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주제별 말씀과 기도 3분 기도문」 출시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주제별 말씀과 기도 장·절이 3분 될 때까지 반복하라
목회자에겐 설교의 오아시스, 성도들에겐 생수의 강

▲「말씀과 기도 3분 기도문」 책 표지.
▲「말씀과 기도 3분 기도문」 책 표지.

기도를 하지 못하는 사람도 매일 3분 기도를 통해 기도를 잘하게 되는 책이 출간됐다. 「주제별 말씀과 기도 3분 기도문」은 신구약 66권 말씀을 압축한 주제별 성경암송 20구절을 말씀으로 기도할 수 있도록 만든 기도문이다. 왜 주제별 말씀과 기도 3분 기도문을 만들게 되었는가? 불교에는 팔만대장경이 660권이 있는데 그 방대한 불경을 250자로 압축했다. 하나님의 말씀 신구약 66권, 장으로는 1,189장, 절로는 31,102구절도 누구나 쉽게 말씀을 암송해 말씀 기도를 할 수 있도록 주제별 제목·장·절을 280자로 압축했다.

주제별 말씀과 기도 3분만 완벽하게 암송한다면 당신도 위대한 기도의 전문가, 말씀의 전문가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저자의 경험에 의하면, 주제별 말씀과 기도 3분이 되기까지는 부단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매일 하루 1시간 이상 주제별 말씀과 기도, 장·절을 1개월 이상 반복할 때 암송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주제별 말씀과 기도 3분 기도법」은 주제별 제목 20개를 방언기도하듯이 빠르게 하면 5초에 가능하므로 5초가 될 때까지 반복하는 것이다. 처음부터 20개 제목을 한번에 암송하게 되면 과부하가 걸리므로, 5개씩 끊어서 암송하면 암송이 잘된다. 두 번째로 주제별 장·절 20개를 방언기도하듯이 빠르게 하면 20초에 가능하므로 20초가 될 때까지 반복한다. 이것 또한 한번에 암송하게 되면 과부하가 걸리므로 5개씩 끊어서 암송하면 암송이 잘될 것이다. 세 번째로 주제별 말씀 20개를 방언기도 하듯이 빠르게 하면 2분 35초에 가능하므로 2분 35초가 될 때까지 반복한다. 이것 또한 한번에 암송할 경우 과부하가 걸리므로 1구절씩 끊어서 암송하면 암송이 잘될 것이다. 이렇게 하여 말씀과 기도에 총 3분이 걸린다.

왜 3분 주제별 성경암송이 좋은가?

데살로니가전서 5장 17절에 쉬지 말고 기도하라고 말씀했다. 지금까지 많은 기독교인들이 기도의 표준이 없다 보니 중언부언하는 기도를 많이 한다. 저자 또한 지금까지 수많은 기도를 했으나, 특별하게 어떤 기도를 했는가 생각해보면 올바른 기도를 하지 못했다. 기도란 오직 하나님의 영광과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는 기도를 해야 올바른 기도가 될 수 있다. 그런데 우리는 지금까지 어떤 기도를 했는가? 가장 좋은 기도는 하나님의 말씀을 입각해 기도하는 것이 가장 좋은 기도라고 할 수 있다. 저자는 처음 믿음 생활을 하면서 이러한 주제별 말씀 기도문이 있었다면 참으로 올바른 믿음생활을 했으리라 생각한다. 주제별 3분 기도문은 앞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기도를 어떻게 할지 모르는 사람들에게 올바른 기도를 할 수 있도록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주제별 말씀 기도문을 시작 후 어떤 유익을 얻는가?

