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남성의 여성 스포츠 출전 배제할 것”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펜실베이니아주 유세에서 밝혀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2024년 파리 올림픽에서 ‘성별 논란’을 일으킨 선수들의 출전을 허용한 것에 대해 “여성에 대한 모욕”이라고 비판했다.

18일(이하 현지시각) AP통신 등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전날 펜실베이니아주 유세에서 해당 논란의 중심에 선 복싱 선수 이마네 칼리프(알제리)와 린위팅(대만)과 관련, “남성들이 여성 스포츠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막아야 한다”고 했다.

그는 “이번 올림픽에서 남성에서 여성으로 성전환한 복싱 선수가 여성부 경기에 출전했다. 두 선수의 올림픽 출전 허용은 미친 짓이다. 이는 여성에 대한 모욕”이라며 “내가 당선이 된다면 여성 스포츠에서 남성을 배제하겠다”고 했다.

앞서 파리 올림픽 여자 복싱 66kg급과 57kg급에서 금메달을 딴 칼리프와 린은 XY 염색체(남성염색체)를 갖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됐다. 일각에서는 칼리프가 여성으로 태어났으나 남성호르몬 수치가 높게 나오는 성발달장애(DSD)을 가진 것으로 보고 있다.

국제복싱협회(IBA)는 지난해 3월 세계선수권대회를 앞두고 두 사람의 혈액 검사 결과, 여성부 경기에 부적합하다며 실격 처리했다.

그러나 국제올림픽위원회(IOC)는 염색체만으로 성별을 결정할 수 없다며 이전과 마찬가지로 여권을 기준으로 성별을 판단해 이들의 올림픽 출전을 허용했고, 두 선수 모두 압도적 기량으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앞서 칼리프는 영국의 해리포터 시리즈 작가 J. K. 롤링과 테슬라 최고경영자 일론 머스크를 비롯해 자신을 향해 성별 의혹을 제기한 이들을 사이버 괴롭힘 혐의로 고소했다.

롤링은 X(구 트위터) 계정에 두 사람에 관한 기사를 공유하며 “이 미친 짓을 끝내려면 무엇이 필요할까? 여성 복서가 인생이 바뀔 수 있는 부상을 입는 것? 여성 복서가 죽는 것?”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머스크도 “이것은 미친 짓”이라는 답글을 남겼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10.27 연합예배

[10.27 연합예배] 여운 계속되는 연합찬양대 ‘Way Maker’

가톨릭·비기독교인도 감사 댓글 차별금지법, 기독교 덕 보고 산다 총 1,400여 명 빗속에서 찬양해 오케스트라 악기들 가장 걱정돼 간절한 기도, 기대와 소망 놀라워 다음 세대 힘 얻었단 간증에 눈물 온·오프라인으로 2백만여 명이 함께한 ‘10.27 연합예배’의 …

외항선교회

한국외항선교회 50주년… “요즘 선교, 봉사 있지만 예수 없어”

선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기독론, 십자가, 그리고 종말론 선교, 고난·환난 없이 힘들어 절박성·긴급성 있어야 복음화 한국외항선교회(이사장 김삼환 목사, 총재 이정익 목사) 창립 50주년 감사예배가 11월 4일 오전 서울 강동구 명성교회(담임 김하나 목사) 샬…

저스틴 웰비

英성공회 보수 지도자들, 동성혼 옹호 대주교에 회개 촉구

세계성공회미래회의(The Global Anglican Futures Conference, GAFCON) 지도자들이 종교개혁기념일을 맞아, 동성결혼을 인정하는 듯한 발언을 한 저스틴 웰비(Justin Welby) 영국성공회 캔터베리대주교를 질책하고 공개 회개를 촉구했다. 이들은 최근 발표한 성명에서 “캔터베리…

변증 컨퍼런스

“종교다원주의 시대, ‘오직 예수’는 편협한 주장?”

2024 기독교 변증 컨퍼런스가 ‘무신론 시대, 왜 기독교의 하나님인가?’라는 주제로 지난 2일 청주 서문교회(담임 박명룡 목사)에서 개최됐다. 기독교변증연구소와 변증전도연구소 등이 공동 주최한 이번 컨퍼런스는, 전 세계 공동 여론조사 결과 무신론적 성향이…

천병근

1950년대 기독교 시각예술 선구적 화가… 부친은 일제 때 4차례 옥살이한 목회자

작가들 전쟁에도 작품 활동 계속 , 불안 속 주님 신뢰 전달해 1954년 첫 개인전, 신앙 주 테마 기독 미술 토착화에도 깊은 관심 C. S. 루이스는 ‘전쟁의 학문(『영광의 무게』, 홍종락 역, 홍성사, 2019)’에서, 전쟁이 인간 영혼의 관심을 계속 사로잡기에는 본질적…

한국침례신학대학교(침신대)

정부 주도 대학평가제도, 신학대 정체성과 설립 목적 침해

1. 원인: 교육부의 획일적 통제와 대학 자율성 상실 총장으로 재임하던 4년 가운데 3년을 코로나 팬데믹 상황으로 보냈다. 전대미문의 이 기간은 정부의 교육정책 부실은 물론 대학 사회의 고질적인 제반 문제를 그대로 노출했고, 대학은 교육 구조와 교육 방법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