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에듀 이형규 이사 등, 김진표 국회의장과 아프리카 교육 사업 논의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글로벌에듀 소강석 이사장, 전태식 부이사장, 이형규 상임이사가 지난 4월 25일 국회의장 공관에서 김진표 국회의장과 만찬을 가졌다.

▲글로벌에듀 소강석 이사장, 전태식 부이사장, 이형규 상임이사가 지난 4월 25일 국회의장 공관에서 김진표 국회의장과 만찬을 가졌다.

사단법인 글로벌에듀(이하 글로벌에듀) 소강석 이사장, 전태식 부이사장, 이형규 상임이사는 지난 4월 25일 국회의장 공관에서 김진표 국회의장과 만찬을 갖고 많은 사업 계획을 논의했다.

김진표 국회의장은 작년 10월에 케냐 나이로비에서 아프리카 30여 개국 인사들을 초청해 ‘2023 한-아프리카 협력 증진을 위한 국제회의’를 성공적으로 진행해 준 소강석 이사장과 글로벌에듀 임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이어 글로벌에듀는 김진표 국회의장을 법인 명예이사장으로 위촉하기로 했으며, 오는 9월에 12박 13일간(9월 29일부터 10월 11일까지) 아프리카에서 진행되는 사업에 관한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눴다.

9월에 진행되는 아프리카 사업에서는 김진표 국회의장을 비롯한 30여 명의 글로벌에듀 방문단이 지난해 건축한 르완다 카욘자 초등학교와 키갈리 고등학교의 준공식을 진행할 예정이며, 추가로 콩고민주공화국과 르완다, 탄자니아에 초등학교를 건립할 계획을 세웠다.

얼마 전에는 순천북부교회(법인이사 김동문 목사)가 탄자니아 이솔래 초등학교 건축을 위한 비용을 헌금해 아프리카 현지에 송금했다.

한편 글로벌에듀는 5월 12일부터 8일간 수출입은행이 지원하는 EDCF 사업 참여를 위해 한국을 방문하는 콩고민주공화국 장관과 주지사의 사업 비용을 일부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한덕수 총리 대통령 후보 추대 국민운동본부’

한국교회 장로 1만 2천 명 “한덕수로 빅텐트를”

‘한덕수 총리 대통령 후보 추대 국민운동본부’(상임 추대위원장 김춘규)가 29일 오전 국회 본관 앞 계단에서 ‘한국교회 장로 1만 2천 명 한덕수 총리 대통령 후보 추대 및 단일화 촉구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들은 성명에서 “지금 대한민국은 위기다. 대외…

김문수 한덕수

종교·시민단체 연합, “김문수 지지 및 한덕수와 연대” 촉구

대한민국 종교 및 시민단체 연합 일동이 28일 오후 국회 본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조기 대선에서 김문수 전 장관 지지 및 한덕수 총리와의 연대 촉구를 표명했다. 이들은 “김문수는 단순한 정치인이 아니다. 그는 노동자의 땀을 기억하는 정치인이다. …

조선 근대화 서울 장터 시장 선혜창 선교 내한 선교사 140주년

내한 선교사들, 당시 조선 사회 얼마나 변화시켰나

19세기 말 선교사 기독교 전파 신앙, 한국 개화 동력이자 주체 ‘하나의 새로운 사회’ 형성시켜 복음 전하자, 자연스럽게 변화 1884년 9월 알렌 의사의 내한 이후 1985년까지 100년간 내한한 선교사 총 수는 약 3천여 명으로 파악된다(기독교역사연구소 조사). 내한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