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캠퍼스 전도 집회, 약 1,500명 참석하고 수십 명 세례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전년대비 참석자 500여 명 증가

▲미국 뉴라이프 청년부가 주최한 부흥 집회가 지난 8월 29일(현지시간) 텍사스 A&M 대학 코퍼스 크리스티 캠퍼스에서 열렸다.   ⓒNew Life Church

▲미국 뉴라이프 청년부가 주최한 부흥 집회가 지난 8월 29일(현지시간) 텍사스 A&M 대학 코퍼스 크리스티 캠퍼스에서 열렸다. ⓒNew Life Church

미국 텍사스의 한 대학 캠퍼스에서 열린 전도 집회에 1,500여 명이 참석하고 수십 명의 학생들이 세례를 받았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뉴라이프교회(New Life Church) 마이클 펠라우어 목사와 보니 펠라우어 목사는 최근 공동 페이스북 계정에 뉴라이프 청년부 ‘뉴 라이프 영 어덜츠’(New Life Young Adults)가 주최한 캠퍼스 모임에 대한 후기를 올렸다. ‘뉴 라이프 영 어덜츠’는 교회 사역이자 텍사스 A&M 코퍼스 크리스티 캠퍼스의 공인된 학생단체다.  

뉴라이프영어덜츠 타릭 휘트모어(Tarik Whitmore) 목사는 최근 CP와의 인터뷰에서 “최근 모임에 참석해 이사야서 6장 ‘하나님과의 진정한 만남에 따른 확신, 성화, 사명’에 초점을 맞춘 메시지를 전했다. 그 후 학생들과 졸업생들이 하나님께서 어떻게 자신들을 구원하셨고, 자유롭게 하셨고, 고쳐 주셨는지, 현재 자신들을 통해 어떻게 다른 이들의 삶을 변화시키고 계시는지 전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물세례를 통해 예수님을 향한 신앙을 고백하고, 치유기도와 성령 세례를 위한 기도를 받으라’고 초대했다. 그리고 많은 사람이 하나님의 능력에 감동했다”면서 “어떤 이들은 자연스럽게 울며 떨었고, 어떤 이들은 세례를 받은 물에서 올라오는 것 같았다”고 했다.

휘트모어 목사는 “집회는 학생들과 청년들이 실시간으로 구원, 치유, 성령 충만에 대한 간증을 나누며 계속됐다. 그 밤은 대학 캠퍼스에서 하나님께 쓰임받기를 원하는 이들의 사명 선언으로 끝났다. 모두 ‘제가 여기 있습니다. 저를 보내주세요!’라고 선언했다”고 했다. 

뉴라이프교회는 지난해 9월 코퍼스 크리스티 캠퍼스에서 비슷한 모임을 열었는데, 해당 모임에는 학생들 1,000여 명이 참석해 1백 명 이상이 세례를 받았다.

그는 두 행사를 비교하면서 “가장 큰 차이점은 성령님의 활동이 증가했다는 것이라고 믿는다”며 “우리는 신체적 치유, 구원, 그리고 성령 세례를 받는 이들의 증가를 봤다. 지난해 세례를 받은 이들이 많이 참석해 인도자와 봉사자로 섬겼다”고 했다. 

앞서 텍사스 A&M 대학 모임이 있기 며칠 전, 대학 풋볼 팀원을 포함한 많은 학생들이 오하이오주립대학교(OSU)에서 부흥 행사에 참석했고 60여 명이 세례를 받았다. OSU 행사에 참석한 한 참석자는 CP와의 인터뷰에서 “모두 예수 중심이었고, 그에게 집중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월드와치리스트, 기독교 박해지도

오픈도어선교회, 2025 기독교 박해국 목록 발표

오픈도어선교회가 15일 서초동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기독교 박해국 목록’(World Watch List)을 발표했다. 이날 오픈도어 김경일 사무총장은 “기독교 박해국 목록이 기독교인들에게 영적인 도전을 주고, 오늘날 더욱 적대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선교 환…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기총 “공수처, 무리한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 불법 멈추라”

대통령 기소, 절차·방법 모두 적법해야 불법 기반 결과, 결코 신뢰할 수 없고 불합리하고 불법적 행위만 양산할 뿐 적법 절차와 과정 통해 수사·기소·재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15일 ‘수사권 없는 공수처의 무리한 대…

세이브코리아, 수기총

“카톡 계엄령 즉각 해제하고, 현직 대통령 국격 맞게 대우해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수기총) 등 1200개 단체들이 15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즉각 카카오톡 계엄령을 해제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이들은 민주당의 최근 온라인 플랫폼 ‘민주파출소’를 설치하…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권영세 국힘 비대위원장, 한교총 김종혁 대표회장 예방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월)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방문해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와 환담했다. 김종혁 대표회장은 “나라와 민족을 섬기는 귀한 사명에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길 바란다”며 “한국교회는 전통적으로 새벽…

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첫날

“북, 코로나 후에도 계속 교회 성장… 말씀은 매이지 않는다”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 주제로 첫 3일 동족구원 위해 금식기도 전국과 해외에서도 유튜브 참석 제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가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1월 13일 오후 5일간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성회 주제는 ‘분단 80년, …

김동식 피랍 순교

“순교 못할망정, 순교자 잊는 죄 범하지 말자”

美 국적 한인 선교사 돌아왔는데 대한민국 선교사들만 못 돌아와 기도하는 한국교회, 잊어선 안 돼 故 김동식 목사 피랍 25주기·순교 24주기 추모 및 납북자 송환 국민촉구식이 지난 1월 13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됐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