수많은 기독교인들이 개인기도를 한다고 하지만, 방언기도, 중보기도, 가족기도, 교회기도 등 다양한 기도제목을 가지고 기도한다. 물론 이러한 기도는 참으로 좋은 기도라고 본다. 그러나 지금까지 기도를 하면서 유익이 얼마나 있었는가? 지금까지 수많은 기도시간을 주제별 말씀기도로 했다면 말씀으로 무장해 시험, 환란, 풍파가 왔을 때 흔들리지 않고 말씀으로 물리칠 수 있었을 것이다. 특히 주제별 말씀 기도로 훈련함으로 목회자나 평신도가 어디서든 담대하게 설교를 할 수 있었을 것이다. 지금부터 주제별 말씀기도 3분을 시작하는 것은 주님의 은혜다.

기도문을 시작할 수 있는 것은 주님의 은혜이다.

이러한 3분 기도문이 세상에 나와서 수많은 교회에서 기도문으로 지금까지 사용했다면 많은 성도들이 이단에 넘어가지 않고 능력있는 믿음생활을 했을 것이다. 본 주제별 3분 기도문은 예배를 드릴 때는 설교 말씀이 되고, 전도할 때는 전도 말씀이 되며 시험 환란이 올 때에는 말씀의 검이 되어 항상 은혜 가운데 믿음 생활을 할 수 있다. 수많은 믿음의 사람들이 매일 1시간 이상 3분 말씀 기도문을 하게 된다면 마음의 기쁨과 행복이 충만하게 될 것이다. 참으로 안타까운 것은 많은 기독교인들이 나이가 들면 기력이 쇠잔하여 기도 생활을 못하고 허송 세월만 보낸다는 사실이다. 사람이 할 일이 없고 너무 편한 삶을 살게 되면 치매와 우울증의 질병이 찾아올 수 있다.

그러나 3분 기도문을 매일 묵상하고 말씀 기도를 하게 되면 히브리서 4장 12절 하나님의 말씀은 살았고 운동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감찰하나니 말씀처럼 말씀은 살아서 역사하므로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으며 매일 성령충만을 유지할 수 있다. 지금부터 절대 늦지 않았으므로 3분 말씀 기도를 시작하시기를 간절히 당부 드린다.

세계 최초 3분 주제별 말씀 기도문은 이와 같다.

말씀·기도·성령·회개·전도·감사·치료·평안·하나님·예수님·십자가·부활·믿음·소망·사랑·찬송·구원·능력·겸손·축복. 43자 / 말씀 히브리서 4장 12절 / 기도 예레미야 33장 3절 / 성령 사도행전 1장 8절 / 회개 고린도후서 5장 17절 / 전도 마가복음 16장 15절 / 감사 데살로니가전서 5장 18절 / 치료 말라기 4장 2절 / 평안 마태복음 11장 28절 / 하나님 요한복음 3장 16절 / 예수님 마태복음 4장 23-25절 / 십자가 이사야 53장 5절 / 부활 고린도전서 15장 13-14절 / 믿음 히브리서 11장 1절 / 소망 로마서 12장 12절 / 사랑 고린도전서 13장 13절 / 찬송 시편 69장 30-31절 / 구원 사도행전 16장 31절 / 능력 빌립보서 4장 13절 / 겸손 베드로전서 5장 5-6절 / 축복 신명기 1장 11절 237자 총 280자

말씀 기도 3분 기도문은 누구나 3분 동안 하나님의 말씀을 읽어도 되고 암송해도 되므로 누구나 사도신경 주기도문을 하듯이 말씀 기도 3분 기도문을 매일 같이 할 수만 있다면 하나님의 은혜가 풍성하리라 확신한다.

요한복음 1장 1절에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이 곧 하나님이시니라 말씀하셨다. 유대인들의 기도는 대부분 말씀 기도를 많이 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한국 기독교인들은 방언기도나 아니면 철야기도, 금식기도, 식사기도, 대표기도, 개인기도를 많이 하고 있다. 그러나 앞으로 주제별 말씀 기도를 하게 된다면 하나님의 은혜가 넘치리라 본다. 여호수아 1장 8절에도 이 율법책을 네 입에서 떠나지 말게 하며 주야로 그것을 묵상하여 그 가운데 기록한대로 다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네 길이 평탄하게 될 것이라 네가 형통하리라 말씀하셨다.

