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남성의 여성 스포츠 출전 배제할 것”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펜실베이니아주 유세에서 밝혀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2024년 파리 올림픽에서 ‘성별 논란’을 일으킨 선수들의 출전을 허용한 것에 대해 “여성에 대한 모욕”이라고 비판했다.

18일(이하 현지시각) AP통신 등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전날 펜실베이니아주 유세에서 해당 논란의 중심에 선 복싱 선수 이마네 칼리프(알제리)와 린위팅(대만)과 관련, “남성들이 여성 스포츠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막아야 한다”고 했다.

그는 “이번 올림픽에서 남성에서 여성으로 성전환한 복싱 선수가 여성부 경기에 출전했다. 두 선수의 올림픽 출전 허용은 미친 짓이다. 이는 여성에 대한 모욕”이라며 “내가 당선이 된다면 여성 스포츠에서 남성을 배제하겠다”고 했다.

앞서 파리 올림픽 여자 복싱 66kg급과 57kg급에서 금메달을 딴 칼리프와 린은 XY 염색체(남성염색체)를 갖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됐다. 일각에서는 칼리프가 여성으로 태어났으나 남성호르몬 수치가 높게 나오는 성발달장애(DSD)을 가진 것으로 보고 있다.

국제복싱협회(IBA)는 지난해 3월 세계선수권대회를 앞두고 두 사람의 혈액 검사 결과, 여성부 경기에 부적합하다며 실격 처리했다.

그러나 국제올림픽위원회(IOC)는 염색체만으로 성별을 결정할 수 없다며 이전과 마찬가지로 여권을 기준으로 성별을 판단해 이들의 올림픽 출전을 허용했고, 두 선수 모두 압도적 기량으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앞서 칼리프는 영국의 해리포터 시리즈 작가 J. K. 롤링과 테슬라 최고경영자 일론 머스크를 비롯해 자신을 향해 성별 의혹을 제기한 이들을 사이버 괴롭힘 혐의로 고소했다.

롤링은 X(구 트위터) 계정에 두 사람에 관한 기사를 공유하며 “이 미친 짓을 끝내려면 무엇이 필요할까? 여성 복서가 인생이 바뀔 수 있는 부상을 입는 것? 여성 복서가 죽는 것?”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머스크도 “이것은 미친 짓”이라는 답글을 남겼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비판 왕따 아이 눈물 울음 비난 손가락 손가락질

성찰, 남 비판 앞서 자신 돌아보고 살피는 것

비판 싫어하면서, 비판 즐겨해 거듭난 성도들, 비판 못 버리나 사탄의 열매, 암의 뿌리 될 뿐 당사자 없을 땐 이야기 말아야 4. 비판의 후유증 생각 없이 그저 재미 삼아 비판을 즐기는…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한기총 정서영-미즈시마 대사 환담

정서영 한기총 대표회장, 미즈시마 日 대사 만나 “미래지향적 한일 관계로”

부모 권고로 유년 시절 천주교 종립학교 다녀 이스라엘 대사 거치며 성경에 대해 많이 생각 해결할 문제 있지만 경제·안보 등 윈윈 가능 한·일 공통 과제 협력 위해 한기총 역할 부탁 정 대표회장 “미래지향적 한·일 관계 중요해 자유민주주의 양국, 이해하며 …

임신 중절 수술 홍보

“‘36주 낙태 브이로그’에 ‘낙태 잘하는 곳 광고’까지…”

형법의 낙태죄 조항에 대한 헌법재판소의 ‘헌법 불합치’ 결정 이후 낙태법 입법 공백이 4년 이상 지속되는 상황에서, 생명윤리·학부모·프로라이프 단체들이 일제히 조속한 관련 입법을 촉구하고 나섰다. 지난 6월 ‘36주차 임신 중단(낙태)’ 브이로그가 국민…

다큐 인사이트

KBS <다큐 인사이트>, 동성애 일방적 미화·권장 방송

‘아빠만 2명’인 女 4세 쌍둥이 등장시켜 ‘특별한 가족’ 주장 엄마 없는데 ‘조금’만 다르다? 10.27 연합예배 이후 포괄적 차별금지법과 대법원의 동성 파트너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 인정 등에 대한 문제점이 사회적으로 조명되고 있지만, 각종 미디어에서…

한국복음주의조직신학회

“유신진화론, 하나님 직접 창조 부인… 과학의 성경 지배”

유신진화론 개념 7가지와 비판 1. 초자연적 개입 제한, 간접 창조 → 하나님 무로부터의 창조 확고 2. 방향성 있는, 우연/인도된 진화 →설명 불가능 문제 해결 딜레마 3. 진화론 이어 그릇된 자연신학 →기독교의 하나님과 다른 신 돼 4. 특별계시 제한하는 창조…

열혈사제 2

<열혈사제 2>: 교회 이미지 희화화와 자정능력 상실

천주교 신부들이 주인공인 SBS 드라마 가 시작됐습니다. 김남길(김해일) 신부와 박경선(이하늬)를 비롯해 김성균(구대영), 백지원(김인경) 등 1편 출연진들 외에 성준(김홍식), 서현우(남두헌), 김형서(구자영), 김원해(고독성), 고규필(오요한), 안창환(쏭삭), 한성규(…

김기창 예수의 생애

전쟁 당한 국민들에 위로와 희망 준 김기창 화백

성경 테마 역사적 회화 완성 조선 풍속화 양식 예수 생애 제한된 색조, 엄숙함 증폭해 ‘집단적 기억의 형태’로 계승 사회봉사, 더 깊은 예술세계 예술 탁월성 의미 있게 사용 김기창(1914-2001)은 6.25 전쟁이 발발하자 아내 박래현의 처가집이 있는 군산 인근의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