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태 브이로그’ 재발 방지, 교계가 앞장서야 할 때”

송경호 기자  7twins@naver.com   |  

예장 합동‧행동하는프로라이프 등 세미나 계획

▲지난 6월, 한 20대가 임신 36주째에 중절수술을 했다고 주장하는 ‘낙태 브이로그’가 사회에 알려지면서 충격을 줬다. ⓒYTN 캡쳐

▲지난 6월, 한 20대가 임신 36주째에 중절수술을 했다고 주장하는 ‘낙태 브이로그’가 사회에 알려지면서 충격을 줬다. ⓒYTN 캡쳐

예장 합동 총회(총회장 오정호 목사)와 조배숙·조정훈 국민의힘 의원이 주최하고 행동하는프로라이프(60개 시민단체)가 주관하는 행동하는프로라이프 제3차 세미나가 ‘우리 사회의 태아생명보호,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오는 28일(수) 오전 10시 국회의사당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개최된다.

낙태법 개정이 4년째 지연되고 입법 공백이 지속되면서, 사회 곳곳에서는 태아들의 생명이 보호받지 못하는 비윤리적인 사건들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최근 유튜브에 게재됐던, 36주 된 태아를 낙태하는 과정을 담은 브이로그가 경찰 조사 결과 사실로 드러나 큰 충격을 줬다. 경찰은 지난달 당사자와 시술 병원장을 피의자로 입건했고, 압수수색을 통해 태아는 생존하지 않은 것이 확인됐다.

주최측은 “낙태법 공백으로 태아를 배 속에서 죽이면 살인 혐의를 적용할 수 없고, 태아가 산모 배에서 살아나왔다는 것이 증명돼야 살인 혐의를 적용할 수 있는 상황”이라며 “비슷한 사건이 발생할 때마다 어떠한 기준을 적용해야 하는지 방황하고, 이런 일이 있어야만 태아 생명에 관심을 갖는 현실이 애석하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이러한 실태를 정확히 인지하고 우리 사회가 태아 생명을 어떻게 보호할 것인지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동하는프로라이프와 예장 합동 교단은 최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태아 생명을 보호하는 일에 교계의 적극적인 협력을 이끌어내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도 교계가 태아 생명 보호에 앞장서도록 독려할 예정이다.

개회식은 행동하는프로라이프 전혜성 공동대표(바른인권여성연합 사무총장)의 사회로 국민의힘 조배숙 의원의 개회사, 국민의힘 조정훈 의원의 환영사, 예장 합동 오정호 총회장의 격려사, 교단 생명위원회 위원장 강문구 목사의 축사 순으로 진행된다.

토론회에서는 이화여자대학교 건진의학과 장지영 교수가 국내 태아생명보호 운동의 역사, 향후 방향, 정부에 바라는 내용을 전하고, 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 상임대표 이상원 교수(전 총신대)가 교계가 바라보는 태아생명보호 방안, 교회가 입법에 대해 정부에 바라는 내용을 발제한다.

이후 홍순철 교수(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산부인과)가 모자보건법, 조평세 박사(1776연구소 소장)가 미국의 태아생명운동의 역사와 교훈, 연취현 변호사(법률사무소Y)가 낙태법 개정 방향에 대해 토론한다.

▲행동하는프로라이프.

▲행동하는프로라이프.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북한 2025 신년경축대공연 김정은

평양 한복판 김정은 앞 ‘예루살렘 그 거룩한 성’ 성가 멜로디, 우연인가?

‘우리의 국기’ 연주 중 간주 부분 세계적 성가곡 ‘거룩한 성’ 유사 조옮김해 보면 박자와 음정 일치 표절보단 개사 후 ‘복붙’한 정도 예루살렘 재건 노래한 유명 성가 평양, 동방의 예루살렘 불리던 곳 김정은 등 최고 지도부가 총출동한 북한(조선민주…

복음통일 컨퍼런스 33차

25년 후 기독교 인구 265만 명 감소 예상… 경상도가 감소율 최고

25년 후에는 국내 기독교인의 인구가 지금보다 265만 명 줄어든 560만 명 수준에 그칠 것이라는 분석이 제시됐다. 특히 지방 소멸 위험 증가 속에서 경상도 지역에서는 절반 가까이 줄어들 것이라는 전망이다. 목회데이터연구소(이하 목데연)은 21일 넘버즈 272호에서…

윤석열 대통령에게 보낼 성경에 사인하는 김진홍 목사.

윤석열 대통령, 옥중에서 성경 읽는다

김 목사 “나도 옥중에서 성경 읽다 영적 체험 尹도 하나님 만나 새로워진 뒤 직 복귀하길” 시편 “여호와께서 붙드심이라” 글귀도 적어 윤석열 대통령이 옥중에서 성경을 읽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소식은 김진홍 목사(두레수도원 원장)가 매일 아침 공…

윤 대통령을 둘러싼 사법부의 행태 규탄 기자회견

“윤 대통령 인권 침해 반대… 인권위, 불구속 수사 권고해야”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체포와 구속을 강력히 규탄하며 국가인권위원회가 대통령의 방어권을 보장하고 불구속 수사를 권고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 세이브코리아(SAVE KOREA) 등 40여 개 시민·기독교 단체들은 20…

Carl R. Trueman 칼 트루먼

세상 바꾸려는 비판 이론, 세상 바꾸는 참 복음으로 바꾸자

서던 침례 신학교 총장인 앨버트 몰러는 이렇게 평가했다: “칼 트루먼이 존재하지 않았다면 우리가 그를 발명해야 했을 것이다.” 재치 있고 탁월한 평가라고 생각한다. 실제로 트루먼처럼 지금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을 지배하고 있는 사상이 어디서부터 어떻게…

이찬수 목사

이찬수 목사 “‘유사 내전’이라 할 정도로 대립 심화”

분당우리교회(담임 이찬수 목사)에서 ‘나라를 위한 기도’와 ‘나라를 위한 기도제목’을 홈페이지에 소개했다. 이찬수 목사는 지난 15일 ‘지금은 나라를 위해 기도할 때입니다’라는 제목으로 역대하 7장 14-15절을 언급하면서 “지금은 겸손한 마음으로 하나…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