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13일까지 홈페이지 통해 접수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총회(총회장 신정인 목사)는 2024년 64회기 총회 강도사 고시 및 목사안수 일정을 안내했다.
총회는 1960년 보수총회를 결성해 복음화 사명을 감당해 왔다. 1988년 합동총회로 총회명을 변경하고 문화관광부(89-3제3678호)에 등록했으며, 현재 사단법인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등을 통해 연합운동에 참여하고 있다.
총회는 정통적인 장로교의 행정을 지켜가면서도 시대에 필요한 부분을 적극 총회 행정에 반영하고 있으며, 담임목사의 정년 후에도 교회에서 원하는 경우 시무연한을 연장할 수 있도록 했고, 전임목사제도를 둬 임시 담임목사의 단점을 보강했다.
특히 총회는 매년 교회의 중직들도 참여하는 수양회를 갖고 있으며, 목회자 재교육을 통해 목회사역을 극대화하고 있다.
총회 강도사 고시는 오는 9월 13일까지 접수할 수 있으며, 총회신학연구원 및 신학대학원 졸업자는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응시할 수 있다.
한편 총회 인준신학 교육기관인 총회신학연구원(원장 백만기 목사)이 2024학년도 하반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이번 후기모집은 △전도사교육과정(총회신학) △목사교육과정(신학연구원) △목사재교육과정(신학학술원) △이 외에도 방학 중 계절제 수업, 전문 자격증 동시 취득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빅터 인터내셔널 유니버시티(Victor International University, Dr. Paul Bacyin)와 학술교류를 통해 목회자들에게 전문성을 더하기 위한 커리큘럼들을 개발해 목회의 스펙트럼을 넓히고 사역의 지경을 확장시키는 데 노력하고 있다.
총회신학연구원 목회학 과정 수료자에게 총회 전도사와 강도사고시 청원 자격을 부여하며 미국 신학대학교에 진학할 수 있다.
문의: 02-849-9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