지금은 최첨단 AI GTP 인공지능으로 눈부신 시대이다. 그러나 가슴 속에 증오와 분노, 우울증, 치매, 말로 표현이 안되는 병으로 고통 가운데 있는 사람들이 홍수와 같이 나오고 있다.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까? 매주 주일예배 설교 한 편으로 가능할까? 아니면 특별한 기도를 통해 해결할 수 있을까? 인생에 태산과 같은 수많은 무거운 짐들을 해결하실 수 있는 유일한 분은 오직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신 예수그리스도 한분이라고 확신한다. 그렇다면 생명의 말씀을 붙잡아야 한다.

「말씀과 기도 3분 기도문」으로 주제별 제목 20개와 주제별 장·절 20개를 평상시 우리가 방언으로 기도하듯이 기도하게 되면 3분 정도, 조금 느리게 하면 5분 정도가 소요된다. 말씀과 기도 3분 기도문을 매일 30분 정도 기도하게 되면 강력한 하나님의 임재와 기름부음이 임할 것이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무거운 태산과 같은 문제들이 있다 할지라도 「말씀과 기도 3분 기도문」을 통하여 문제 해결이 될것이다.

「말씀과 기도 3분 기도문」을 어떻게 기도하는가?

본 말씀과 기도 3분 기도문은 말씀 기도이므로 될 수 있으면 원고를 보고 읽는 것보다 머리 속에 암송해 기도하게 되면 수시로 지하철에서 버스에서 운동할 때 말씀으로 기도를 할 수 있다. 우선 주제별 20개 제목을 5개씩 끊어서 최소 1시간 이상 집중적으로 암송하라. 저자의 경험에 의하면 너무 많은 시간을 암송에만 집중하게 되면 피곤할 수 있으므로 3단계로 나눠서 암송할 경우 누구나 아주 쉽고 즐겁게 암송하게 될 것이다.

제1단계 암송법은 주제별 제목만 20개를 1개월 시간을 가지고 암송한다. 예를 들어 말씀, 기도, 성령, 회개, 전도 등 5개를 약 5일 정도 목표를 가지고 암송하게 되면 쉽게 암송이 될 것이다. 이제 5개의 암송이 되었다면 다음 15개도 똑같은 방법으로 암송을 한다.

제2단계 암송법은 주제별 장,절만 20개를 1개월 시간을 가지고 암송한다. 예를 들어 1. 말씀 히 4:12. / 2. 기도 렙 33:3 / 3. 성령 행 1:8 / 4. 회개 고후 5:17 / 5. 전도 막 16:15 등 5개를 약 5일 정도 목표를 가지고 암송하게 되면 쉽게 암송이 될 것이다. 이제 5개의 암송이 되었다면 다음 15개도 똑같은 방법으로 암송을 한다.

제3단계 암송법은 주제별 말씀만 20개를 1개월 시간을 가지고 암송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1구절씩 1. 말씀 히 4:12 ‘하나님의 말씀은 살았고 운동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감찰하나니’ 한 구절을 약 2-3일 정도 목표를 가지고 암송하게 되면 쉽게 암송이 될 것이다. 이제 1구절의 암송이 되었다면 나머지 19절도 똑같은 방법으로 암송을 한다.

설교를 잘하기 위해서는 주제별 성경암송을 기도하듯이 매일 하라

수학에도 1234 구구단이 있고 영어도 ABCD 한글에도ㄱㄴㄷㄹㅁ이 있듯이 하나님의 말씀도 기초를 튼튼하게 하게되면 누구나 아무나 설교를 잘할 수 있을 것이다. 설교를 잘하기 위해서는 주제별 성경암송을 하라는 것이다. 설교가 무엇인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는 것이다. 복음을 전하기 위해서는 복음의 키워드가 생각나지 않으면 신구약 성경 66권, 장으로는 1,189장, 절로는 31,102구절을 아무리 암송한다고 한들 장절이 생각이 나지 않는다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현재 공부를 하고 있는 신학생 또는 목회를 하고 있는 목사, 부흥사 후보생들이 주제별 성경암송을 하게 되면 누구나 설교의 자신감이 생기면서 설교를 잘할 수 있을 것이다.

