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건국전쟁>, 흥행 속 해외 상영도 이어가

김신의 기자  sukim@chtoday.co.kr   |  

LA, 시애틀뿐 아니라 연방 의사당에서도

ⓒ원코리아네트워크 제공

ⓒ원코리아네트워크 제공

관객수 110만명을 돌파하며 다큐멘터리 장르상 이례적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영화 <건국전쟁>이 해외에서도 상영을 이어가고 있다.

<건국전쟁> 배급사 다큐스토리는 지난달 16일 2010년 문을 연 CGV 미국 1호점 CGV LA와 LA 남동쪽 오렌지카운티 부에나파크 시티에 있는 2호점 CGV 부에나파크 등 미국에서 영화 <건국전쟁>을 정식 개봉한다고 밝혔다.

이뿐 아니라 버지니아 지역(북버지니아)과 워싱턴주 시애틀, 페더럴웨이 지역에서도 영화 <건국전쟁> 상영회가 준비 중이다.

한미동맹 USA 재단(KUAUF)과 이승만 대통령 기념연구교육 재단, 원코리아 네트워크(OKN)는 오는 16일과 17일 버지니아 지역(북버지니아)에서 영화 <건국전쟁> 상영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상영 장소는 AMC 타이슨스 코너 16이며, 영어 자막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미연합회(AKUS)도 오는 3월 20일 워싱턴 D.C. 소재 연방 의사당에서 영화를 상영한다고 밝혔다. 또 AKUS 한미연합회 시애틀 지회는 3월 30일 더럴웨이 퍼포밍 아트센터에서 김덕영 감독을 초청하는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화 <건국전쟁>은 대한민국 초대 대통령이자 건국 대통령으로 불리는 이승만의 일대기를 다룬 다큐멘터리 장르의 영화다. 영화 ‘김일성의 아이들’로 로마국제무비어워드에서 최우수 다큐멘터리 작품상(Best Feature Documentary) 등을 수상하며 전 세계에 센세이션을 일으킨 김덕영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지난 2021년부터 3년에 걸쳐 제작했다.

영화 <건국전쟁>은 그동안 제대로 알려지지 않았던 이승만 대통령의 공(功)을 조명한다. 일제시대 독립운동가로서 조국과 민중을 위해 헌신하고, 미국 유학을 통해 자유민주주의에 조국의 미래가 달려 있다는 신념을 가지게 되는 청년 이승만에서 시작해, 1949년 농지개혁 등 대통령 재임 기간 업적도 재평가한다. 이밖에도 한국전쟁 휴전 협정 상황이던 1953년 이 대통령이 반공 포로 석방을 단행, 한미상호방위조약을 이끌어낸 업적도 주목한다.

속편 제작도 확정됐다. 영화 <건국전쟁>의 속편은 이승만 대통령의 기독교 신앙을 비롯한 인간적인 면모를 부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월드와치리스트, 기독교 박해지도

오픈도어선교회, 2025 기독교 박해국 목록 발표

오픈도어선교회가 15일 서초동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기독교 박해국 목록’(World Watch List)을 발표했다. 이날 오픈도어 김경일 사무총장은 “기독교 박해국 목록이 기독교인들에게 영적인 도전을 주고, 오늘날 더욱 적대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선교 환…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기총 “공수처, 무리한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 불법 멈추라”

대통령 기소, 절차·방법 모두 적법해야 불법 기반 결과, 결코 신뢰할 수 없고 불합리하고 불법적 행위만 양산할 뿐 적법 절차와 과정 통해 수사·기소·재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15일 ‘수사권 없는 공수처의 무리한 대…

세이브코리아, 수기총

“카톡 계엄령 즉각 해제하고, 현직 대통령 국격 맞게 대우해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수기총) 등 1200개 단체들이 15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즉각 카카오톡 계엄령을 해제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이들은 민주당의 최근 온라인 플랫폼 ‘민주파출소’를 설치하…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권영세 국힘 비대위원장, 한교총 김종혁 대표회장 예방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월)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방문해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와 환담했다. 김종혁 대표회장은 “나라와 민족을 섬기는 귀한 사명에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길 바란다”며 “한국교회는 전통적으로 새벽…

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첫날

“북, 코로나 후에도 계속 교회 성장… 말씀은 매이지 않는다”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 주제로 첫 3일 동족구원 위해 금식기도 전국과 해외에서도 유튜브 참석 제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가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1월 13일 오후 5일간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성회 주제는 ‘분단 80년, …

김동식 피랍 순교

“순교 못할망정, 순교자 잊는 죄 범하지 말자”

美 국적 한인 선교사 돌아왔는데 대한민국 선교사들만 못 돌아와 기도하는 한국교회, 잊어선 안 돼 故 김동식 목사 피랍 25주기·순교 24주기 추모 및 납북자 송환 국민촉구식이 지난 1월 13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됐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