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링업인터내셔널, 케냐서 ‘같이의 가치’ 하우징 프로그램 실시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100일간 섬김 통해 매일 평균 300여 명 함께 식사 나눔

▲‘같이의 가치’ 프로젝트 포스터.

▲‘같이의 가치’ 프로젝트 포스터.

기독 NGO 브링업인터내셔널(대표 신승철)이 케냐에서 ‘같이의 가치’ 하우징 프로그램 실시한다.

브링업인터내셔널은 재난이 닥친 케냐 캄슐라 마을에 1차 긴급구호 사업으로 무료급식과 식수, 구호품 지원사업을 하고 있다. ‘100일의 사랑 & 100일의 기적’이라는 슬로건으로 100간의 섬김을 시작해 매일 평균 300여 명이 함께 식사를 나누고 있다.

신승철 선교사는 “케냐 사업본부장님의 의견을 따라 식사 전 예배를 드리는데, ‘복음이냐? 빵이냐?’는 선교학적인 질문을 충족하는 복음과 빵을 함께 나누게 되어서 기쁘고 감사하다. 예배 인도와 말씀도 케냐 지역 목사님들이 돌아가면서 말씀을 나누고 있다”고 전했다.

신 선교사는 “자연재해로 인한 갑작스럽게 재난을 당한 가족들이 잃은 것은 집과 살림살이, 그리고 가족의 죽음만 있는 것이 아니다. 재해 이후 오갈 곳 없는 78가정의 재해민들은 남은 가족마저도 남편과 아내가, 부모와 자녀가 뿔뿔이 흩어져 살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집을 잃은 분들에게 좋은 집을 지어주는 것보다 우선적으로 가족이 함께 모여 살 수 있는 거쳐를 마련해 주는 일을 돕고자 한다. ‘같이의 가치’ 하우징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이 함께함으로 아이들과 부모에게 정서적 안정감을 주고자 한다”고 했다.

브링업인터내셔널은 2차 긴급구호 사업으로 재난으로 인하여 친척집과 지인들의 집에 흩어져 있는 가족들이 함께 거쳐할 수 있도록 임시거처를 마련해 가족이 같이 생활하도록 텐트를 제공할 계획이며, 피해를 입은 78가정 중 우선 12가정을 후원자들과 메칭하여 가족이 함께 살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브링업인터내셔널은 “재해 지역이 복구돼 삶의 터전을 찾을 때까지 여러분들의 사랑의 격려가 필요한다. 가족이 함께하는 기쁨에 동참해 달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비판 왕따 아이 눈물 울음 비난 손가락 손가락질

성찰, 남 비판 앞서 자신 돌아보고 살피는 것

비판 싫어하면서, 비판 즐겨해 거듭난 성도들, 비판 못 버리나 사탄의 열매, 암의 뿌리 될 뿐 당사자 없을 땐 이야기 말아야 4. 비판의 후유증 생각 없이 그저 재미 삼아 비판을 즐기는…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한기총 정서영-미즈시마 대사 환담

정서영 한기총 대표회장, 미즈시마 日 대사 만나 “미래지향적 한일 관계로”

부모 권고로 유년 시절 천주교 종립학교 다녀 이스라엘 대사 거치며 성경에 대해 많이 생각 해결할 문제 있지만 경제·안보 등 윈윈 가능 한·일 공통 과제 협력 위해 한기총 역할 부탁 정 대표회장 “미래지향적 한·일 관계 중요해 자유민주주의 양국, 이해하며 …

임신 중절 수술 홍보

“‘36주 낙태 브이로그’에 ‘낙태 잘하는 곳 광고’까지…”

형법의 낙태죄 조항에 대한 헌법재판소의 ‘헌법 불합치’ 결정 이후 낙태법 입법 공백이 4년 이상 지속되는 상황에서, 생명윤리·학부모·프로라이프 단체들이 일제히 조속한 관련 입법을 촉구하고 나섰다. 지난 6월 ‘36주차 임신 중단(낙태)’ 브이로그가 국민…

다큐 인사이트

KBS <다큐 인사이트>, 동성애 일방적 미화·권장 방송

‘아빠만 2명’인 女 4세 쌍둥이 등장시켜 ‘특별한 가족’ 주장 엄마 없는데 ‘조금’만 다르다? 10.27 연합예배 이후 포괄적 차별금지법과 대법원의 동성 파트너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 인정 등에 대한 문제점이 사회적으로 조명되고 있지만, 각종 미디어에서…

한국복음주의조직신학회

“유신진화론, 하나님 직접 창조 부인… 과학의 성경 지배”

유신진화론 개념 7가지와 비판 1. 초자연적 개입 제한, 간접 창조 → 하나님 무로부터의 창조 확고 2. 방향성 있는, 우연/인도된 진화 →설명 불가능 문제 해결 딜레마 3. 진화론 이어 그릇된 자연신학 →기독교의 하나님과 다른 신 돼 4. 특별계시 제한하는 창조…

열혈사제 2

<열혈사제 2>: 교회 이미지 희화화와 자정능력 상실

천주교 신부들이 주인공인 SBS 드라마 가 시작됐습니다. 김남길(김해일) 신부와 박경선(이하늬)를 비롯해 김성균(구대영), 백지원(김인경) 등 1편 출연진들 외에 성준(김홍식), 서현우(남두헌), 김형서(구자영), 김원해(고독성), 고규필(오요한), 안창환(쏭삭), 한성규(…

김기창 예수의 생애

전쟁 당한 국민들에 위로와 희망 준 김기창 화백

성경 테마 역사적 회화 완성 조선 풍속화 양식 예수 생애 제한된 색조, 엄숙함 증폭해 ‘집단적 기억의 형태’로 계승 사회봉사, 더 깊은 예술세계 예술 탁월성 의미 있게 사용 김기창(1914-2001)은 6.25 전쟁이 발발하자 아내 박래현의 처가집이 있는 군산 인근의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