주제별 성경암송 20구절 제목과 장·절을 25초에 암송하라

주제별 제목과 장,절만 25초가 될 때까지 하지 않으면 아무리 암송을 한다 할지라도 며칠이 지나면 금방 잊혀지고 생각이 나지 않을 것이다. 그러므로 25초가 될 때까지 주제별 장절만 암송하시기를 바란다. 설교를 할 때 가장 기본적인 것이 키워드다. 키워드가 생각나지 않으면 아무리 신구약 성경을 많이 암송했다 할지라도 아무 소용이 없을 것이다. 처음에는 생소한 단어이므로 잘되지 않을 것이다. 암송할 때 한번에 20개를 암송하게 되면 버벅거리게 될 수 있으므로 5개씩 끊어서 암송하면 암송이 잘될 것이다. 어느 정도 암송이 되면 20개 주제를 한번에 할 경우 1개월 정도 후에는 3분에 암송이 될 것이다. 주제별 기도문을 3분에 완벽하게 암송을 했다고 앞으로 더이상 하지 않는다면 또한 금방 생각나지 않으므로 주제별 제목은 주님이 오실 때까지 매일 반복적으로 해야 될 것이다.

성경암송에 있어서 가장 핵심 포인트는 주제별 장절 암송이다. 아무리 성경암송을 수천구절을 암송했다 할지라도 장절이 생각이 나지 않는다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성경암송은 어설프게 하다가 다음으로 넘어가면 죽도 밥도 안되고 고생만 하게 되므로 완벽하게 될 때까지 암송을 마치고 다음 단계를 하시길 바란다. 주제별 성경암송을 완벽하게 하게 되면 그렇지 못한 목회자보다 설교를 잘하게 될 것이다. 성경암송은 안되면 될 때까지 계속하면 무조건 된다.

목회에서 가장 기본이 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설교’이다. 매주 설교를 준비하면서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를 모르는 목회자 신학생 고민이 돼서 힘들다면, 주제별 성경암송 3분이 될 때까지 해야 하며 매일 반복적으로 암송을 하여야 설교자에게는 가장 좋은 설교의 키워드가 만들어진다.

설교를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

말씀의 기본기가 있지 않고는 절대 좋은 설교가 나올 수 없다. 그래서 가장 핵심인 주제별 성경암송 말씀을 강조하고 있다. 설교자는 가장먼저 기본기가 튼튼해야 목회할 때 스트레스 받지 않고 설교를 잘할 수 있다. 기본기가 부실하면 바른 설교가 만들어질 수 없다. 설교의 기초가 약하면 설교의 구조나 전개, 그리고 내용에 있어서 우왕 좌왕하게 되고 실용주의 풍조나 세상의 풍조에 흔들거리는 설교를 하게 된다. 그러므로 주제별 3분 기도문을 완벽하게 물 흐르듯이 할수만 있다면 누구나 앞으로 평생 목회 및 평생 설교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목회자는 주제별 장절 3분을 마스터하고 설교를 시작하라

우리가 어떤 일을 할 때 아무리 머리가 좋아도 열심히 하는 사람을 못 당한다. 그런데 아무리 열심히 해도 재미있어서 하는 사람을 못 당합니다. 또한 아무리 재미있게 일해도 사랑해서 하는 일은 진짜 못 당하는 법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특별하신 부르심을 받아야 한다. 특히 소명자는 사랑해서 일하지 않는 어떤 것도 무의미하다. 그래서 고린도전서 13장 13절에도 사랑이 없으면 ‘아무것도’ 아니라고 했다. 그런데 그 사랑의 근원은 어디인가? 예수님이시다. 예수님의 사랑이 온 인격 속에 스며든 십자가 사랑의 경험과 흔적이 없이 말씀과 기도 3분 기도를 하게 되면 조금 하다가 지치게 되고 대부분 하다가 중도에 포기하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주님의 십자가 사랑으로 좋아서 재밌어서 말씀 기도를 하게 된다면 평생을 해도 지치지 않고 즐거운 마음으로 기도를 할 것이다.

