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학 대표 “우린 사랑 보냈는데, 北은 오물 보내”

송경호 기자  7twins@naver.com   |  

“대북전단 계속할 것” 입장 밝혀

▲지난 6일 북한의 ‘오물 풍선’에 맞대응해 대북전단 20만 장을 날려 보낸 자유북한운동연합.

▲지난 6일 북한의 ‘오물 풍선’에 맞대응해 대북전단 20만 장을 날려 보낸 자유북한운동연합.

북한의 ‘오물 풍선’에 맞대응해 대북전단 20만 장을 날려 보낸 자유북한운동연합 박상학 대표가 “북한동포에 진실의 편지, 자유의 편지인 대북전단을 계속 보낼 것”이라고 밝혔다.

박 대표는 지난 6일 경기도 포천에서 대북전단 20만 장을 비롯해 K팝, 드라마 겨울연가, 나훈아, 임영웅 트로트 등의 동영상을 담은 USB 5천 개, 1달러 지폐 2천 장을 10개의 대형 애드벌룬으로 보냈었다.

박 대표는 이와 관련, “김정은은 대한민국 전역에 1천 개의 애드벌룬에 15톤의 오물 쓰레기를 서울을 비롯한 전국에 무차별 살포하며 5천만 우리 국민에게 최악의 모욕과 수치를 줬다”고 했다.

이어 “우리는 사실과 진실, 사랑과 1불 지폐, 드라마와 트로트를 보냈는데, 여기에 오물과 쓰레기를 보낸 야만 김정은은 아직까지 단 한마디의 사과도 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전대미문의 악행을 저지른 김정은은 적반하장 격으로 ‘대북전단을 보내면 대남 오물쓰레기를 100배 보내겠다’며 낯 뜨거운 공갈, 협박을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정은이 사과하지 않는 한, ‘자유북한운동연합’은 사랑하는 북한동포들에게 진실의 편지, 자유의 편지인 ‘대북전단’을 계속 보낼 것”이라고 밝혔다.

박 대표는 지난달 10일에도 대북전단 30만 장, USB 2천 개 등을 북한에 애드벌룬으로 쏘아 올렸다.

한편 헌법재판소는 일명 ‘대북전단금지법’에 대해 지난해 9월 표현의 자유를 지나치게 제한한다며 위헌으로 판결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정우성

“나경원 의원, 정우성 혼외자 논란에 생활동반자법 주장?”

동성 간 결합 문호만 열어줄 것 아이에겐 ‘결혼한 가정’ 필요해 시류 영합 치고 빠지기 식 입법 배우 정우성 씨 혼외자 출산 논란에 대해 저출산고령화사회부위원장을 지낸 국민의힘 나경원 의원이 비혼 출산 아이 보호 차원의 ‘등록동거혼제’ 도입을 주장…

정년이

<정년이>: 한국형 페미니즘과 폐쇄적 여성우위, 그리고 동덕여대 사태

는 웹툰 원작의 tvN 12부작 드라마로 1950년대 한국전쟁 후 유행했던 여성들만의 창극인 ‘국극’ 배우에 도전하는 ‘타고난 천재 소리꾼’ 정년이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입니다. 주인공 윤정년(김태리)을 비롯해 허영서(신예은), 강소복(라미란), 문옥경(정은채)…

개혁신학포럼

개혁교회, 성경적 이주민 선교 어떻게 할 것인가

개혁신학포럼 제25차 정기세미나가 11월 30일 서울 동대문구 서울은혜교회 교육관에서 개최됐다. ‘개혁교회와 다문화사회’를 주제로 한 세미나에서는 개회예배 후 최더함 박사(마스터스세미너리 책임교수)가 ‘다문화사회와 개혁교회의 사명과 역할’, 김은홍 …

한가협

2023년 신규 에이즈 감염 1,005명… 전년보다 5.7% 감소

남성이 89.9%, 20-30대 64.1% 감염 경로 99.6% ‘성적 접촉’ 男 56.7%가 ‘동성 간 성접촉’ 마약 주사기 공동사용 0.4% 2023년 신규 에이즈 감염자가 1천여 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사)한국가족보건협회(대표 김지연 약사, 이하 한가협)가 질병관리청이 발…

샬롬나비

“한미 동맹 인정하면서, 그 산파 ‘이승만·기독교’ 부정하는 건 문제”

제29회 샬롬나비 학술대회가 ‘한미동맹 70주년과 한국 기독교’라는 주제로 11월 29일 오후 서울 서초구 온누리교회 화평홀에서 개최됐다. 2부 주제발표회에서는 김영한 상임대표(기독교학술원 원장)가 ‘이승만의 기독교 정신과 건국, 한미동맹’을 주제로 강연…

통일비전캠프

“물 들어와야 노 젓는다? 통일과 북한선교, 미리 준비합시다”

북한 열리지 않는다 손 놓지 말고 복음통일 믿고 깨어 기도 필요해 주어진 시대적 부르심 반응해야 통일, 예기치 않은 때 오게 될 것 다음 세대, 통일 대한민국 살 것 이번 캠프, 새로운 역사 ‘트리거’ 비전캠프, 하나의 꿈 갖는 과정 치유, 평화, 하나 됨 사…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