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재형(장다윗) 목사, 오세아니아에서 멘토링 제공

김신의 기자  sukim@chtoday.co.kr   |  

현지 신학교·비즈니스 관계자 등 만나

▲장재형 목사와 오세아니아 올리벳센터 관계자들.
▲장재형 목사와 오세아니아 올리벳센터 관계자들.

장재형(미국명 데이비드 장) 목사는 얼마 전 오세아니아 올리벳센터를 방문해 올리벳 교단의 신학교 관계자들을 위한 멘토링 시간을 가졌다.

올리벳 교단이 얼마 전 인수한 오세아니아 올리벳센터는 최대 5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70에이커가 넘는 대형 채플을 보유하고 있다. 특별히 오세아니아 올리벳센터는 최근 신학교를 설립했다.

장재형 목사는 땅끝까지 복음을 선포하고 모든 민족을 제자 삼는 대사명을 위해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너희들아 다 와서 들으라 하나님이 나의 영혼을 위하여 행하신 일을 내가 선포하리로다”(시 66:16)라는 모토로 올리벳대학교를 설립하고 이 학교 국제총장을 지낸 바 있다. 이뿐 아니라 그는 한국과 유럽 신학자, 중국의 삼자교회 등과 교류, 특별히 복음주의 교육과 전 세계 복음화를 위한 논의를 지속해 왔다.

지난 1월에 이어 5월 말 오세아니아를 방문한 장재형 목사는 오세아니아의 신학교를 위해 신학교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선교를 지원할 모델 등 신학교 운영 전반에 걸친 다양한 조언과 권면을 전했다.

장재형 목사는 “신학교의 커리큘럼은 성서신학, 역사신학, 조직신학, 실천신학이라는 네 가지 주요 신학 분야에 걸쳐 꼼꼼하게 조직돼야 한다”며 “이 포괄적인 접근 방식은 학생들이 탄탄하고 균형 잡힌 신학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보장할 것”이라고 했다.

이밖에도 신학교를 지원하는 비즈니스 관계자들을 만나 선교와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여러 지역과의 협업 등 비즈니스의 확장을 위한 전략과 조언을 전했다.

한편 올리벳대학교는 올리벳 연구기술단지, 기독교 도서관, IT센터 등을 조성해 왔으며, 약 1,700에이커(약 208만 1,095평)에 달하는, 캘리포니아 리버사이드 본교 외에 샌프란시스코 캠퍼스를 비롯해 10개 이상의 분교를 운영하고 있다. 미국 기독교대학 온라인 교육 평가 순위에서 3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파리 올림픽 개회식

파리 올림픽 ‘PC 범벅 개막식’으로 프랑스가 노린 것은

프랑스 사회 데카당스 과시 벨 에포크 시절 강한 향수와 문화예술 선도 이미지 강화 경제적 이익 얻겠단 무리수 ◈파리 올림픽: 과도한 PC주의로 뒤틀린 개막식과 경기 운영 제33회 프랑스 파리 하계 올림픽이 7월 26일 개막했다. 프랑스에서 1924년 파리 올림픽 …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새로운 30년 위한 ‘미래위원회’ 출범

느헤미야 프로젝트, 9월 제직회 성도들 의견 수렴 따라 재설정 사역조정실장이 담임 직무대행 지구촌교회가 ‘미래위원회’ 출범 소식을 알렸다. 교회는 6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를 공식화했다. 지구촌교회 측은 “최성은 담임목사 사임 이후 내부적 논의 상황…

예장 통합 제109회기 총회 부총회장 후보 첫번째 정견발표회

예장 통합 부총회장 후보들의 ‘목회자 윤리’ ‘다음세대’ 해법은?

예장 통합 제109회 총회 부총회장 후보들의 정견발표회가 6일 오후 2시 서울시 종로구 연지동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 글로리아홀에서 열렸다. 서울·수도권을 시작으로 전국 5개 지역에서 정견발표가 진행될 예정인 가운데, 후보자들은 저마다 총회를 향한 비전과 전…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 아프리카 가나 대성회서 ‘4차원의 영성’ 선포

46개국 목회자·교회 리더 등 1만 명 참석 “가나와 아프리카 부흥 꿈꾸고 기도하라” “우리의 생각을 말씀으로 채우십시오. 믿음의 기도로 거룩한 꿈과 비전을 그리십시오. 위대한 부흥이 아프리카 땅에 이루어진다는 거룩한 꿈을 꾸고 이루어지도록 간절히 기…

지구촌교회 이동원 목사 최성은 목사

“이동원 원로목사, 최성은 목사 사임과 관련 없어… 왜 추측으로 공개 비난하나”

부임-사임 과정 관여하지 않아 이번 사태 보니 청빙 개입하지 않는 것도 능사는 아닌 듯 하다 객관적 증거 없이 공개 비난해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의 전격 사임 이후 일각에서 이동원 원로목사에 대한 책임론이 불거지자, 이에 반박하는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여자 복싱 XY 염색체 IOC 올림픽 허용

“IOC, XY 선수 챙기려다 다른 여자 선수들 안전은…”

국제복싱협회는 출전 금지시켜 IOC는 “성별 기준은 여권” 허용 XY 염색체 선수 압도적 경기력 상대 선수, 1분도 안 돼 기권해 “죽어야 이 미친 짓 끝낼 건가” 조앤 롤링 등 강력히 비판 나서 파리 올림픽이 개회식에서의 ‘기독교 조롱’ 파문에 이어, XY 염…

이 기사는 논쟁중

최재영

목사? 최재영, 독사의 본색 드러내다

김일성·김정일 과로사 주장하고 북한 종교의 자유 보장, 교회도 500여 곳 있다 허무맹랑한 발언 단순 해프닝 아닌 정치적 공작 정치적 혼란 야기, 불신 증폭도 북한과의 연계성 철저 조…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