결론적으로 이 세상에는 모든 것이 쉬운 것은 없다. 주제별 성경암송 장·절만 20구절을 3분이 될 때까지 완벽하게 암송할 수 있다면 설교의 전문가, 성경암송의 전문가가 될 것이다. 성경암송은 절대적으로 벼락치기로 암송을 하게 되면 금방 지치고 탈진하게 되므로 주제별 제목 20개를 5초가 될 때까지 암송하고 그 다음으로 장·절만 20개를 20초가 될 때까지 암송하길 바란다.

주제별 성경암송 20구절을 암송하게 되면 유익한 점은 무엇인가?

인간은 누구나 상처와 스트레스, 우울증, 내면의 갈등 속에서 흔들거릴 때가 간혹 있다. 주제별 성경암송 3분을 할 수 있다면 마음의 멘탈을 극복하고 평안이 올 것이다. 그 이유는 주제별 성경암송 20구절 속에는 하나님의 강력한 말씀이 역사하기 때문이다. 또한 성경암송의 원리를 알게 되므로 어떠한 성경도 똑같은 방법으로 쉽게 암송이 잘될 것이다. 그리고 이단에 넘어가지 않고 반석과 같은 믿음 위에 굳건히 서서 전도 생활과 믿음 생활을 잘할 수 있을 것이다. 날마다 하나님의 말씀을 가까이 하므로 샘솟는 기쁨이 충만하게 임할 것이다.

말씀과 기도 3분 기도를 왜 해야 되는가?

우리는 인터넷 스마트 시대에 살아가고 있다. 앞으로 많은 평신도들이 주제별 말씀과 기도 3분 기도문을 하게 될 것이다. 그런데 평신도도 할 수있는 말씀과 기도 3분을 신학생 목회자들이 못한다면 무슨 목회자 지도자가 되겠는가? 주제별 말씀과 기도 3분 기도문은 최소 1개월만 집중하면 누구나 할 수 있으므로 매일 30분 이상 말씀과 기도 3분을 기도하시기 바란다.

인간은 세상을 살아가면서 크고 작은 갈등과 번민 속에서 매일 살아가고 있다. 그런데 수많은 사람들이 보이지 않는 작은 일로부터 시험과 환란을 극복하지 못하고 살아간다. 이러한 문제들이 있을 때 많은 사람들이 우왕좌왕하며 어찌할지 모를 때가 있을 것이다. 이럴 때 3분 말씀 기도문을 30분만 기도해보라. 근심과 염려, 불안, 태산같은 무거운 짐들이 한 순간에 사라지는 놀라운 체험을 하게 될 것이다.

이 세상에 아무리 좋은 설교와 수많은 카운셀러보다 본인이 직접 3분 말씀 기도를 하게 된다면 시편 119장 103절 말씀처럼 ‘주의 말씀의 맛이 내게 어찌 그리 단지요 내 입에 꿀보다 더하니이다’ 고백하게 된다. 현대 정주영 회장 말씀처럼 당신 해봤어!!! 저자가 직접 해 본 결과 말씀과 기도 3분 기도할 경우 3시간 방언기도 하는 것보다 더욱 강력한 은혜를 체험했다. 말씀과 기도 3분 기도문을 약 1개월 매일 30분 이상 집중하게 된다면 말씀의 체질화 기도의 습관화가 되어 말씀과 기도 3분 기도문을 할 때마다 즐겁고 행복한 믿음 생활이 될 것이다.

