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관직 목사, 「성경으로 불안 극복하기」 영문판 출간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성경으로 불안 극복하기’ 영문판. ⓒ아마존

▲‘성경으로 불안 극복하기’ 영문판. ⓒ아마존

이관직 목사의 책 ‘성경으로 불안 극복하기(두란노, 2017)’가 최근 아마존 출판사를 통해 영문으로 출간됐다. 영문판 책 제목은 ‘Coping with Anxiety and Fear Biblically and Psychologically’다.

이 책은 크게 4장으로 구분돼 있는데, 1장은 부서진 세상에서 우리 삶에 나타나는 불안과 두려움의 기능적 측면과 역기능적 측면을 모두 강조했다. 2장은 우리가 불안하고 두려워하는 11가지 요인을 다뤘다. 3장은 불안과 두려움에 대처하는 데 정신역학적으로 작용하는 16가지 다양한 방어 메커니즘을 다뤘다. 4장에서는 불안과 두려움에 대처하기 위한 23가지의 서로 다른 신학적 전략을 제안했다. 마지막 장에서는 타인과의 관계에서 불안과 두려움을 다루는 11가지 대처 방법을 다뤘다.

이 목사는 “개인적으로 인생 여정에서 불안과 두려움으로 어려움을 겪었다. 내가 목회상담사이자 교사로서 신학자로서 개인적인 성경공부와 목회상담사로서 내담자들과의 실천을 통해 배운 불안과 두려움에 대해 내가 이해한 바를 독자들과 나누고자 책을 저술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기독교대한감리회 전국원로목사연합회(회장 김산복 목사)가 3월 31일 오전 감리교 본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감리교 내 친동성애적·좌파적 기류에 대해 심각히 우려하며 시정을 촉구했다.

감리교 원로목사들, 교단 내 친동성애적·좌파적 기류 규탄

총회서 퀴어신학 이단 규정한 것 지켜야 요구 관철 안 되면, 감신대 지원 끊어야 좌파세력 준동 광풍 단호히 물리칠 것 기독교대한감리회 전국원로목사연합회(회장 김산복 목사)가 3월 31일 오전 감리교 본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감리교 내 친동성애적·좌파…

꾸란 라마단 이슬람 교도 이슬람 종교 알라

꾸란, 알라로부터 내려온 계시의 책인가?

이슬람 주장에 맞는 꾸란이 없고, 꾸란 주장 맞는 역사적 증거 없어 3단계: 꾸란은 어떤 책인가요? 이슬람의 주장: 꾸란은 알라의 말씀입니다. 114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꾸란은 하늘에 있는 창조되지 않은 영원하신 알라의 말씀이 서판에 있는 그대로 무함마드…

한교봉, 산불 피해 이웃 위한 긴급 구호 활동 시작

한교봉, 산불 피해 이웃 위한 긴급 구호 활동 시작

한국교회봉사단(이하 한교봉)이 대규모 산불 피해를 입은 영남 지역을 대상으로 1차 긴급 구호 활동에 나섰다. 한교봉은 이번 산불로 피해를 입은 교회와 성도 가정을 직접 방문하며, 무너진 교회와 사택, 비닐하우스와 농기구 등으로 폐허가 된 현장을 점검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