함께할 수 있으며, 인스타그램 또는 네이버 블로그에 3.1km 완주 후기를 인증한 러너에게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해비타트(Habitat for Humanity)는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열악한 주거 환경에서 고통받는 사람들을 위해 전 세계적으로 집을 짓는 비영리 NGO 단체로, 한국해비타트는 1994년 설립됐다. 한국해비타트는 2020년 광복절에 개최한 ‘815런’을 시작으로, 매년 삼일절과 광복절에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모인 후원금으로 지금까지 독립유공자 후손 13세대에 안락한 보금자리를 헌정했으며, 14~17번째 집도 짓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월드와치리스트, 기독교 박해지도

오픈도어선교회, 2025 기독교 박해국 목록 발표

오픈도어선교회가 15일 서초동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기독교 박해국 목록’(World Watch List)을 발표했다. 이날 오픈도어 김경일 사무총장은 “기독교 박해국 목록이 기독교인들에게 영적인 도전을 주고, 오늘날 더욱 적대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선교 환…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기총 “공수처, 무리한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 불법 멈추라”

대통령 기소, 절차·방법 모두 적법해야 불법 기반 결과, 결코 신뢰할 수 없고 불합리하고 불법적 행위만 양산할 뿐 적법 절차와 과정 통해 수사·기소·재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15일 ‘수사권 없는 공수처의 무리한 대…

세이브코리아, 수기총

“카톡 계엄령 즉각 해제하고, 현직 대통령 국격 맞게 대우해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수기총) 등 1200개 단체들이 15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즉각 카카오톡 계엄령을 해제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이들은 민주당의 최근 온라인 플랫폼 ‘민주파출소’를 설치하…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권영세 국힘 비대위원장, 한교총 김종혁 대표회장 예방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월)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방문해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와 환담했다. 김종혁 대표회장은 “나라와 민족을 섬기는 귀한 사명에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길 바란다”며 “한국교회는 전통적으로 새벽…

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첫날

“북, 코로나 후에도 계속 교회 성장… 말씀은 매이지 않는다”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 주제로 첫 3일 동족구원 위해 금식기도 전국과 해외에서도 유튜브 참석 제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가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1월 13일 오후 5일간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성회 주제는 ‘분단 80년, …

김동식 피랍 순교

“순교 못할망정, 순교자 잊는 죄 범하지 말자”

美 국적 한인 선교사 돌아왔는데 대한민국 선교사들만 못 돌아와 기도하는 한국교회, 잊어선 안 돼 故 김동식 목사 피랍 25주기·순교 24주기 추모 및 납북자 송환 국민촉구식이 지난 1월 13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됐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