저자 정민철 교수는 “말씀과 기도 3분 기도문을 어설프게 하려거든 처음부터 시작하지 말고, 3개월 목표로 3단계로 쉬엄쉬엄 암송을 마치고 주님 오실 때까지 매일 최소 30분 이상 기도하길 바란다. 많은 목사님들과 성도님들이 책구입 문의를 한다. 본 서적은 전국 어느 서점에서도 판매를 하지 않으며 오직 주문만 가능하다. 목회자나 평신도에게는 「말씀과 기도 3분 기도문」과 「주제별 성경암송 300구절」 2권을 추천한다. 목회자에게는 설교 준비 할때 설교 본문과 제목을 뽑기 위해서는 주제별 성경 말씀을 찾는 것도 그렇게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본 서적에는 주제별 30개 300구절과 850개 본문과 제목이 있으므로 목회자에게는 평생을 설교 준비할 때 도움이 되는 서적이 될 것이다. 또 평신도 및 직분자 들에게는 850개의 본문과 제목을 이용해 큐티와 묵상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주일예배 대표기도등 다양한 내용들이 기록돼 있으므로 서적을 구입하실 때 될 수 있으면 2권을 구입하시기 바란다”고 했다.

홈페이지 http://7799.onmam.com/
문의 : 010-3224-2345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정우성

“나경원 의원, 정우성 혼외자 논란에 생활동반자법 주장?”

동성 간 결합 문호만 열어줄 것 아이에겐 ‘결혼한 가정’ 필요해 시류 영합 치고 빠지기 식 입법 배우 정우성 씨 혼외자 출산 논란에 대해 저출산고령화사회부위원장을 지낸 국민의힘 나경원 의원이 비혼 출산 아이 보호 차원의 ‘등록동거혼제’ 도입을 주장…

정년이

<정년이>: 한국형 페미니즘과 폐쇄적 여성우위, 그리고 동덕여대 사태

는 웹툰 원작의 tvN 12부작 드라마로 1950년대 한국전쟁 후 유행했던 여성들만의 창극인 ‘국극’ 배우에 도전하는 ‘타고난 천재 소리꾼’ 정년이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입니다. 주인공 윤정년(김태리)을 비롯해 허영서(신예은), 강소복(라미란), 문옥경(정은채)…

개혁신학포럼

개혁교회, 성경적 이주민 선교 어떻게 할 것인가

개혁신학포럼 제25차 정기세미나가 11월 30일 서울 동대문구 서울은혜교회 교육관에서 개최됐다. ‘개혁교회와 다문화사회’를 주제로 한 세미나에서는 개회예배 후 최더함 박사(마스터스세미너리 책임교수)가 ‘다문화사회와 개혁교회의 사명과 역할’, 김은홍 …

한가협

2023년 신규 에이즈 감염 1,005명… 전년보다 5.7% 감소

남성이 89.9%, 20-30대 64.1% 감염 경로 99.6% ‘성적 접촉’ 男 56.7%가 ‘동성 간 성접촉’ 마약 주사기 공동사용 0.4% 2023년 신규 에이즈 감염자가 1천여 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사)한국가족보건협회(대표 김지연 약사, 이하 한가협)가 질병관리청이 발…

샬롬나비

“한미 동맹 인정하면서, 그 산파 ‘이승만·기독교’ 부정하는 건 문제”

제29회 샬롬나비 학술대회가 ‘한미동맹 70주년과 한국 기독교’라는 주제로 11월 29일 오후 서울 서초구 온누리교회 화평홀에서 개최됐다. 2부 주제발표회에서는 김영한 상임대표(기독교학술원 원장)가 ‘이승만의 기독교 정신과 건국, 한미동맹’을 주제로 강연…

통일비전캠프

“물 들어와야 노 젓는다? 통일과 북한선교, 미리 준비합시다”

북한 열리지 않는다 손 놓지 말고 복음통일 믿고 깨어 기도 필요해 주어진 시대적 부르심 반응해야 통일, 예기치 않은 때 오게 될 것 다음 세대, 통일 대한민국 살 것 이번 캠프, 새로운 역사 ‘트리거’ 비전캠프, 하나의 꿈 갖는 과정 치유, 평화, 하나 됨 사…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